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0일 수요일

중풍(中風)의 주요원인(主要原因)은 동맥경화(動脈硬化)!2 개 동작(動作)은 혈관(血管)을 유연(柔軟)하게 해주므로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준다.

중풍(中風)의 주요원인(主要原因)은 동맥경화(動脈硬化)2 개 동작(動作)은 혈관(血管)유연(柔軟)하게 해주므로  동맥경화(動脈硬化)예방해 준다.
동맥경화(動脈硬化)는 심장병(心臟病)과 뇌중풍(腦中風) 등 심뇌혈관질병(心腦血管疾病)의 주요원인이며 당뇨병(糖尿病)과 고혈압(高血壓)과 고(高)콜레스테롤이 있으며 흡연하는 사람들은 동맥경화(動脈硬化)에 걸릴 확률이 높은 고위험족군(高危險族群)에 속한다일본예방의학협회(日本預防醫療協會) 대표이사(代表理事)김성실(金城實) 의학박사(醫學博士)혈액(血液)은 인체의 각부위에 양분(養分)을 공급해 주는데 혈액(血液)의 유동(流動)이 불량(不良)할 경우 세포(細胞)들은 양분부족(營養不足)에  처하므로 인하여 용이(容易)하게  근부건조(筋膚乾燥)와 수각빙냉(手腳冰冷)과 수종(水腫)과 흑안권(黑眼圈)과 견방강경산통(肩膀僵硬酸痛) 등 문제(問題)가 조성(造成)된다동시에 뇌부(腦部)의 혈류부족(血流不足) 건망증(健忘症)을 용이하게 조성하며 심장(心臟)의 혈액유동(血液流動) 부족(不足)심계(心悸)호흡곤란(呼吸困難) 등을 용이하게 조성하고 인체(人體)의 각종(各種) 공능(功能) 장애(障礙)를 조성하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뇌경색(腦梗塞)과 뇌일혈(腦溢血)과 심근경색(心筋梗塞) 등 엄중(嚴重)한 후과(後果)를 유발한다." 고 설명했다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하기 위하여 혈관(血管)을 젊게 유지해야 한다. 혈관의 탄성(彈性)을 정상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관주위(血管周圍)의 탄성섬유(彈性纖維)의 탄성(彈性)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줄 경우 혈관(血管)은 유연(柔軟)해 짐과 동시에 혈액유동(血液流動) 순창(順暢)해  진다김성실(金城實)혈관신전운동(血管伸展運動)을 실행할 경우 신체(身體)70좌우(左右)의 근육(肉)과 혈관(血管)이 유연해 진다고 건의(建議)했다.   일본입명관대학교(日本立命館大學校) 운동건강과학부(運動健康科學部)  이에미쑤모토유키(家光素行:イエミツ モトユキ) 교수(教授)조깅이나 산보나 신전운동(伸展運動)은  동맥경화(動脈硬化)를 개선(改善)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4080세()사이의 사람들의 신체(身體)가 비교적 강경(强硬)한  사람들은 신체9身體)가 유연(柔軟)한 사람들에 비하여 동맥경화의 정도(程度)는 훨씬 높다.“ 고 설명했다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주는 2개의 신전동작(伸展動作) :
동작(動作) 1 :  서 있는 자세에서 두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다. 상반신(上半身)을 이완시켜 준다. 두  팔을 쳐들며 만세(萬歲)를 부른다. 이때 두 손바닥은 쭉 펴고 미소(微笑)를 지으며 동시에 심호흡(深呼吸)3() 동안 유지해 준다천천히 토기(吐氣)해 줌과 동시에 두 팔을 내린다. 이 동작(動作)을  23 차례 반복(反覆) 실행한다
동작(動作) 2 : 두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다. 두 손을 들어올려 왼손(左手)으로 오른쪽 팔목(手腕)을 잡는다토기시(吐氣時) 신체(身體)를 오른쪽으로 3초(秒) 동안 기울인 후(後) 재차 흡기(吸氣)함과 동시에 원위치(原位置)돌아온다.   손을 바꾸어 좌우(左右) 각각 2 차례 실시해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