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3일 토요일
면역력(免疫力)을 강화(強化)해 주는 14 종(種) 영양(營養) 중 7 종(種)은 달걀속에!
면역력(免疫力)을 강화(強化)해 주는 14 종(種) 영양(營養) 중 7 종(種)은 달걀속에!
식물(食物)을 섭취함에 있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 줌과 동시에 질병을 예방해 주는 식물을 동시에 섭취할 경우 일석이조(一石二鳥)의 식재(食材)라고 칭하는데 한국인(韓國人)들은 「식물백신(食物疫苗)」이라고 칭한다. 일상생활중(日常生活中) 쉽게 구할 수 있는 「달걀」 은 그중(其中) 일원(一員)이다.
1. 저항력(抵抗力)을 증강시켜 주는 14대영양소(十四大營養素) 중 절반인 7 종은 달걀속에 함유되어 있다.
한국(韓國)의 원광대학교(圓光大學校) 식품영양학과(食品營養學科) 이영은(李詠恩) 교수(教授)는:「달걀 속에 함유되어 있는 7종(七種)의 영양소는 면역력(免疫力)을 강화시켜 주는 영양소(營養素)이다.」 「또 인체(人體)의 면역력免疫力)을 강화시켜 주는 가장 간단한 방법(方法)은 적당한 영양(營養)과 적당한 운동(運動)과 적당한 휴식(休息)이다.」 고 말했다. 또 영국의학기간(英國醫學期刊)에 발표된 논문을 보면 “면역력(免疫力)을 강화시켜 주는 영양소(營養素)는 비타민 A 를 비롯하여 14종(種)이 있는데 그중 7 종은 조그마한 달걀속에 함유되어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대한영양사협회회장(大韓營養師協會會長)을 겸임하고 있는 이영은(李詠恩) 교수(教授)는 “「항체(抗體 : antibody)는 단백질(蛋白質)로 구성(構成)되어 있다. 인체면역력(人體免疫力)을 증강시켜 주기 원하면 우량(優良) 단백질(蛋白質)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重要)하다. 매개(每個)의 달걀 속에는 약(約) 6g 의 최고급우량단백질(最高級優良蛋白質)이 함유(含有)되어 있고 비타민 A 와 비타민 D 와 비타민 B6 등은 면역단백형성(免疫蛋白形成)을 촉진시켜 준다. 다종(多種) 비타민 외(外)에 철(鐵)과 셀레늄등 원소(元素)는 항산화(抗酸化) 작용이 있고 빈혈(貧血)과 감염(感染)을 예방해 주며 피로감(疲勞感)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특별히 셀레늄은 항산화효과(抗酸化效果)를 구유(具有)하고 있으며 면역세포(免疫細胞)들을 활성화시켜 줌과 동시에 인체면역력(人體免疫力)을 증강시켜 준다」 ” 고 설명했다.
2. 달걀의 영양섭취(營養攝取) 효률(效率)을 증가시켜 주기 위하여:수저단(水煮蛋)과 반숙단황(半熟蛋黃) 섭취 :
또 김소흥(金素興) 한의사(韓醫師)는 “달걀의 우점(優點)은 저지방(低脂肪)이며 그중(其中) 불포화지방(不飽和脂肪) : 포화지방(飽和脂肪) = 2:1 이다. 그런데 요리과정 중 식용유나 버터나 치즈등 식재를 추가할 경우 포화지방의 비례는 높아진다. 그뿐만 아니라 단황(蛋黃)의 숙(熟)과 불숙(不熟)이 관건이다. 단황 속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는 열(熱)에 비교적 민감하다. 그런데 단황을 반숙(半熟)시킬 경우 영양의 섭취효률은 더욱 높아진다.” 고 설명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