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8일 일요일
중노년(中老年) 남성(男性) 골다공증(骨多空症) 급증(急增)!
중노년(中老年) 남성(男性) 골다공증(骨多空症) 급증(急增)!
현재 일본(日本)의 허다(許多)한 남성(男性)들에게 돌연(突然) 골절(骨折) 상황(狀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임상상(臨床上) 「신형골다공증(新型骨多空症)」 이라고 칭한다.
1. 타배(駝背)와 변왜(變矮 : 키가 작아짐)는 골다공증(骨多空症) 징조(徵兆)이다. 허다(許多)한 노인(老人)들은 허리가 곧지 않고 신고(身高)가 축소(縮小)되는데 이는 골다공증(骨多空症)의 표징(表徵)이다. 골다공증(骨多空症) 환자(患者)들의 척추(脊椎)는 체중(體重)을 정상적으로 지탱해 주지 못하며 척추압박골절(脊椎壓迫骨折)을 용이하게 조성한다. 완만적(緩慢的) 상태하(狀態下)에서 점차 악화(惡化)되나 통감(痛感)이 별로 없으며 허다(許多)한 노인(老人)들은 작각증상(自覺症狀)이 없고 압박을 받고있는 척추부위의 장기의 기능을 강저시킨다. 예를들면 심장과 폐의 공능이 강저된다.
일본동해대학교의학부부속동경의원항노화의사(日本東海大學校醫學部附屬東京醫院抗老化醫師).야마다치주미(山田 千積 : やまだ ちづみ)의학박사(醫學博士)는 "골두(骨頭)는 노골두(老骨頭) 중(中)의 괴사세포(壞死細胞) 대사(代謝)에 관여하며 신세포(新細胞)를 제작(製作)하여 골두(骨頭)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준다. 그러나 노화(老化)등 원인에 의하여 대사(代謝) 작용이 감완될 경우 신골두제작(新骨頭) 제작에 차이가 발생하므로 골밀도(骨密度)는 하강(下降)된다. 특별(特別)히 여성(女性)들은 정경(停經) 후(後)에 호르몬 평형대란(平衡大亂)이 발생하기 때문에 골질밀도(骨質密度)는 대폭(大幅) 강저(降低)된다. 그러므로 골다공증은 여성(女性) 특유(特有)의 질병(疾病) 인상(印象)을 조성한다. " 고 설명했다. 일본의학박사(日本醫學博士) 오오다히로아키(太田博明 : おおだひろあき)의 저서 《骨は若返る!--骨粗しょう症は防げる!治る!》(번역:골두(骨頭)의 중반연경(重返年輕)!공다공증(骨多空症)은 예방(預防)과 치료(治療) 가능!)에 보면 ”골다공증(骨多空症)은 매우 위험한 여성특유의 질병인데 근년에 허다한 신형골다공증(新型骨多空症)이 출현하고 있다. 신형골다공증(骨多空症)은 골량(骨量)과 골밀도(骨密度)는 이상상태(異常狀態)는 아닌데 골질열화(骨質劣化)의 현상을 출현한다. 병인(病因)은 당뇨병과 동맥경화등 생활습관병등인데 근년에 중노년 남성들에게 급상승한다. 현재 일본내에서 22,000,000명이 신형골다공증(新型骨多空症)에 걸려있다. 골다공증을 방치해 둘 경우 부지불각(不知不覺) 중(中) 더욱 열화(劣化)되어 돌연(突然)히 골절(骨折)이 발생하므로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생활품질(生活品質)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골다공증 예방을 위하여 음식(飲食)과 운동(運動)등 일상생활면(日常生活面)에서 적극적인 개선(改善)이 필요하다.” 고 기재되어 있다.
《5 개(個)의 간단(簡單)한 예방법(預防法)》
1. 목면두부(木棉豆腐) : 칼슘은 골두(骨頭)의 주요성분(主要成分)이며 목면두부(木棉豆腐)의 칼슘 함유량(含有量)은 견두부(絹豆腐)의 2 배(倍) 이상(以上)이다.
2. 건주(健走) : 하루에 9,200보(步) 이상(以上) 걸을 것.
3. 등계운동(登階運動: 계단 오르고 내리기) 또는 단각참립(單腳站立) :
40명(名)의 골다공증환자들에게 하루에 3 회(回) 매차 1 분 동안 단각참립(單腳站立) 동작을 실행케 한 결과 70% 이상(以上)의 수시자(受試者)들의 골질밀도(骨質密度)가 증가되었다고 과학자들의 실험결과 나타났다.
4. 하루에 15 분(分) 동안 얼굴과 손바닥을 태양에 노출시켜 줄 경우 비타민 D 가 보충되고 칼슘의 흡수률(吸收率)을 상승시켜 준다.
5. 우유 섭취 : 일본동경도건강장수의료센터부원장(日本東京都健康長壽醫療中心副院長) 하라다카즈마사(原田和昌 : はらだかずまさ)는 “ 수면전(睡眠前)에 한 컵의 우유를 마심으로써 칼슘을 흡수해야 한다. 반전(飯前)에 우유를 섭취할 경우 강혈압(降血壓) 작용(作用)이 있다.” 고 설명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