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19일 월요일

피로(疲勞)를 무시(無視)할 경우 질병이 발생된다.

피로(疲勞)를 무시(無視)할 경우 질병이 발생된다.
미국(美國) 여자가수 Lady Gaga 2017자기자신이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고 공개(公開)하였다. 그후 대중(大眾)들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은 외모상으로 볼 때 아무런 질병이 없는 것 처럼 보이나 동통(疼痛)이 엄중한 질병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엇다.  또   2007에 일본(日本)TV 어나운서는 아들을 낳은 후 우울증(憂鬱症)이 발작(發作)하더니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에 이환(罹患)되었다. 동통(疼痛)이 엄중할 때수화기(受話器)도 들어 올릴 수 없었다. 결국 그녀는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을 참지 못하고 고층빌딩에서 뛰어내려 자살하였다 미국 섬유근육통증협회(纖維筋肉痛症協會)과 만성동통협회(慢性疼痛協會)의 연구통계(研究統計)에 보면전세계 인구의 약 4% 가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미국내에 약(約) 5,000,000명-10,000,000명의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 환자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여성(女性)들이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의 호발족군(好發族群)이며 전체환자의 80를 점유하고 있고 통상(通常) 2040세(歲) 때 발병(發病)한다. 전체병인의 20% 는 남성이다. 미국 미시간주 앤아버에 위치한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의 마취과학(麻醉科學)풍습면역학(濕免疫學), 정신과학(精神科學) 교수(教授) Daniel Clauw 미국국립관절염(美國國立關節炎)골격근육(骨骼肌肉)피부의학(皮膚醫學) 연구소(研究所)의 최신연구(最新研究)에서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 환자(患者)들은 과거에 외상(外傷)의 병사(病史)를 갖고 있음과 동시에 중추신경질병(中樞神經疾病)과 뇌부발염(腦部發炎)과 유전인자(遺傳因子)와 관련성(關連性)이 있다.” 고 발표했다. 전세계 의시들은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의 명확(明確)한 발병(發病) 메커니즘을 찾아내지 못하였다. 그러나 지난 10여년 동안 노력(努力)의 결과전문가(專家們)들은 몇 개의 위험인자(危險因子)와 임상상(臨床上) 유효(有效)한 완해법(緩解法)을 발견하였다
1.   개성(個性)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은 서로 관계가 있다
 일본(日本)의 성마리아나대학의과대학(St. Marianna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나가다마사이치(長田賢一:ながだまさいち) 부교수(副教授)는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체피로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의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또 일본천대전국제진료소(日本千代田國際診療所) 원장(院長) 나가타쇼타로(永田勝太郎:ながたしょうたろう) 의사(醫師)는  다년간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 환자(患者)들을 치료한 임상경험에 의하여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은 생활환경(生活環境)과 작업과 휴식의 리듬이 불량하므로 인하여 조성된다고 설명했다. 또 허다(許多)한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 환자(患者)들은 체한(體寒)신진대사능력(新陳代謝能力)의 저하(低下)와 저혈압(低血壓)의 문제(問題)들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2.   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완해방법(緩解方法) :
일본동경의과대학(日本東京醫科大學) 의학종합연구소(醫學綜合研究所) 니시오카쿠스키にしおか くすき소장(所長)"섬유근육통증(纖維筋肉痛症) 환자(患者)들은 혈액순환불량(血液循環不良)의 문제(問題)를 갖고있으므로 인체(人體)의 신경계통(神經系統)의 정상(正常) 기능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적당한 운동을 해야한다. 의사의 처방약(處方藥)에 의한 치료(治療) 이외(以外)자기자신의 정신환경(精神環境)과 생활환경(生活環境)을 개선해야 하고 충분한 휴식(休息)을  취해야 한다인생이 슬퍼질 때 친구를 만나 심정을 털어놓고 대화해야 하며 심리상담(心理相談)도 요청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나가타쇼타로(永田勝太郎:ながたしょうたろう) 의사(醫師)는 환자(患者)들의 동통(疼痛)이 엄중시(嚴重時) 포열수조(泡熱水澡)한 후에 재차 저온수(低溫) 속에 몸을 담그어 두면 체온(體溫)과 혈압(血壓)조정(調整)되고 혈액순환이 증강된다.”고 건의(建議) 했다. 
나카야마아츠시(中山貴志:なかやまあつし) 박사(博士)는 자기자신의 임상경험(臨床經驗)에 의하여 환자(患者)들에게 신전운동(伸展運動)과 저강도(低強度) 유산소운동(有酸素運動), 예를들면 태극권(太極拳)과 요가 등을 하여 긴장상태(緊張狀態)에 있는 근육을  이완시켜 줄 경우 뇌기능(腦機能)이 활성화되고 혼란(混亂)한 자율신경계통(自律神經系統)의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되므로 동통(疼痛)을 경감시켜 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