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5일 토요일
• 각장(腳掌: 발바닥) 만 단련시켜 줄 경우 혈액순환이 개선된다.
• 각장(腳掌: 발바닥) 만 단련시켜 줄 경우 혈액순환이 개선된다.
점각첨(踮腳尖) 동작과 전전각과(轉轉腳踝) 동작은 신체평형(身體平衡)을 촉진(促進)시켜 주므로 질도(跌倒)를 예방해 준다. 각장단련(腳掌鍛鍊)은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을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고,심지어(甚至於) 암증(癌症)을 예방해 준다.!
각장(腳掌)을 활동시켜 줄 경우 혈액순환(血液循環)이 촉진되므로 인하여 전신(全身) 각처(各處)로 혈액의 수송을 돕는다. 오랫동안 활동부족(活動不足)일 경우 혈액(血液)의 점조도(黏稠度)가 상승되므로 인하여 흡연(吸煙) 보다 더 신체에 위해를 끼침과 동시에 비만을 조성하고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과 당뇨병(糖尿病)과 유방암(乳房癌)과 장암(腸癌)에 걸릴 확률을 상승시켜 준다.
1. 간단(簡單)한 신체의 활동(活動)은 사망률(死亡率)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일본운동훈련사(日本運動訓練師) 니시무라노리코(西村典子: にしむらのりこ)는 “과거(過去) 미국(美國) 아리조나주립대학교의 Dr. james Levine 교수(教授)는 운동(運動)을 하지 않거나 장기좌(長期坐)하는 사람들의 건강(健康)에 막대한 부면영향(負面影響)이 발생되며 위험(危險)의 정도(程度)는 일종(一種)의 「신형태흡연(新型態吸煙)」 이라고 설명했다. JAMES LEVINE, MD, PhD,는 현재 미국 Arizona 주(州) Scottsdale 에 위치한 Mayo Clinic 의 의학부에서 내분비학과 영양학(Endocrinology and Nutrition)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Dr. Levine 은 국제적으로 명성이 있는 비만(obesity) 연구 전문가이다.
니시무라노리코(西村典子: にしむらのりこ)는"의자에 장시간 앉아있을 경우 如果一直坐著會讓둔부(臀部)와 대퇴부(大腿部)가 압박(壓迫)을 받으므로 인하여 하지(下肢)의 혈액유동(血液流動)이 급거(急遽) 강저(降低)되는데 구이구지(久而久之) 혈액순환(血液循環)이 정체(停滯)됨과 동시에 혈액점조도(血液黏稠度)가 증가(增加)하며 혈관폐색(血管閉塞)에 걸릴 확률을 높혀주고 그결과 심근경색(心筋梗塞)과 뇌경색(腦梗塞)과 폐전색(肺栓塞)등에 걸릴 확률을 모두 높혀준다. " 고 강조(強調)했다. 세계보건기구(世界保健機構: WHO)에서 "구좌(久坐)는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과 당뇨병(糖尿病)과 비만과 고혈압(高血壓)과 심지어 대장암(大腸癌)과 유방암 등에 걸릴 확률을 높혀준다." 고 경고(警告)했다. 전세계(全世界)에서 매년(每年) 2.000,000명이 구좌(久坐)와 관련이 있는 원인에 의하여 사망한다.
미국국가위생연구원(美國國家衛生研究院 :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서 “구좌(久坐)와 사망률(死亡率)은 서로 밀접한 관련(關聯)이 있다. 매(每) 30분(分) 구좌한 후에 건강의 위해(危害)를 경감(輕減)시켜 주기 위하여 반드시 일어나서 잠시 동안 활동(活動)을 해야한다.” 고 연구발표했다.
니시무라노리코(西村典子: にしむらのりこ)는 간단(簡單)한 「각장단련(腳掌鍛鍊)」 동작(動作)을 백성들에게 추천(推薦)했다. 즉(即)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에서 간단(簡單)히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혈액유동(血液流動)을 증가시켜 줄 뿐만아니라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에 걸릴 확률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각장단련(練腳掌鍛鍊)은 혈액의 점조도(黏稠度)를 개선(改善)시켜 준다.! 그는 “坐久要你命,但這樣踮踮腳能自救” 라고 말했다. 다시 말하면 “구좌는 당신의 명을 재촉한다. 그런데 점점각 동작만이 당신을 구해 줄 수 있다.” 는 뜻이다.
2. 간단(簡單)한 요각첨(翹腳尖)、점각근(踮腳跟) 동작을 이용하여 각장(腳掌)을 단련시켜 줄 경우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양호하게 해주므로 더욱 건강(健康)해 진다.
01. 각근(腳跟:발꿈치)은 땅에 대고 각첨(腳尖:발가락끝) 만 위로 들어올려 준다. 다시 원위치로 돌아온다.
02. 각첨(腳尖)은 땅에 대고 각근(腳跟)만 위로 쳐들어 올려준다. 원위치로 돌아온다. ※매차 2분(分) 동안 반복(反覆) 실행해 주고 매(每) 30분(分) 마다 일차(一次) 실행해 준다.
03. 그외 각장(腳掌)을 주먹을 쥐는 동작과 비슷한 동작을 실행해 준다. 각장(腳掌:발바닥) 주먹을 쥐었다 폈다 반복 실행해 준다. 이 동작은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증가시켜 준다. 그 다음 전각과(轉腳踝) 동작인데 이는 발목을 전후좌우로 빙빙 돌려주는 동작을 일컫는다.
각개인이 사용하는 의자(椅子)의 최이상적(最理想的) 높이는 의자에 앉아있을 때 대퇴(大腿)와 지면(地面)이 평행(平行)을 이루고,슬개(膝蓋)는 지면과 90도(度)를 이루며 배부(背部)는 곧게 펴야한다. 이때 슬개(膝蓋)와 고관절(髖關節)의 높이는 같아야한다. 슬개(膝蓋)를 위로 쳐들어 줄 경우 둔부(臀部)와 대퇴(大腿)의 압력(壓迫)이 완해(緩和)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