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3일 금요일

폴립(polyp)으로 인한 변비는 대장암(大腸癌)?:변비(便秘)와 수반하는 3 개의 징조(徵兆)는 가장 위험하다.

폴립polyp으로 인한 변비는 대장암(大腸癌)변비(便秘)와 수반하는 3 개의 징조(徵兆)는 가장 위험하다 
4 종(四種)의 비유형(便秘類型) :

1.   창자(腸子:Intestine) 안에서 무엇이 생장하고 있는데 대장(大腸) 속에서 종류(腫瘤) 또는 폴립polyp이 생장하고 있으므로 대장의 내강(內腔)이 협착(狹窄)해져서 대변이 대장을 용이하게 통과(通過)하지 못한다. 특별(特別)강결장(降結腸) 또는 S결장(結腸)  또는 직장처(直腸處)에 병변이 발생되고 있다. 항문(肛門) 지방(地方)폴립polyp이 생장하고 있을 경우 변비(便秘)가  용이하게 형성된다.
2. 지완성변비(遲緩性便秘) : 창자(腸子)의 기능이 지둔(遲鈍)해짐과 동시에 대변의 운송(運送)이 불리해 진다. 대장(大腸)의 연동(蠕動) 운동은 뱀(蛇)이 기어가는 모습과 흡사하며 한 덩어리의 대변을 직장과 항문을 향하여 추송(推送)한다대장의 연동운동은 매우 중요하며 창자의 기능(機能)이 지둔(遲緩)해 질 경우 순리적(順利的)으로 배변(排便)할 수 없게된다지완성변비는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나 고령자(高齡者)의 신상(身上)에 출현된다.  당뇨병(糖尿病)은 말초신경처(末稍神經處)에 장애(障礙)를 유발하므로 대장(大腸)의 연동(蠕動) 운동을 지완(遲緩)시켜 준다.
3.   경련성변비(痙攣性便秘) : 경련성변비는 지완성변비(遲緩性便秘)와 상반(相反)되는데 경련성변비(痙攣性便秘)는 창자의 보조(步調)가 매우 빠르고 경련(痙攣)이 출현한다. 그러므로 창자의 정상적(正常的) 연동(蠕動) 운동이 불가(不可)하며 분변(糞便)이 정류(停留) 상태에 처해있고  이동(移動) 속도가 불량해 진다. 장조증변비(腸躁症便秘)도 경련성변비에 속하며 특징(特徵)분변이 토끼의 변(便)과 같이 과립상(顆粒狀)이다.
4.   습관성변비(習慣性便秘) : 습관성변비는 가장 보편적인 유형(類型)이며 젊은 여성들에게 호발(好發)한다. 직장(直腸)으로 변의(便意)신호(訊號)가 잘 전달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점차적으로 직장(直腸)이 임무수행에 태만해 지므로 인하여 장기간(長期間) 습관성변비환자들은 최후에 엄중(嚴重)한 변비체질(便秘體質)을 형성(形成)한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수반한 변비(便秘)는 위험(危險)하다.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변비(便秘)와 수반(伴隨)할 경우 전문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현명하다
01.   강열(強烈)한 복통(腹痛)을 수반할 경우 : 장폐색(腸閉塞)의 가능성(可能性)이 있다만일 창자가 완전히 폐색(閉塞)될 경우 극렬한 통증(痛症)이 출현된다.
02.     출혈(出血)을 수반할 경우 : 일차(一次) 혈(出血)에 관하여 긴장할 필요가 없으나 반복적(反覆的)으로 출혈이 발생(發生)할 경우 대장(大腸)의 폴립 형성이나  대장암(大腸癌)의 이환(罹患)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03.   변비(便秘)가  점차 악화(惡化)될 경우 : 하루씩 띄어서 배변(排便)되거나 점차적으로  이틀에 한 번이나 사흘에 한 차례 배변될 경우 대장암(大腸癌)이 가중(加重)되어가는 증상(症狀)이다더우기 변이 점차 가늘어 질 경우 위험(危險)을 초래하므로 속히 전문의사를 찾아가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현명하다.
대장암(大腸癌)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최근 20여 년 동안에 2 배(倍) 이상(以上) 증가되었다대장암(大腸癌)의 조기발견(早期發見) 후 수술치료(手術治療)와 항암약물(抗癌藥物) 치료를 통하여 일정(一定)한 효과가 있다.    대장암 전문의사들은 50세74세(歲)의 민중(民眾)들은  2 년에 일차(一次) 분변잠혈검사(糞便潛血檢查)를 받아보라고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다.  본문(本文)은  일본내과의사日本內科醫師다이타카즈노리(大田和史: だいたかずのり)의 저서 腸道不健康便便先知道1分鐘讀屎揪出隱藏病症!》(번역 : 장도의 불건강은 대변을 보고 짐작할 수 있. 1 분간의 대변검사를 통하여 숨어있는 대장의 병증을 발견할 수 있다.)에서 발췌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