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 대뇌독소(大腦毒素) 소제(掃除)해 주는 카망베르(Camembert)치즈!
• 대뇌독소(大腦毒素)를 소제(掃除)해 주는 카망베르(Camembert)치즈!
일본(日本) 치매증 전문의사(專門醫師) 에노모토리쿠로우(榎本睦郎:えのもとりくロウ)는 뇌부(腦部)의 해마회(海馬迴) 속에 베타아밀로이드(β-amyloid)가 증가(增加)될 경우 대뇌(大腦)에 독소(毒素)의 침적(沉積)을 유발한다. 동경대학교(東京大學校) 농학생명과학연구(農學生命科學研究)팀은 카망베르(Camembert)치즈 속에 함유되어 있는 2종(種) 성분(成分) ——올레오마이드(Oleamide)와 탈(脫)수소에르고스테롤(dehydrated ergosterol)은 베타아밀로이드(β-Amyloid)의 생성(生成)을 억제(抑制)시켜 준다고 발표(發表)했다. 에노모토리쿠로우(榎本睦郎:えのもとりくロウ) 의사(醫師)는 카망베르치즈를「치매증 예방의 최강식물(最強食物)」이라고 명명하였다. 카망베르 치즈는 프랑스의 노르망디 지방에서 생산되는 부드러운 연질의 원형(圓形) 치즈이다. 카망베르 마을에서 처음 만들어져 그 이름을 땄다. 또 해마(海馬)는 인간과 척추동물의 두뇌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해마가 있는 동물에서 발견된 해마는 쌍으로 존재하고 좌우 대뇌 반구에 위치한다. 해마는 대뇌변연게통(大脑边缘系统)의 일부분(一部分)이며 대뇌피질(大腦皮質)의 하방(下方)에 위치하고 있고 단기기억(短期记忆)과 장기기억(長期記憶) 및 공간정위(空间定位)의 파악을 위한 역할을 한다. 동물실험(動物實驗) 결과 카망베르 치즈는 뇌내(腦內) 독소(毒素)의 량(量)을 감소(減少)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하루의 용량(用量)은 1 소괴(小塊) 내지 2 소괴(小塊) 만 복용해도 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