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2일 월요일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의 강혈압(降血壓) 효과(效果) :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의 강혈압(降血壓) 효과(效果) :
미국(美國) 과학자들의 최신연구결과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는 공기중(空氣中) 유해물질(有害物質)을 제서시켜 줄 뿐만 아니라 강혈압(降血壓) 효과(效果)가 있다고 보고했다. 공기청정기는 공기중 2.0μm 이상(以上) 입자(粒子)를 제거시켜 준다.
1.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는 인체(人體) 혈압(血壓)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미국(美國) 미시간주 (Michigan) 주(州) 앤아버(Ann Arbor)에 위치한 미시간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연구팀은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와 혈압(血壓)의 관계(關係)에 관하여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2018년(年) 9 월호(月號) 미국의학회잡지(美國醫學會雜誌) 《JAMA Internal Medicine》 기간(期刊)에 발표했다. 40명(名)의 평균(平均) 67세(歲) 연장자(年長者)들을 2조(組)로 나누어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를 사용한 후 혈압을 측시(測試)하였다:
01. 거짓말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 :
공기를 여과하는 필터가 없는 선풍기 만 돌아가는 거짓공기청정기를 틀어놓았다. :3일(日) 후(後) 실내공기(室內空氣) 중(中) PM2.5 농도(濃度)는 15.5μm/m3 이었다.
02.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 : 能去除 2.0μm 이상(以上) 입자(粒子)를 99% 제거시켜 주는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를 틀어놓았다. :3일(日) 후(後) 실내공기(室內空氣) 중(中) PM2.5 농도(濃度)는 10.9μm/m3 이었다.
03.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 : 0.3μm 이상(以上) 입자(粒子)를 99.97% 제거시켜 주는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를 틀어놓았다.:3일(日) 후(後) 실내공기중(室內空氣中) PM2.5 농도(濃度)는 7.4μm/m3 이었다.
연구팀은 수시자(受試者)들의 혈압(血壓)을 측정한 결과(結果)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하였다.:
• 거짓공기청정기를 사용한 조(組)의 혈압(血壓)은 변화(變化)가 없었다.
•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를 사용한 조(組)의 수축압(收縮壓)은 평균(平均) 3.4mmHg 강저(降低)되었고 확장압(擴張壓)은 2.2mmHg 강저되었다.
•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를 사용한 조(組)의 수축압(收縮壓)은 평균(平均) 2.9mmHg 강저(降低) 되었고,확장압(擴張壓)은 0.8mmHg 강저되었다.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와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를 사용한 2조 의 수축압(收縮壓)은 평균(平均) 3.2mmHg 강저되었고,확장압(擴張壓)은 평균(平均)1.5mmHg 강저(降低)되었다.
고령자들의 뇌중풍과 심장병에 걸릴 확률은 주로 수축압과 관련이 있다. 장기간 수축압(收縮壓)이 3.2mmHg 강저(降低)될 경우 심장병(心臟病)과 뇌중풍(腦中風)으로 인하여 사망(死亡)할 확률은 대략(大約) 16% 강저(降低)된다고 최신유행병학자(最新流行病學者)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2. 공기중(空氣中) PM2.5 는 혈압상승(血壓上升) :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와 강혈압(降血壓) 사이의 관계(關係)는 공기중(空氣中) PM2.5 와 유관(有關)하다. 미국 워싱턴(Washington) 주(州) 시애틀(Seattle)에 있는 워싱턴 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팀이 2012년(年), 제 85회미국심장병협회학술집회(第85回美國心臟病協會學術集會: AHA2012)에서 발표(發表)한 일편(一篇)의 연구논문(研究論文)에 보면 혈압(血壓)과 공기오염(空氣汙染) 사이의 관계(關係)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보고되어 있다. 55세(歲) 이상(以上),43628명(名)의 여성(女性)들의 자료(資料)를 연구분석한 결과 공기중(空氣中) PM2.5 일 경우、이산화질소(二酸化窒素 : NO2)가 증가(增加)되므로 수축압(收縮壓)은 1.2mmHg 증가되었고、맥압(脈壓)은 1.0mmHg 증가되었으며 、동맥혈압(動脈血壓)은 0.5mmHg 각각(各各) 상승(上升)되었다고 보고했다. 연구(研究) 팀장 Victor C Van Hee 박사는 공기중(空氣中) 오염물질(汙染物質)이 PM2.5 일 경우 、이산화질소(NO2)는 혈압(血壓)을 상승(上升)시켜 주는 주범이다고 설명했다. Dr. Victor C. Van Hee는 워싱턴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의 부교수로 역임 중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