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일 화요일
평솔공(平甩功)의 유익점 :
평솔공(平甩功)의 유익점 :
평솔공은 남녀노소(男女老少)들에게 적합(適合)한 건신운동(健身運動)이다. 매문(梅門) 창설인(創設人) 이봉선(李鳳山)이 현대인(現代人)을 위하여 설계한 간단한 양생운동(養生運動)이다.
*똑 바로 서있는 자세에서 쌍퇴(雙腿)를 어깨넓이와 동일하게 벌린다. 심정(心情)을 이완시킴과 동시에 호흡(呼吸)은 자연적(自然的)으로 완화(緩和)한 상태에서 양수(兩手)를 흉전(胸前) 까지 들어올려 평행(平行)을 유지하하고,장심(掌心;손바닥)은 하향(下向)한다. 그 다음 양수(兩手)를 시계의 추와 같이 전후(前後)로 자연적으로 흔들어 준다. 힘을 들일 필요는 없고 규률적으로 흔들며 빨리 흔들 필요도 없고 느리게 흔들 필요도 없다. 대략(大約) 수분(數分) 후(後)에 신체발열(身體發熱) 감각과 기혈창통(氣血暢通) 감각(感覺)을 스스로 느낀다. 슬관절퇴화인(膝關節退化人)들이나 서서 할 수 없는 사람들은 의자에 앉아서 실행해도 무방하다.
매차(每次) 10분(分) 동안 실행하고,매일(每日) 20분~30분(分) 동안 실행한다. 개인(個人)의 체질(體質)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3일-5일동안 평솔공을 실행한 후 신체에 양호한 감각을 느끼며 어떤 사람들은 일 주일 동안 평솔공을 하고나면 신체에 유익점을 발견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몇 개월 실행하고 나면 신체에 양호한 감각을 느낀다.
수면전(睡眠前)에 10분(分) 동안 평솔공을 실행할 경우 불면증과 작몽(作夢)이 감소된다. 실제로 입면후(入眠後) 작몽(作夢) 차수(次數)가 감소(減少)되고 불면증을 개선시켜 준다.
최근 출옥(出獄)한 저명인사(著名人士)는 600일 동안 옥중(獄中) 생활 중 매일 평솔공(平甩功)을 20 분 동안 실행하여 신체단련(身體鍛鍊)은 물론 수신양성(修身養性)함과 동시에 건강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평솔공(平甩功)은 기공입문(氣功入門)인데 어떤 사람들은 건신운동(健身運動)으로 매일 실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수행(修行)으로 평솔공을 실행하며 수 많은 사람들은 평솔공은 의난잡병증(疑難雜病症)을 「불약이유(不藥而癒)」해 주는 기적(奇蹟)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이봉선(李鳳山) 저서 《평솔적기적(平甩的奇蹟)》 서중(書中)에 보면 "평솔공을 우습게 보지마라! 평솔공을 미신(迷信)으로 여기지 마라! 꾸준히 실행할 경우 심신건강(心身健康)을 성취시켜 준다.“ 고 기재되어 있다. 당(唐) 나라 때 저명한 의사 손사막(孫思邈)의 《천금요방(千金要方)‧논진후제4(論診候第四)》에 보면:「上醫醫未病之病,中醫醫欲病之病,下醫醫已病之病。」 라고 기재(記載)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가장 훌륭한 의사는 병이 없을 때 미리 치료해 주는 의사이고 그 다음 의사는 질병에 걸릴려고 하는 환자들을 치료해 주는 의사이며 가장 낮은 의사는 이미 질병에 걸린 환자를 치료해 주는 의사이다. ” 는 뜻이다. 평솔공은 이미 질병에 걸린 사람들과 질병이 없는 사람들과 질병(疾病)이 발생하기 직전(直前)에 있는 사람들을 모두 치료해 주고 신체(身體)를 조양(調養)해 주므로써 병통(病痛)을 멀리해 주는 상의지도(上醫之道)라고 생각한다. 평솔공은 암증(癌症)과 당뇨병(糖尿病)과 심장병(心臟病)과 고혈압(高血壓)과 자폐증(自閉症)과 과동증(過動症)과 과민증(過敏症)과 우울증(憂鬱症)등 만성병(慢性病) 환자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다. 그러나 평솔공은 만영단(萬靈丹)은 아니며 인생의 생 -> 로 -> 병 -> 사(生-老-病-死)는 매개인(每個人)이 반드시 겪어야 하는 과정(過程)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