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차(氣溫差)가 심할 경우 자율신경(自律神經)의 문란이 용이하게 조성되며 과량의 활성산소(活性酸素)는 피로(疲勞)를 조성한다.
일본동경유명의료대학(日本東京有明醫療大學) 침구학과(針灸學科) 교수(教授)、카와시마로(川嶋朗: かわしまろう) 의학박사(醫學博士)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온도차(溫差差)가 클 경우 피로(疲勞) 등 신체(身體)의 부적증상(不適症狀)을 출현하는데 과다한 활성산소가 인체내에 발생되었기 때문이다. 4 명의 수시자(受試者)들을 21도(度)와 7도(度)의 실내에 각각(各各) 15분(分) 동안 가두어 두었다. 그 결과(結果) 체내(體內)의 산화정도(酸化程度)는 원래(原來)의 3배(倍) 이상 증가되었음이 발견되었다."고 설명했다.
카와시마로(川嶋朗: かわしまろう) 의학박사(醫學博士)는 "자율신경(自律神經)은 교감신경(交感神經)과 부교감신경(副交感神經)으로 분별(分別)하는데 한냉(寒冷) 환경과 온난(溫暖) 환경(環境) 중(中) 신체(身體)의 기능을 주도(主導)하며 온도 차이가 극렬시(劇烈時) 자율신경문란(自律神經紊亂)을 유발하며 체내(體內)의 활성산소를 증가(增加)시켜 주므로 인체건강(人體健康)에 위해(危害)하다."고 설명했다.
또 일본동경피로-수면진료소(日本東京疲勞‧睡眠診療所) 원장(院長) 카지모토오사미(梶本修身: かじもとおさみ)는 ”교감신경(交感神經)이 흥분(興奮)될 경우 뇌부(腦部)는 대량(大量)의 산소를 소모(消耗)함과 동시에 신경원(神經元) 중(中) 활성산소를 대량(大量) 생산한다. 대량(大量)의 활성산소는 자율신경세포(自律神經細胞)들에게 녹과 같이 산화를 용이하게 조성(造成)한다. 그 결과 자율신경(自律神經)이 책임지고 있는 각종공능(各種功能)에 이상(異常)이 발생된다. 그 결과 신체(身體)로 하여금 각종(各種) 부적감(不適感)과 피로(疲勞)를 출현시킨다.“ 고 진일보(進一步) 해석(解釋)했다.
일본의료법인의덕회(日本醫療法人醫德會) 진벽의원(真壁醫院) 자료에 보면 적당한 활성산소는 체내(體內)의 유해물질(有害物質)과 병균(病菌)을 제거시키는 작용(作用)과 효소(酵素)의 기능을 촉진시켜 주는 공능을 구비(具備)하고 있다. 그러나 체내(體內)에 과량(過量)의 활성산소가 있을 경우 활성산소는 정상세포(正常細胞) 등을 공격(攻擊)하며 세포(細胞)를 산화시켜 인체노화(人體老化)를 가속(加速)시켜 주며 근력(筋力)을 강저(降低)시켜 주고 줄음쌀과 반점(斑點)을 출현시키며 동맥경화(動脈硬化)와 심근경색(心筋梗塞)과 암증(癌症)과 당뇨병(糖尿病) 등 여러가지 질병(疾病)에 걸릴 확률을 증가시켜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 2 개의 동작(動作)은 자율신경(自律神經)을 조정(調整)해 준다.:(1) 안부(眼部)의 온윤(溫潤)과 (2) 지갑(指甲)의 근부(根部) 안마(按摩) :
카지모토오사미(梶本修身: かじもとおさみ)는 다음과 같은 2 개의 동작을 민중들에게 실천하라고 추천했다. :
카지모토오사미(梶本修身: かじもとおさみ)는 다음과 같은 2 개의 동작을 민중들에게 실천하라고 추천했다. :
1. 안부(眼部)의 온윤(溫潤) : 안부(眼部)의 심처(深處)에 있는 동안신경(動眼神經:oculomotor nerve)을 온열(溫熱)해 줄 경우 부교감신경(副交感神經)을 주도지위(主導地位)로 이끌어 주므로 인하여 자율신경(自律神經)이 조정(調整)된다. 뜨거운 물수건을 꼭 짠 후에 안부(眼部)에 2 분(分) 동안 온부(溫敷)해 준다.
2. 지갑(指甲:손톱)의 근부(根部 ; 밑동) 안마(按摩) : 카지모토오사미(梶本修身: かじもとおさみ)는 지첨(指尖 : 손가락의 끝)은 동맥(動脈)과 정맥(靜脈) 혈관(血管)이 교체(交替)되는 장소(場所)이므로 이곳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은 매우 양호(良好)하다, 혈액(血液)을 더욱 용이하게 심장(心臟)으로 회류(回流)시켜 줄 경우 신체(身體)는 온윤(溫潤)해 지고 심신(身心)을 이완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매(每) 수지(手指)의 지갑근부(指甲根部)를 10초(秒) 동안 안압(按壓)하여 자극시켜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