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8일 금요일

야간빈뇨 = 단명(短命) :

야간빈뇨 = 단명(短命) : 
매일 밤 야뇨(夜尿) 차수(次數)가 많은 사람은 단명(短命)! 갱년기남성(更年期男性) 들 중 밤에 수면중 해뇨(解尿) 차수(次數)의 과다(寡多)토스테스테론tostesterone과 밀접한 관계(關係)가 있. 토스테스테론tostesterone)분비 강저(降低) 요액(尿液)을 농축(濃縮)시켜 주는「항이뇨(抗利尿) : vasopressin 또는 antidiuretic hormone홀몬의 감소(減少)조성(造成)한다. 그결과 반야(半夜)요급(尿急)을 조성한다.  또 토스테스테론tostesterone의 강저(降低)NO 감소(減少)를 조성하고방광근육(膀胱筋肉)의 유연성(柔軟性)과 탄성(彈性)을 소실시키므로 인하여 방광내에 대량(大量)의 요액(尿液)을 정상적으로 저장할 수 없다이것이 빈뇨(頻尿)의 원인(原因) 중 하나이다토스테스테론tostesterone의 레벨을 상승시켜 줄 경우 빈뇨(頻尿) 증상은 개선(改善)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를 더해 감에따라 출현하는 빈뇨(頻尿)는  어쩔수 없는 증상이므로 치료(治療)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야간빈뇨(夜間頻尿)수명(壽命)문제(問題)와 직접적인 관계를 갖고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통계(統計)에 의하면50세 이후의 일본남성(日本男性)의 반수(半數) 이상(以上)이 야간(夜間)에 해뇨(解尿)하기 위하여 적어도 한 차례 일어나며70세(歲)가 지난 노년인들은 대부분 야간9夜間)해뇨(解尿)하기 위하여 두 차례 이상 기상하는데 그중에 30%의 남성10% 의 여성(女性)들은 3 차례 이상 기상한다고 나타나 있다.   수면중 야반(半夜)에  해뇨(解尿)하기 위하여 한 차례 내지 두 차례 기상(起床)할 경우 수면(睡眠)이 중단되어 그 이튿날 정신부진(精神不進) 상태를 조성한다지속적(持續的)인 추종조사(追蹤調查) 결과 70세(歲) 이상자(以上者) 4년내에 매(每) 6명 중 1 명이 사망(死亡)하였고반야(半夜)에  해뇨(解尿)하기 위하여 3 차례 이상(以上) 기상(起床)하는 노년인들 중 4년내(四年內)에 사망(死亡)하는 사람은 매(每) 3명 중 1 명으로 나타났다  또 통계에 의하면 야간빈뇨인(夜間頻尿人)들의 사망률(死亡率)은 비야간빈뇨자(非夜間頻尿者)들의 2배(倍)로 나타나 있다. 
야뇨(夜尿)는 질병(疾病)의 징조(徵兆)이다.빈뇨(頻尿)는 수명(壽命)관계(關係)를 갖고있다.  왜냐하면고령자(高齡者)들이 반야(半夜)에 화장실 출입이 빈번할 경우 질도골절(跌倒骨折)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고령자(高齡者)들이 골절(骨折)로 인하여 침대에 드러누워 있을 경우 폐염(肺炎) 등 중증(重症)이 용이하게 유발된다.
다음은 고령자들이 유념해야 할 간단(簡單)한 참고사항이다.
1.   40세(歲) 이상의 중년인들이 반야(半夜)에 해뇨하기 위하여 2 차례 이상 기상(起床)할  경우 비뇨기과(泌尿器科) 전문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2.   50세(歲) 이상의 중년인들이 반야(半夜)에 해뇨하기 위하여 2 차례 이상 기상할 경우 역시 주의(注意)를 요한다.
3.   60세(歲) 이상의 노년인들이 야만(夜晚)에 해뇨하기 위하3 차례 이상 기상할 경우 반드시 검사(檢查)를 해봐야 한다.
사실상(事實上)빈뇨(頻尿)와 잔뇨감(殘尿感) 등 배뇨문제(排尿問題)ED 와 우울증(憂鬱症)은 서로 밀접한 관계(關係)를 갖고 있다.  빈뇨문제(頻尿問題)가 있는 사람들에게 대부분 ED 가 수반한다. 반대로 ED 문제로 번뇌(煩惱)하는 남성들은 배뇨곤란(排尿困難)을 수반한다. 실제로 임상(臨床)에서 ED 와 우울증(憂鬱症)과 배뇨곤란(排尿困難) 문제(問題) 한 가지만 해결(解決)되어도 기타(其他) 양개(兩個) 문제(問題)자연소해(自然消解)된다고 나타나 있다.  
야뇨夜尿는 질병(疾病)의 징조(徵兆) : 30()의 연경인(年輕人)들이 반야(半夜)요급(尿急)으로 인하여 기상(起床)할 경우 주의(注意)를 요하며수면호흡중지증후군(睡眠呼吸中止症候群)에 이환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 수면호흡중지증후군(睡眠呼吸中止症候群)은 이름그대로 수면 돌연(突然)히 호흡이 중단(中斷)되는 증상인데 일차(一次) 중단시간(中斷時間)10초(秒) 이상(以上)일 경우 무호흡(無呼吸)이라고 칭하며1시간수면(睡眠)  5차(次) 이상(以上)무호흡(無呼吸)이 발생하거나 7시간 수면(睡眠) 30차(次) 이상(以上) 무호흡(無呼吸)이 발생하면 수면호흡중지증후군(睡眠呼吸中止症候群)에 속한다. 야간빈뇨(夜間頻尿) 외에 수면시(睡覺時) 코를 크게골며 질식(窒息)의 고통 때문에 기상하거나 대낮에 혼혼욕수(昏昏欲睡) 등 증상(症狀)은 모두 수면호흡중지증후군(睡眠呼吸中止症候群)의 가능성(可能性)이 있다. 그외 야간빈뇨자(夜間頻尿者)들은 당뇨병과 심장병과 신장병(腎臟病) 등을 은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신장병(腎臟病)이 있는 사람들은 빈뇨현상(頻尿現象) 뿐만 아니라 요량(尿量)도 수시로 변한다 야간빈뇨(夜間頻尿)자기 신체(身體) 내의 경고(警告) 신호이므로 빈뇨(頻尿)나 배뇨문제(排尿問題)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지장을 초래할 경우 조기(早期)비뇨기과(泌尿器科)의 진료(診療)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본문(本文)일본(日本) 순천당대학교대학원順天堂大學大學院) 의학연구과(醫學研究科) 비뇨기과외과(泌尿器科外科)호리에시게로(堀江重郎 : りえしげろう) 교수(教授)의 저서憂鬱症你只是男性荷爾蒙不足睪固酮讓你生龍活虎에서 발췌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