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1일 금요일

식초당근 = 혈관회춘(血管回春) :

식초당근 = 혈관회춘(血管回春) : 일본의사(日本醫師)는 간단한 식초당근 제법을 소개했다. 2주~3주 동안 냉장고 안에 보관해 두고 수시로 복용해도 된다. 식초당근은 체내(體內)에 비타민 A 를 보충시켜 주므로 호안(護眼) 작용과 저항력(抵抗力) 증강작용이 있으며 항당화(抗糖化)、항산화(抗酸化) 공효가 있고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의 레벨을 강저시켜 주며 피로(疲勞)를 소제해 주고 신진대사률을 높혀주며 정장작용(整腸作用)  등 다종(多種)  건강(健康)에 유익한 공효가 있다.  일본동경대학교(日本東京大學校) 의과대학부속병원(醫科大學部附屬病院)  이토메이코(伊藤明子 :  いとうめいこ) 의사(醫師)는 바쁨에 쫓기는 생활을 하는 현대인(現代人)들은 외식(外食)을 자주하므로 인하여 편식(偏食)을 하게되므로 영양불균형(營養不均衡)이 조성된다.  「식초당근」을 만들어 냉장고 안에 보관해 두고 수시로 복용하면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강저시켜 줄 뿐만아니라 강력(強力)한 항산화 효과와 항당화(抗糖化) 효과(效果)가 있다고 현대인들에게 추천하였다.   이토메이코(伊藤明子: いとうめいこ) 의사는 현대인들의 생활습관병(生活習慣病)은 인체의 노화(老化)와  인체내(人體內)의 「산화」와「당화(糖化」와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과다(過多)한 활성산소(活性酸素)와 당화최종산물(糖化最終產物 : AGEs)등이 인체세포(人體細胞)에 손상을 입히므로 인하여 인체노화(人體老化)를 가속(加速)시키고 치매증과 뇌경색(腦梗塞)과 당뇨병(糖尿病)과 심근경색(心筋梗塞) 등 질병(疾病)에 걸릴 확률을 증가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이토메이코(伊藤明子: いとうめいこ) 의사(醫師)는 인류는 당화(糖化)와 산화(산化)의 운명을 벗어날 수 없으므로 항산화력(抗酸化力)이 강하고 항당화력(抗糖化力)이 강(強)한 식물(食物)을 섭취하여 항로(抗老)해 주는 길밖에 없다고 강조(強調)했다. 당근은 일종(一種)의 강력(強力)한 항산화 식물(食物)이다. 일본은좌연의회진료소(日本銀座研醫會診療所)의 오카다켄키치(岡田研吉 : おかだけんきち) 의사는 당근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β-carotene)은 강력(強力)한 항산화작용이 있으며 인체내(人體內)에서  비타민 A 로 전화(轉化)되고 피부(皮膚)와 골격(骨骼)과 모발(毛髮)의 신진대사(新陳代謝)를 촉진시켜 주며 혈관(血管)을 젊게 회복(恢復)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이토메이코(伊藤明子 :  いとうめいこ) 의사는  “식초는 신진대사률을 높혀주고 피로(疲勞)를  소제해 주며 항노작용(抗老作用)과 감비(減肥) 작용 이외(以外)에 강혈압(降血壓)、강혈당(降血糖) 작용과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의 레벨을 강저시켜 준다. 동물실험결과(動物實驗結果) 당근은 콜레스테롤의 상승(上升)을 억제시켜 준다고 증명되었다. ” 고 설명했다.  또 오카다켄키치(岡田研吉 : おかだけんきち) 의사는 식초는  혈액유동(血液流動)을 개선(改善)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으며 식초와 당근을 함께 섭취할 경우 당근 속의 영양흡수(營養吸收) 효률(效率)을 증가시켜 주며 그결과 고혈압(高血壓)과 과민(過敏)과 건안(乾眼)과 노화안(老花眼)과 백내장(白內障)과 안정피로(眼睛疲勞) 등 문제(問題)를 개선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식초는 여러가지 건강공효(健康功效) 외(外)에 강력(強力)한 방부(防腐0 작용과 항균작용(抗菌作用)이 있다. 당근과 식초를 배합하여 냉장고 속에 2주~3주 동안 보관해 두고 수시로 음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식초당근 제법(製法) :
재료(材料) : 당근 2개(400g), 소금(鹽) 1/2 숟갈(小茶匙), 식초 400~600ml, 꿀(蜂蜜) 2숟갈(大茶匙).
1. 당근은 실처럼 잘게 썬다.
2. 소독된 유리병 속에 당근을 집어넣고 식초와 꿀을 가미한 후 30분이 경과한 후 음용한다. 나머지는 냉장보관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