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양안(養眼) 묘법(妙法) :
장시간 눈을 사용할 경우 눈이 까끌 까끌 거리고 경우에 따라서 통증도 수반된다. 또 시력(視力)이 하강(下降)된다. 장기간 눈이 피로할 경우 안부(眼部)에 손상을 입힐 뿐만 아니라 대뇌(大腦)와 신체(身體)에 손상을 입힌다.
1.안부염증(眼部炎症) :
장기간 안정(眼睛) 건삽증(乾澀症)이 계속 될 경우 각막염(角膜炎)과 공막염(鞏膜炎) 등이 발생된다.
2.시력하강(視力下降) ;
장기간 눈이 피로할 경우 진성(真性) 근시(近視) 등이 조성된다.
3.대뇌(大腦) 피로(疲勞) :
눈의 피로는 대뇌(大腦)의 피로와 주의력(注意力)과 사고력(思考力) 등을 하강(下降)시킨다.
4.신체피로(身體疲勞) :
눈의 피로는 대뇌(大腦)의 피로를 유발하고,장기간 지속될 경우 대뇌피로(大腦疲勞)와 정신적(精神的) 심리적(心理的) 스트레스가 발생되며 장기간 누적시(累積時) 최종적으로 피로종합증(疲勞綜合症)을 조성한다.
간단(簡單)한 양안묘법(養眼妙法) :
1. 폐목방송(閉目放鬆) :
마음을 가다듬고 눈을 감는다. 두 손바닥으로 두눈을 가리고 두 팔꿈치는 책상위에 대고 전신(全身)의 근육을 이완시켜 준다. 30 초(秒) 후(後),눈을 뜨고 깜박거려 준다. 매일 3 차례 내지 5 차례 실시해 준다. 이 방법은 시력(視力을 개선(改善)시켜 준다. 특별히 책을 많이 읽거나 글을 많이 쓰는 중노년인(中老年人)들에게 적합하다.
2. 안구운동 :
매일 새벽 공기(空氣)가 신선(新鮮)한 공원이나 수풀 속으로 가서 눈을 감고 안구(眼球)를 오른쪽으로 부터 왼쪽으로 5 번 굴려주고 나서 반대로 왼쪽으로 부터 오른쪽으로 5 번 굴려준다. 갑자기 눈을 뜨고 먼곳을 바라본다. 2 시 방향、10 시 방향、5 시 방향、7 시 방향을 바라본다. 5 차례 반복(反覆)해 준다. 그 다음 중지(中指)를 콧날개 옆에대고 안쪽 눈꼬리 까지 상하(上下)로 20 차례 문질러 준다.
3. 안구전동법(眼球轉動法) :
의자에 앉아서 안구를 5 바퀴 돌려준다. 매일(每) 아침과 저녁 각각 한 차례 실시해 준다. 이상(以上)의 3 개 방법(三個方法)은 간단하면서 효과가 크다. 중노년인들은 한 시간 눈을 사용 한 후 잠깐 동안 눈의 휴식을 취해 주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