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3일 화요일
4 개(個)의 호심혈위(護心穴位) :
4 개(個)의 호심혈위(護心穴位) :
*구좌(久坐) 부동(不動)은 전색(栓塞) 유발 !
혈전(血栓)은 노년인(老年人)들에게 다발하는 질병인가? 실제로 혈전(血栓)은 연경인(年輕人)들의 신상(身上)에도 발생된다. 장기간(長期間) 운동(運動)을 하지않거나 오야(熬夜)를 일삼거나 고유고지(高油高脂) 식물(食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혈전(血栓) 고위험군(高危險群)에 속한다. 그외 구좌부동(久坐不動)은 용이(容易)하게 퇴부혈전(腿部血栓)을 유발하며 만일 혈전(血栓)의 일부가 탈락(脫落)된 후(後) 혈액유동(血液流動)을 따라 폐동맥(肺動脈)에 도달될 경우 급성폐전색(急性肺栓塞)이 출현되며 엄중자(嚴重者)들은 사망(死亡)에 이른다. 한의학 관점(觀點)에서 볼 때 혈전(血栓)은 경락(經絡)의 순환폐색(循環閉塞)을 조성하며 체내습기(體內濕氣)와 유관(有關)하고 활혈화어(活血化瘀)를 치료상 원칙(原則)으로 삼는다.
일상생활중(日常生活中) 다음에 소개하는 3대방법(三大方法)은 혈액순환(血液循環)을 통창시켜 준다.
1. 혈도안마(穴道按摩) :
01. 노궁혈(勞宮穴):노궁혈 안마는 행기작용(行氣的作用)을 주관하므로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촉진시켜 준다.
02. 내관혈(內關穴):내관혈은 심포경(心包經)의 혈위이며 심장(心臟)을 보호해 주는 공효(功效)가 있다.
03. 용천혈(湧泉穴):용천혈은 신경(腎經)의 혈위이며 하지(下肢)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을 개선시켜 준다.
04. 태충혈(太衝穴):태충혈은 심장(心臟)의 혈액공급을 돕고 하지위비(下肢萎痺)를 치료해 준다.
2. 사고음식(四高飲食) 멀리하기 :
사고음식이란? 고당(高糖)、고유(高油)、고지(高脂), 고염(高鹽) 음식(飲食)을 일컫는데 체내 콜레스테롤 레벨을 상승시켜 주고 혈지(血脂)를 혈관벽상(血管壁上)에 용이하게 부착(附著)시켜 동맥경화(動脈硬化)와 혈관불창통(血管不暢通)을 조성(造成)한다. 평상시 셀러리와 연맥(燕麥)과 마고(蘑菇)와 양파와 녹차(綠茶)와 당근과 가지등 심혈관을 보호해 주는 식물을 섭취해야 한다.
3. 운동 :
운동(運動)은 정맥혈전(靜脈血栓)의 형성(形成)을 예방해 준다. 1 시간 동안 앉아있다가 즉시 일어서서 신체를 움직여 주거나 원지답보(原地踏步)를 해주거나 대퇴운동(抬腿運動 : 다리를 올려줌)을 하므로써 근골(筋骨)을 신전伸(展 ) 또는 수축시켜 주어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촉진시켜 주고 응체상태(凝滯狀態)를 개선시켜 주어야 한다. 90% 의 혈전(血栓)은 어떠한 증상(症狀)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평상시 하루 종일 실내에 앉아서 근무하는사람들은 신체상황(身體狀況)에 유의해야 하며 정기적(定期的)으로 건강검사(健康檢查)를 받아야 하고 만일 하지홍종동통(下肢紅腫疼痛)이 출현할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전문의사의 검진을 받아 더 엄중(嚴重)한 병황(病況)을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