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외번(拇趾外翻) 개선방법 :
무지외번(拇趾外翻)은 무지(拇趾)의 지근관절(趾根關節)이 내측(內側) 방향으로 돌출(突出)되고 무지의 지첨(趾尖)은 제 2각지(第二腳趾) 쪽으로 기울어져서 제 2각지(第二腳趾)를 제압(擠壓)하는 증상인데 정상적(正常的)인 무지(拇趾)의 외번각도(外翻的角度)는 약(約 15도(度) 이내(以內)인데 만일 20도(度) 이상일 경우 「무지외번(拇趾外翻)」이라고 칭한다. 상견적(常見的)인 각부문제(腳部問題)이며 특별히 여성(女性)들에게 번민을 초래한다. 대다수(大多數)의 무지외번(拇趾外翻)은 불량(不良)한 신발착용습관과 관계가 있다. 굽이 높은 신발이나 신발의 앞부분이 유별나게 뾰죽한 신발을 착용할 경우 무지내측(拇趾內側)의 관절인대(關節韌帶)가 마손(磨損)되거나 퇴화(退化)되므로 인하여 무지(拇趾)의 지골외번(趾骨外翻)을 조성하기 때문에 내측관절(內側關節)이 돌출(突出)되며 동통(疼痛)을 수반하고 외관상(外觀上) 이상(異常)을 출현한다.
다음은 미국(美國) 척골신경의학(脊骨神經醫學) 오완죽(吳宛竹) 박사(博士)의 무지외번(拇趾外翻) 개선방법(改善方法)이다.:
1. 탄력대(彈力帶)나 넓은 고무줄을 8자형(八字型)으로 꼬아서 좌우(左右) 무지상(拇趾上)에 건다.
2. 좌우(左右) 무지(拇趾)에 천천히 힘을 들여 외측방향으로 잡아당긴다. 10초(秒) 동안 유지하고 있다가 이완시켜 준다. 중복(重覆) 5 차례 실행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