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역적(不可逆的)」신부전(腎不全)의 경보(警報) ! 4개(個) 수치(數值)가 높을 경우 주의를 요한다.
신장상해(腎臟傷害)는 누적성적(累積性的)이므로 고혈압(高血壓)과 고혈당(高血糖)과 고혈지(高血脂)와 고요산(高尿酸) 등 만성병(慢性病)이 있는 사람들은 신장병(腎臟病)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신장(腎臟)은 신체대사(身體代謝)를 관장(管掌)하는 기관(器官)의 하나로써 신체중(身體中) 유독물질(有毒物質)과 잉여(剩餘) 수분(水分)과 잉여전해질(剩餘電解質)등을 요액을 통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주므로써 체액(體液)과 전해질(電解質)의 평형(平衡)을 유지해 준다. 일단(一旦) 신장공능(腎臟功能)의 쇠갈시(衰退時) 체내(體內)의 잉여 수분(水分)과 염분(鹽分)과 독소(毒素)가 체내에 누적(累積)되므로 인하여 건강(健康)을 문란시킨다.특별히 삼고증상(三高症狀)은 신장손상(腎臟損傷)을 조성한다. 만약 체내혈당(體內血糖)이 과고(過高)할 경우 용이(容易)하게 혈관병변(血管病變)이 조성되며 단백뇨(蛋白尿)가 출현되고 신장혈관(腎臟血管)에 발염(發炎)과 병변(病變)이 출현되며 심지어 괴사(壞死) 상황(狀況)에 처하게 된다. 그대로 방치해 둘 경우 신공능(腎功能) 손상(損傷)이 유발된다.
고혈압환자(高血壓患者)들의 신내압(腎內壓)이 과고(過高)할 경우、신장경화(腎臟硬化)나 신장위축(腎臟萎縮)등 불량후과(不良後果)를 조성하며 만일 혈압(血壓)이 계속 높은상태를 유지할 경우 신장부담(腎臟負擔)은 증가되고 신내혈관경화(腎內血管硬化)를 조성한다. 신장손상(腎臟損傷)은 혈압(血壓)을 상승시켜 주고 악성순환(惡性循環)을 형성한다.
고혈지환자(高血脂患者)들은 혈액중(血液中) 지방(脂肪)의 함량(含量)이 과고(過高)한 때문에 혈관만성발염(血管慢性發炎)을 유발하고,심지어 동맥경화(動脈硬化)와 전색(栓塞)등 엄중(嚴重)한 후과(後果)를 조성하기 때문에 신장공능(腎臟功能)에 불량한 영향을 미친다.
상술(上述)한 삼고문제(三高的問題) 외(外)에 고요산(高尿酸) 역시 신장(腎臟)에 불량한 영향을 미친다. 요산(尿酸) 과고시(過高時) 요산이 용이(容易)하게 신장조직내(腎臟組織內)에 퇴적(堆積)되어 요산신병변(尿酸腎病變)과 만성신병(慢性腎病)과 요산결석(尿酸結石) 등 문제(問題)를 형성(形成)하므로 신장질병(腎臟疾病)의 상견적(常見的) 위험인자(危險因子) 중 하나이다.
이상에 열거한 4고문제(四高問題)가 발생할 경우 전문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왜냐하면 조기신장질병(早期腎臟疾病)의 증상(症狀)은 불명(不明)함과 동시에 일단(一旦) 병정(病程)이 가극(加劇)해 질 경우 불가역적(不可逆的) 신장손상(腎臟損傷)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