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포인트(Trigger Point)는 인체자아조절(人体自我调节)의 영단묘약(灵丹妙药)이다.:
인체내에 질병이 발생할 경우 인체의 여러지방에 민감점(敏感点)이 출현(出现)하는데 이점을 트리거포인트, 고승점(高升点),통점(痛點), 압통점(壓痛點), 통증유발점(痛症誘發点)이라고도 칭한다. 또 트리거포인트(Trigger Point)는 질병을 치료해 주는 대약(大藥)이다. 인체(人体)의 “민감점(敏感点)” 이란? 민감점(敏感点)은 인체(人体)의 불평형(不平衡) 정황하(情况下) 상태에서 발생되는 점인데 생병후(生病后) 신체상(身体上)에 자동적(自动的)으로 치료점(治疗点)으로도 사용되는데 인체(人体) 자신(自身)의 대약(大藥)이다. 고인들의 속언(俗言)에 “物不平则鸣,人不平则病。” 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물체가 불평형일 경우 소리가 나고 사람의 신체가 불평형일 경우엔 질병이 발생한다.“ 는 뜻이다. 임상에서 최초(最初)에 감기에 걸리면 증상이 발전하여 발열(发熱)되고 병정이 더욱 발전하여 인후염(咽喉炎)과 해수(咳嗽)가 발생하며 더욱 병정이 진전될 경우 폐염(肺炎)에 걸리고 그결과 최후(最后)로 신장(肾臟)에 문제(问题)가 발생된다. 인체(人体)의 내부환경(内部环境)과 자연계(自然界) 외부환경(外部环境)의 불평형(不平衡)이 발생될 때사람의 체온(体温)은 비정상(非正常)이 되므로 부적증상이 발생한다. 이는 사기(邪气)가 이미 인체(人体)내로 침입(侵入)했음을 의미하며 사기(邪气)는 계속(继续) 심입(深入)하여 폐부(肺部)로 침입(侵入)하고 신장(肾脏)으로 재침입(再侵入)되어 장부간(脏腑间)의 불평형(不平衡)을 조성한다. 실제(实际)로 폐부와 신장 뿐만아니라 인체(人体)의 여러지방에 불평형(不平衡)이 조성된다. 이때 인체(人体)의 치병양생적(治病养生的)인 고승점(高升点)이 대약(大藥)이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경우 인체(人体)의 평형(平衡)을 신속하게 회복시킬 수 있다.
《황제내경(黄帝内经)》에 보면:“上古之人,其知道者,法于阴阳,和于术数,食饮有节,起居有常,不妄作劳,故能形与神俱,而尽终其天年,度百岁乃去。今时之人不然也,以酒为浆,以妄为常,醉以入房,以欲竭其精,以耗散其真,不知持满,不时御神,务快其心,逆于生乐,起居无节,故半百而衰也。” 라고 기재되어 있다. 고대(古代)의 장수인(长寿人)들은 사시순응양생(四时顺应养生)을 터득하였기 때문에 장수인들의 신체(身体)는 항시 평형상태(平衡状态)를 유지하고 있었다. 현대인(现代人)들의 생활(生活) 리듬은 매우 빠르고 직장스트레스는 많으므로 현대인들의 신체(身体)는 절대적인 불평형(不平衡) 상태이며 부동정도(不同程度)의 아건강증상(亚健康症状)을 수반하고 살아간다. 그러나 인체(人体) 내에 “선천평형능력(先天平衡能力)” 또는 “보통평형능력(普通平衡能力)” 을 지니고 있는데 서양의학(西洋医學)에서는 “면역력(免疫力)” 이라고 말한다. 평형능력(平衡能力)은 강약에 차이가 있을 뿐 모든 사람이 갖고있다. 일반적으로 체질(体质)이 강한 사람은 선천평형능력(先天平衡力)이 강(强)하고 체질(体质)이 약한 사람은 선천평형능력(先天平衡力)이 약(弱)하다. 이러한 평형능력은 인체내(人体内)에서 묵묵(默默)히 일을하고 있다. 평상시 신상(身上)에 소모병(小毛病), 예를들면,감기나 요산배통(腰酸背痛)이 발생되었을 때 약(药)을 복용하지 않해도 오래가지 않아 자연적으로 치유된다. 실제(实际)로 평상시 신체를 단련(锻炼)하고 음식(饮食)에 주의(注意)하며 미량원소(微量元素)를 보충시켜 주고、수신양성(修身养性)할 경우 선천평형력(先天平衡力)은 증강(增强)된다. 의사들의 주요임무(主要任务)는 인체의 평형력(平衡力)을 조정해 주는 것이다,약을 복용하거나 침을 놓거나 "实则泻之,虚则补之,寒则温之,热则凉之" 의 치료원칙에 따라 인체의 평형상태(平衡状态)를 회복시켜 주는 것이다. 한의학에서는 여러가지 치료방법을 사용하여 의난잡증(疑难杂症)을 “이치지증(易治之症)” 으로 변화시켜 준다. 세상만물 중에는 천적(天敵)이란 것이 있다. 질병 역시 마찬가지이다. 안량(颜良 ; ?-200年)과 문추(文丑 : ?-200年)는 중국(中國) 동한말년(東漢末年) 원소(袁紹)의 부하(部下)이며 무장(武將)이었는데 안량(颜良 ; ?-200年)과 문추(文丑 : ?-200年)를 "용관삼군(勇冠三军)” 이라고 칭한다. 삼국시기(三国时期)의 용장(勇將) 안량(颜良)과 문추(文丑)는 조조(曹操) 수하(手下)의 어느 장군도 이들을 격파하지 못했다. 