2020년 5월 14일 목요일

면역력(免疫力) 증강!점막(黏膜)을 강화시켜 주는 7대영양소(七大營養素) :

면역력(免疫力) 증강점막(黏膜)을 강화시켜 주는 7대영양소(大營養素) :
공기(空氣)의 품질(品質)이 좋고 나쁨에 따라 비강점막(鼻腔黏膜)의 건강(健康)은 엄중한 영향을 받는다.  품질이 불량한 공기는 비점막(鼻黏膜)을 자극시켜 주므로 코를 손으로 강하게 문지를 경우 비강점막(鼻腔黏膜)에 창상(創傷)을 입히는데 제2도상해(第二度傷害)라고도 칭한다 피부(皮膚)와 점막(黏膜)은 인체(人體)의 최대(最大) 방호선(防護線)이다. 전신상하(全身上下)를 통하여 피부(皮膚)가 보호(保護)하지 않는 지방(地方)은 없으며 점막(黏膜)은 인체보호의 중대(重責)한 책임을 지고 있다. 그러므로 비점막(鼻黏膜) 뿐만아니라 전신(全身)의 점막건강(黏膜健康)을 소홀히 해서는 절대로 않된다. 구강점막(口腔黏膜)과 장위도점막(腸胃道黏膜)용이(容易)하게 상해(傷害)를 입는 점막(黏膜) 중 하나이다.  
 인체내의 점막(黏膜)의 대부분은 매(每) 3일 내지 5에 한 차례 태구환신(汰舊換新: trade new good for old) 한다. 만일 점막수복능력(黏膜修復能力)이 저락(低落)될 경우 인체의 보호력(保護力)은 하강(下降)된다. 그러나 다음에 소개하는 7대영양소(7大營養素)점막(黏膜)의 건강(健康)을 수호(守護)해 준다. :  (1)A(2)B(3)C(4)D(5)E(6)철(鐵), (7)아연.
  (1) 비타민 A 점막(黏膜)의 습윤성(濕潤性)을 보호해 주므로 세균(細菌)과 병독(病毒)의 체내(體內) 침입(侵入)을 방지해 준다. ;(2) 비타민 B특히 비타민 B6세포(細胞)의 수복능력(修復能力)을 갖고있다;(3) 비타민 C 세포(細胞)와 세포(細胞) 사이의 연결을 도와주고 세균병독(細菌病毒)의 침입을 방지해 준다. ;(4) 비타민 D 는 칼슘과 더불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 대표적인 영양소이며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의 밀도를 높이고 골절(骨折)과 골다공증(骨多孔症) 등의 위험을 줄여준다. (5) 비타민 E 공기(空氣) 속의 활성산소와 결합(結合)하여 산화(酸化)를  방지해 주며 세포생명(細胞生命)을 보존(保存)해 준다 그중(其中) 비타민 A 3000mg, 비타민 C 2000mg, 비타민 E 1000mg 씩 매일 섭취해 주어야 한다.  
그외 (6) 철(鐵)과 (7) 아연은 점막(黏膜)에 공헌(貢獻)하는 바가 매우 크다.  인체내(人體內)에 활성산소를 청제(清除)시켜 주는 효소(酵素)들이 있는데 철(鐵)과 아연은 이들 효소(酵素)의 활성(活性)을 상승시켜 주는 공효가 있다. 또 아연신체(身體)의 면역력(免疫力)을  강화(強化)시켜 주고 살균효과(殺菌效果)도 있으며 장도(腸道)의 점막건강(黏膜健康)을 돕고 복사증상(腹瀉症狀)을 감완(減緩)시켜 준다
 상술(上述)한 7대영양소(七大營養素)를 함유하고 있는 식물(食物)은 다음과 같다.
1.비타민 A  홍색(紅色), 황색(黃色), 녹색(綠色) 채소(菜蔬) : 사과백향과(百香果: passion fruit)당근고구마의 잎사귀.
2.비타민 B6  소맥배아(小麥胚芽)땅콩맥편(麥片).
3.비타민 C 파인애플감귤류(柑橘類)퀴위.
4.비타민 D 향고(香菇)연어단황(蛋黃), 햇빛 쪼여주기.
5.비타민 E 현미(糙米)견과(堅果)식물유(植物油).
6.(철)흑지마(黑芝麻)모려(牡蠣:굴)저간(豬肝:돼지의 간).
7.아연 모려(牡蠣)우건(牛腱 : 사태 : Beef Shank),호박씨(南瓜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