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5일 화요일

천연(天然) 항혈전(抗血栓) 양약(良藥) = 마늘 :

천연(天然) 항혈전(抗血栓) 양약(良藥) = 마늘 :
마늘을「항암대왕(抗癌大王)」이라고도 칭한다. 마늘은 혈전형성(血栓形成)을  방지(防止)해 주므로 심근경색(心筋梗塞)과  중풍(中風) 등 다종 질병을 예방해 준다. 일본대학교(日本大學校) 교수(教授)는 “마늘의 항혈전(抗血栓) 효과(效果)는 아스피린과 견줄만 하며 일 주에 2 차례 마늘을 복용할 경우 혈전형성(血栓形成)을 예방해 준다." 고 설명했다.
1.   마늘 속에 함유되어 있는 MATS 는 항혈전(抗血栓) 효과(效果)가 있다.
일본대학교(日本大學校) 생물자원과학부(生物資源科學部)  세키타이이치로(泰一郎: せきたいいちろう)  교수(教授)는 마늘의 독특한 냄새를 형성(形成)하는 성분중(成分中) 「메틸 알릴 트리 설파이드(methyl allyl trisulfide,MATS)」는 혈소판응집(血小板凝集)을 억제(抑制)시켜 주고  혈전형성(血栓形成)을 방지(防止)해 주므로  심근경색(心筋梗塞)과 중풍(中風)예방(預防)해 준다고 설명했다.   MATS 성분(成分)은 일본대학교(日本大學校) 명예교수(名譽教授)  아루가토요히코(有賀豊彦 : あるがとよひこ) 의학박사(醫學博士)를 팀장으로 하는 연구단대(研究團隊)가 마늘 기름(油) 속에서 최초로 분리(分離)시키는데 성공하였으며 논문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권위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일반의학저널 중 하나인 저명한 의학기간(醫學期刊) 《란셋(The Lancet)에 발표했다. 아루가토요히코(有賀豊彦:あるがとよひこ) 의학박사(醫學博士)는 "고혈압(高血壓)과 당뇨병(糖尿病) 등 문제(問題)용이(容易)하게 혈관부담(血管負擔)을 조성(造成)하므로 인하여 혈관(血管)의 탄성(彈性)을 경감시켜 주고 그 결과 동맥경화造成(動脈硬化)를 조성한다. 동맥경화(動脈硬化)를 계속 방치해 둘 경우 혈관내벽(血管內壁)은 점점 두꺼워지고 급기야 종괴(腫塊)를 형성한다. 종괴(腫塊)가 파열(破裂)될 경우 혈관벽에 상처가 생기며 그 자리에 혈전(血栓)이 형성된다. 혈관내벽(血管內壁)에서 탈락(脫落)된 혈전은 혈관내(血管內)에서 유동(流動)하다가 혈관(血管)을 폐할 경우 엄중시(嚴重時)에 뇌경색(腦梗塞)이나 심근경색(心筋梗塞) 등 질병(疾病)이 유발되며 심힌 경우 졸사(猝死)할 가능성도 있다.   혈전형성(血栓形成)과 인체중(人體中) 「혈전소(血栓素) A2」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다. 그런데 마늘 속의 MATS 성분(成分)은  혈전소(血栓素) A2의 형성(形成)을 감소(減少)시켜 주므로 인하여 혈전(血栓)  형성을 방지해 준다.  이러한 원리(原理)는 항응혈약물(抗凝血藥物) 아스피린과 흡사하다." 고 설명했다.    아루가토요히코(有賀豊彦:あるがとよひこ) 의학박사(醫學博士)의 실험실 동물실험(動物試驗) 결과  마늘 속의  MATS 성분은  혈전형성(血栓形成)을 감소(減少)시켜 준다고 실증(實證)되었다. 
2.   마늘은  혈전형성(血栓形成)을 예방(預防)해 준다.
아루가토요히코(有賀豊彦:あるがとよひこ) 의학박사(醫學博士)는 자신이 매주 2 차례 마늘을 먹는데 매차(每次)  2편~3편(片)의 마늘을 혈전형성(血栓形成)을 방지하기 위하여 복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대량의 마늘을 복용할 경우 위점막(胃黏膜)이 용이하게 상해를 입으므로  주의(注意)해야 한다고 부언했다.  일본대학교(日本大学にほんだいがく: Nihon University1920년에 동경도(東京都)  천대전구(千代田区)에 설립된 사립대학교(私立大学校)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