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명의 명의(名醫)가 추천하는 가장 좋은 휴식법(休息法):1분(分) 동안 소수(小睡) 를 취할 경우 신효(神效)가 발생한다.
20분(分) 동안 강력(強力)한 소수(小睡)를 취할 경우 인지능력(認知能力)을 상승시켜 준다.
일본우청진료소(日本雨晴診療所) 츠보타사토루(坪田聰 : つぼたさとる) 부원장(副院長)은 :「小睡可分成4種,微睡眠(Micro Nap)、迷你睡眠(Mini Nap)、強力小睡(Power Nap)、假日小睡(Holiday Nap)。我們只需要以強力小睡為基本,再視狀況搭配其他小睡就可以了。」라고 설명했다. 다시 말하면 “소수에 4종이 있다. 마이크로 수면과 미니 수면과 강력한 소수와 휴가 소수가 있는데 그중 강력한 소수는 기본이고 기타 소수와 배합하여사용할 수 있다. 강력소수(強力小睡)란? 20분(分) 좌우(左右)의 오수(午睡)를 의미하며 직장에서 점심시간이 한 시간인 경우 20분(分) 동안 소수(小睡)를 취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는 뜻이다. 츠보타사토루(坪田聰 : つぼたさとる) 부원장(副院長)은 :「要天天小睡。」이라고 설명했다. 다시 말하면 “매일 소수를 취해야 한다.” 는 뜻이다. 인체의 생리(生理) 리듬에 의하면 점심식사 후(後)는 수의(睡意)가 가장 농후(濃厚)한 시간이다. 그러므로 점심식사 후에 소수(小睡)를 취할 경우 작업능률(作業能率)이 증가된다. 실험(實驗) 결과 점심식사 후 20분(分) 동안 소수를 취할 경우 수의(睡意)와 피로감(疲累感)이 생기지 않고 작업욕망(作業欲望)도 쇠퇴(衰退)되지 않는다고 증명되었다. 미국(美國) NASA 의 우주인들을 상대로 실험(實驗)한 결과 동일한 결과가 나타났다고 보고되었다. 우주인들에게 하루에 평균(平均) 26분(分) 동안 소수(小睡)를 취하게 한 결과 인지능력(認知能力)이 34% 증가되었고 주의력(注意力)은 54% 증가되었다고 보고되었다. 사무실 근무자들은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신체(身體)를 의자의 등받이에 기대거나 책상 위에 엎드려 소수를 취하는 것이 가장좋다. 「자동차 안에서 소수를 취할 경우 의자를 약(約) 120도(度)로 기울인 자세에서 소수를 취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츠보타사토루(坪田聰 : つぼたさとる) 부원장(副院長)은 설명했다. 소수를 취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도 10분(分) 동안 소수를 취하는 미니수면을 취해도 좋다고 한다. 일본광도대학교(日本廣島大學校) 연구팀의 실험(實驗) 결과 9분(分) 동안 소수를 취할 경우 수의(睡意)와 피로감(疲勞感)이 감소됨은 물론 작업기간 중 졸음이 오지않고 작업성적(作業成績)이 상승된다고 실증(實證)하였다. 전(前) 미국대통령(美國大統領) 존 에프 케네디(John Fitzgerald Kennedy)의 수면시간(睡眠時間)은 보통 사람들에 비하여 짧은데 그는 매일 수차(數次) 미니소수를 취하는 습관(習慣)이 있다고 한다. 1 분(分) 동안 미니수면을 취해도 효과(效果)는 상상을 초월한다. 야간(夜間)의 수면시간(睡眠時間)이 비교적 짧은 사람들은 강력(強力)한 소수(小睡)나 미니수면으로 수면시간을 보충시켜 주어야 한다. 1분(分) 동안 폐목양신(閉目養神)해 주어도 휴식(休息)의 효과(效果)가 나타난다. 「인체의 모든 정보 중 80% 는 두 눈을 통하여 취득(取得)되는데 1 분(分) 동안 폐목양신(閉目養神)해 줄 경우 대뇌(大腦)의 휴식정도(休息程度)는 상상을 초월한다. 실제로 1분(分) 동)안 폐목양신(閉目養神)해 줄 경우 정신(精神)이 진분되고 수의(睡意)가 사라진다. 그러므로 중요(重要)한 작업 실시 전(前)이나 개회(開會) 전에 1분(分) 동안 폐목양신해 주는 것이 좋다. 」고 보타사토루(坪田聰 : つぼたさとる) 부원장(副院長)은 설명했다. 소수(小睡)를 취하는 시간은 낮 12시 부터 오후 3시 사이가 가장 좋은데 오후 3 시 이후에 소수를 취할 경우 야간(夜間)의 수면(睡眠)에 불량(不良)한 영향(影響)을 조성(造成)한다. 수면부족(睡眠不足)은 생활습관병(生活習慣病)이나 우울증(憂鬱症)에 걸릴 확률을 높혀주며 엄중(嚴重)할 경우 생명에 위협(威脅)을 초래한다. 본문(本文)은《24位名醫肯定,最好的休息法》에서 발췌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