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생(花生) = 콜레스테롤 청소(清掃) :
일본약리학교수(日本藥理學教授)는 “화생(花生:땅콩)의 유지성분(油脂成分)은 올리브오일과 비슷한 건강유지류(健康油脂類)의 일종이며 혈액중(血液中)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減少)시켜 주고 혈관(血管)을 보호해 주며 발염(發炎)과 과민(過敏)을 억제해 줌과 동시에 항노효과(抗老效果)도 있다."고 설명했다.
1. 일본조도전대학교수(早稻田大學教授)이며 식품약리학전문가(食品藥理學專門家) 야자와이츠라(矢澤一良: やざわいつら)는 "화생 중 지방산(脂肪酸)은 혈관(血管)을 보호해 준다. 화생(花生) 속에는 인체에 유익한 지질(脂質)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약(約) 49.6% 가 지질이다. 실제로 화생(花生)의 유지(油脂)와 올리브오일의 주성분(主成分)은 「유산(油酸)」일데 동일하다. 유산(油酸)은 혈액중(血液中)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減少)시켜 주고 혈관(血管)을 강화(強化)시켜 주며 항노(抗老) 공효(功效)도 있다. 화생(花生)은 균형적(均衡的)인 포화지방산(飽和脂肪酸)과 불포화지방산(不飽和脂肪酸)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강저시켜 주고 혈관(血管)을 강화시켜 주며 단백질(蛋白質)과 광물질(礦物質)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영양적(營養的) 식재(食材)이다."고 설명했다. 미국(美國) 하버드대학 연구팀은 약(約) 30년간(年間) 약 120,000명의 음식생활(飲食生活)을 조사(調查)한 결과 사망률(死亡率)을 현저(顯著)하게 하강(下降)시켜 주는 식재(食材) 중 화생(花生)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 화생(花生) 중(中)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은 항산화(抗酸化) 작용과 항과민(抗過敏) 작용이 있다. 야자와이츠라(矢澤一良: やざわいつら)는 “화생피(花生皮) 속에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일종(一種)의 강력(強力)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인데 발염(發炎)을 억제하고、화분증(花粉症)등 과민증상(過敏症狀)을 억제해 준다. 매일 20알~30알의 화생(花生)을 섭취할 경우 건강용량(健康用量)이다. 대피(帶皮) 화생(花生)과 백미(白米)를 함께 익혀서 복용할 경우 화생(花生)의 영양(營養) 유실(流失)을 피 할 수 있으며 밥맛도 더 좋다. 단 신병자(腎病者)들은 식용(食用)하기 전(前)에 전문의사(專門醫師)와 상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그외 화생과민자(花生過敏者)들은 식용(食用)하지 말아야 한다.” 고 설명했다.
2. 간단簡單)한 화생백반(花生白飯) 자제법(自製法) :
재료(材料):
• 적당량의 대피화생(帶皮花生)。
• 백미(白米) 약(約) 360ml。
• 적당량의 물。
• 소금(鹽) 1 숟갈(小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