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7일 금요일
귀를 잡아당겨 줄 경우 장도(肠道)를 활성화시켜 배독(排毒) 효과가 있으므로 변비便秘를 치료해 준다.
귀를 잡아당겨 줄 경우 장도(肠道)를 활성화시켜 배독(排毒) 효과가 있으므로 변비便秘를 치료해 준다.
변비(便秘)는 독소(毒素)를 체내(体内)에 누적(累积)시킬 뿐만아니라 분변(粪便) 속의 수분(水分)을 상실시켜 변이 단단해 짐과 동시에 배출하기 어려워지므로 인하여 치창(痔疮)에 걸리기 쉽고 항렬(肛裂) 등 항문질병(肛门疾病)에 걸릴확률을 높혀준다. 일본(日本)의 요가전문 노사(老师)는 귀를 잡아당겨 주므로써 귀에있는 혈도들을 자극시켜 장도(肠道)의 연동운동(蠕动運動)을 촉진시켜 주고 변비문제(便秘问题)를 개선(改善)시켜 주는 “귀의 요가”를 백성들에게 추천하였다. 귀의 혈도를 자극시켜 줄 경우 혈액순환(血液循环)이 증가되고 자율신경(自律神经)을 조정(调整)해 주므로 배변(排便)을 촉진시켜 준다. 일본(日本)의 요가 노사(老师) 스스키쿠모코(薄久美子 : すすきくもこ)는 변비(便秘)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일개(一个)의 간단(简单)한 "귀의 요가" 를 국민들에게 추천하였다. 그녀는 요가의 특유(特有)한 호흡법(呼吸法)과 더불어 귀(耳)에 자극을 줄 경우 두부(头部)의 긴장(紧张)이 소제(消除)되고 긴장되어 있는 신경(神经)이 이완되는데 귀의 요가는 심(心)과 신(身)을 이완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으며 전신(全身)의 혈액순환(血液循环)을 양호하게 해주므로 각(各) 내장(内脏)의 기능을 촉진(促进)시켜 주고 특별히 장위(肠胃)의 연동운동(蠕动運動)을 활성화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고 설명했다. 귀를 자극시켜 줄 경우 소화(消化)와 호흡(呼吸)과 혈관(血管)과 내장(内脏)의 공능(功能)을 주관하는 자율신경(自律神经)을 조정(调整)해 준다. 자율신경(自律神经)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발휘할 경우 장도(肠道)의 기능도 활성화되고 노폐물질(老废物质)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效果)도 촉진(促进)된다. 그결과 변비(便秘)를 치료해 주는 효과(效果)가 발생한다. 일본(日本) 동경(東京)의 이시하라클리닉(石原Clinic)의 이시와라니이나(石原新菜 : いしわらにいな) 부원장(副院长)은 “ 동양의학(东洋医学)의 관점(观点) 중(中) 신체(身体)의 각(各) 혈도(穴道)를 자극시켜 줄 경우 경락(经络) 중(中) 기(气)의 유통이 순창(流通)된다는 이론이 있다. 사람의 귀에 100종(种) 이상(以上)의 혈도(穴道)가 있는데 그중(其中) 장도(肠胃)의 공능(功能)을 조정(调整)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는 “대장(大肠)” 과 “위(胃)” 의 2개의 혈도(穴道)가 포함(包含)되어 있다. 귀의 요가는 각(各) 혈도(穴道)를 자극시켜 주므로써 장위(肠胃)를 활성화시켜 주고 장도(肠道)의 연동운동을 촉진(促进)시켜 주며 위부(胃部)의 부적증상(不适症狀)을 개선(改善)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고 설명했다.
귀의 요가 방법 :
숨을 크게 들이마신 후 토기(吐气)와 동시에 무지(拇指 : 엄지 손가락)와 식지(食指)를 사용하여 귀의 상방(上方)을 붙잡고 위로 잡아올려 준다. 그 다음 귀의 중간을 붙잡고 밖을 향하여 잡아당겨 준다. 마지막으로 귓불을 잡고 하방으로 잡아당겨 준다. 하루에 한 차례 귀의 요가를 실행해 주는데 여러차례 실행하여도 무방하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