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8일 목요일

구아라나(Guarana)의 12 가지 유익점과 부작용 :

구아라나(Guarana)12 가지 유익점과 부작용 :
구아라나의 열매의 크기는 커피콩과 비슷하며 사람의 눈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있다.  열매의 외각(外殼)은 붉은색이며 속에 씨앗을 둘러싼 흰색깔의 아릴(aril) 속에  검정색깔의 씨가 들어있다. 
구아라나12 가지 공효 :
구아라나 속에는 카페인(caffeine)과 테오브로민(theobromine)과 타닌(tannins)과 사포닌(saponins)과 카테킨(catechins() 등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구아라나의  항산화작용녹차(green tea)의 항산화작용과 유사하다.  항산화작용은 매우 중요한데 인체에 해로운 자유기(free radicals)를 소멸시켜 주기  때문이다자유기는 세포에 손상을 입혀 노화와 심장질환과 암증과 기타 모든 질병을 유발시키는 주범이다구아라나의 항산화 성질암세포의 생장을 억제시키며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주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2. 피곤을 소제해 주고  집중력을 증강시켜 준다.
에너지드링크(energy drinks)의 성분 중 구아라나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구아라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caffeine) 성분은 집중력을 강화시켜 줌과 동시에 정신력(mental energy)을 증강시켜 준다..구아라나의 씨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의 함량은 커피콩(coffee beans)4 배 내지 6 배이다. 카페인은 아데노신(adenosine)의 작용을 방애한다. 아데노신은 대뇌의 작용을 이완시키는 작용이 있다.  그런데 카페인은 아데노신 수용체(adenosine receptors)와 결합하여 아데노신의 활성을 감약시켜 주는 작용이 있다구아라나를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영양제( vitamin supplement )를 복용할 경우 피곤을 소제해 준다는 과학자들의 논문이 있구아라나는 항암치료에  의하여 발생되는 정신적피로를 소제해 줌과 동시에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경감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3. 학습효률(學習效率)을 상승시켜 준다.
구아라나학습능력을 향상시켜 줌과 동시에 기억력을 증강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37.5 mg  또는 75 mg 의 구아라나를 복용한 학생등의 시험성적이 가장 높았다고 과학자들의 실험결과 나타났다.  과학자들은 구아라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 외에 기타 성분의 영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구아라나와 인삼은  모두 기억력을 증강시켜 주고  학업성적을 향상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은 설명했다.   그외 과학자들의 동물실험 결과 구아라나는 기억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발표되었다. 

4. 체중을 경감시켜 주는 효능 :  미국인 3 명 중 1 은 비만인데 비만은 여러가지 만성질환(chronic diseases)과 밀접한 관게를 갖고있다. 예를들면, 심장질병과 제 2형 당뇨병과 암증(cancer)등이다.  구아라나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  섭취한 후 12시간내에 신진대사(metabolism)3% 내지 11% 증가시켜 준다.   신진대사가 빠르다는 것은 칼로리의 소모가 더 많다는 증거이다.   그결과 체중 감소 현상이 나타난다.  구아라나지방세포(fat cell)의 생성을 돕는 유전인자의 작용을 억제시켜 주므로 인하여 지방세포의 생성을 지연시켜 주거나 방애한다.
 
5. 만성설사를 치료해 줌과 동시에 변비도 치료해 준다.
구아라나는 지난 수 백년 동안 천연건위제(natural stomach tonic)로 사용되었으며 만성설사(chronic diarrhea)와 변비(constipation) 치료에 사용되어왔다.  구아라나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닌성분(tannins)항설사 작용이 있는  천연항산화제이다. 타닌(Tannins) 성분은 조직을 수축시켜 주는 성질이 있고 소화기관의 벽의 방수작용이 있으므로 장위의 수분 분비를 감소시켜 준다.  또 구아라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 천연하제(天然下劑 : natural laxative) 역할을 해준다. .또 카페인은 연동운동(peristalsis)을 촉진시켜 주므로 소장과 대장의 근육을 수축시켜 준다. . 그결과 변비(constipation)를 해결해 준다소량의 구아라나를 섭취할 경우 항설사(anti-diarrhea) 작용이 있고 다량의 구아라나를 섭취할 경우  하제(laxative)의 공효가 나타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