그러므로 조진영(曹陣营)에서 안량과 문추를 :“此二人真是无敌将军。” 이라고 표현했다. 다시 말하면 “안량과 문추는 무적장군이다.” 는 뜻이다. 그러나 관우(关羽)가 나타나서 이들을 참수하였다. 진정(真正)한 치료고수(治病高手)들은 관우(关羽)와 같으며 난치지증(难治之症)을 신속(迅速)하게 치료해 준다. 인체(人体)의 잠재력(潜在力)은 무궁무한(無窮無限)하다. 사람의 생사존망(生死存亡)의 관건(关键) 시각(时刻)에 인체는 비상한 폭발력(爆发力)을 나타내는데 그 폭발력은 인체(人体)의 고승점(高升点)에 출현하는데 인체의 자유능력(自愈能力)을 자극시켜 준다. 평상시 고승점(高升点)에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기혈(气血)이 창통하고 경락(经络)이 활성을 회복하므로 백병불생(百病不生)한다. 인신상(人身上)의 고승점(高升点)은 특별(特别)하고 신기(神奇)한 공능이 있으므로 질병(疾病)을 치료해 준다. 중지(中指)의 제2지절(第二指节)에 일개(一个)의 중괴혈(中魁穴)이 있는데 훈기(晕機)、 훈차(晕车), 훈선(暈船)이 발생할 경우의 치료)에 특효약(特效药)이다, 또 오심구토(恶心呕吐)의 특효약이다. 고혈압환자(高血压患者)들에게 출현하는 두훈(头晕)과 두통(头痛)과 혼침(昏沉) 등 증상(症状)이 출현될 경우 귀의 삼각와(三角窝) 외연(外缘)에 일정(一定)한 압통점(压痛点)이 출현하다. 이점을 “혈압점(血压点)” 이라고도 칭하는데 3~5분(分) 동안 안압해 줄 경우 증상(症状)들이 즉시 감경(减轻)되거나 소실(消失)된다. 도교의 이론 중에 “道高一尺,魔高一丈。” 란 말이있다. 여기서 도(道)는 정기(正气)를 일컫고 마(魔)는 사기(邪气)를 지칭한다. 원래(原來) 도교(道教)에서 수행인(修行人)들들에게 외계(外界)의 유혹(诱惑)을 경계하라는 가르침에서 나온 말이다. 수행(修行) 도중의 일정단계(一定段階)에서 마귀를 만나면 그동안 쌓은 공과가 모두 한 순간에 무너져 버린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질병(疾病)의 천적은 ——“신기(神奇)한 평형력(平衡力)” 이다. 주이진(周尔晋) 선생(先生)은 각과(脚踝)에 중상(重伤)을 입은 환자를 8분(分) 만에 걷게하였고 ;산후궁축통자(产后宫缩痛者)를 6분(分) 만에 완전회복(完全恢复)시켰으며 ;침상에 들어누워 있는 좌골신경통환자(坐骨神经痛患者)를 10분(分) 만에 침대에서 일어나 걷게하였고;균리환자(菌痢患者)를 10분(分) 만에 전유(痊愈)시켰다. 주이진(周尔晋) 노의사(老醫師)의 의술(医术)이 고명(高明)하기 때문인가? 아니다. 인체(人体)의 신기(神奇)한 평형력(平衡力)을 회복시켜 주었기 때문이다. 인체상(人体上)에 있는 치병(治病)의 고승점(高升点)은 동시에 양생(养生)의 고승점(高升点)이다. 혹자는 일개(一个)의 양생고승점(养生高升点)을 잘찾는 사람은 장명백세(长命百岁)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금년 100세(岁)된 할머니는 매일 취침전과 기상후(起床后)에 각심(脚心)에 안마나 지압을 해준다고 말했다. 如果不搓,身上就不舒服。她的孙女觉得这可能是什么病,所以就把老人带到我这里来了。当时我想,老人真是有福啊!其实这哪是病,这是她的身体在提醒她:할머니는 손녀에게 " 너의 양생(养生)의 고승점(高升点)은 각심상(脚心上)에 있다.! 각심처(脚心处)에 용천혈(涌泉穴)이 있는데 용천혈은 생명(生命)의 원천(源泉)이다. 용천혈에 매일 안마나 지압을 해 줄 경우 생명수(生命水)가 전신(全身)으로 관개(灌溉)되므로 인하여 장명백세(长命百岁)를 누릴 수 있다." 고 설명해 주었다. 了,如果不搓,老人的身体还会以不舒服的方式提醒她,难道这不是老人的莫大福气吗? 실제로 가장 복(福)이 있는 사람은 的人,就是在 일상생활 중 生活中常常使用 고승점(高升点)을 사용하여 양생치병(养生治病)하는 사람들이다. 주이진(周尔晋) 선생(先生)은 안휘성(安徽省) 안경시(安庆市) 태호현인(太湖县人)이며 40여년 간 행의(行医)하는 동안 230 다종(多种)의 질병환자들을 약 10여만 명이나 치료한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다. 그는 임상경험험(临床經验)을 한 후에 《인체엑스형평형법(人体X形平衡法)》과《인체약고학(人体药库学)》등 주요저작(主要著作)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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