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4일 화요일

항우울(抗憂鬱) —> 강황(薑黃)

항우울(抗憂鬱) —> 강황(薑黃)
약물치료는 우울증(憂鬱症) 치료(治療)의 유일(唯一)한 선택(選擇)은 아니다.!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美國疾病統制預防中心: The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 CDC)에서 2014년 3월 19일에 발표한 보고서에 보면 매(每) 10명의 미국인(美國人) 중 1 명은 우울증(憂鬱症) 환자이다(An Estimated 1 in 10 U.S. Adults Report Depression)고 기록되어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항우울증(抗憂鬱症) 약물(藥物)은 부작용(副作用)이 큰 것이 단점이다. 통계에 나타나 있는 수치를 보면 항우울증약물(抗憂鬱症藥物) 복용환자들의 약 63%는 복약후 초려감(焦慮感)과 불면증과 자살염두(自殺念頭)와 비만과 성공능장애(性功能障礙) 등 부작용(副作用)을 출현한다고 보고되어 있다.
우울증 약물 중 세로토닌 회수(回收) 억제제(抑制劑)들이 있는데 그중(其中) 가장 유명(有名)한 약물은 Prozac 과 Zoloft 등이 있다. 이들 약물을 복용한 환자들은 양위(陽痿)를 조성하는데 정약후(停藥後) 양위증상이 소실되어 정상(正常)으로 회복(恢復)된다. 그러나 28세 - 44세(歲)사이의 연경인(年輕人)들은 정약(停藥) 후(後)에도 양위현상(陽痿現象)이 지속(持續)된다는 일편의 연구논문이 있다. 미국(美國)、영국(英國)、캐나다、일본(日本)、독일、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아일랜드(Ireland)、러시아、이탈리아、덴막 등 11개(個) 국가(國家)와 구맹(歐盟)에서 항우울증약물(抗憂鬱症藥物)의 부작용(副作用)에 관하여 경보(警報)하였다. 또 미국과 대만을 포함한 17개(個) 국가(國家)에서 발표한 항우울증약물(抗憂鬱症藥物)의 부작용(副作用)과 상관(相關)된 연구논문에 보면 자살(自殺)、사망(死亡)、성공능장애(性功能障礙)、심장병(心臟病)、당뇨병(糖尿病)、우울증(憂鬱症)、폭력경향(暴力傾向)、초려(焦慮)、정신병(精神病)등을 부작용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므로 항우울증약물(抗憂鬱症藥物)은 기타(其他) 중대(重大)한 질병(疾病)을 유발한다.
1. 커큐민(Curcumin)이라고 칭하는 천연물질은 우울증치료의 신계기(新契機) : 2013년에 발표된 일개(一個) 연구논문에 보면 우울증치료(憂鬱症治療)의 한 가닥 서광(曙光)이 보인다. 커큐민(Curcumin)은 인도산 울금(강황)에 주로 포함되어 있는 알칼로이드의 일종이다. 커큐미노이드의 일종이기도 하다. 커큐미노이드는 울금의 노란 색깔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연(天然) 커큐민(Curcumin)과 Fluoxetine(상품명(商品名)은 Prozac)의 우울증병환(憂鬱症病患)의 치료효과에 관하여 쌍맹대조(雙盲對照) 연구실험을 하였다. 연구실험 과정 중 과학자들은 A조의 환자들에게 매일(每日) 20mg 짜리 프로작 한 알을 복용시켰고 B조의 환자들에게는 조만(早晚) 각각(各各) 500mg 의 커큐민을 복용시켰다. 치료효과를 비교해 보면 프로작을 복용한 A조의 환자들은 64.7% 효과를 나타내었고,커큐민을 복용한 B조의 환자들의 치료효과는 62.5% 를 나타내었다. 과학자들은 A조와 B조의 치료효과에 큰 차이가 없음을 발견하였다. 환언(換言)하면 거대(巨大)한 연구비(研究費)를 소모하여 FDA 의 허가를 받은 약물(藥物)과 순천연적(純天然的) 커큐민의 효과(效果)는 대동소이(大同小異)하다. 커큐민은 약물부작용(藥物副作用)이 전혀없는 것이 특징이다.! 커큐민의 치료효과를 사람을 통하여 실험하기 전에 과학자들은 수 차례 동물실험을 통하여 커큐민의 치료효과를 실증(實證)하였다. 커큐민은 인도(印度)의 향료(香料)—강황(薑黃: Tumeric)의 주요성분(主要成分)이다,강황은 자고이래(自古以來) 인도의 전통적(傳統的) 질병치료약(疾病治療藥)과 음식조미료로 사용되어오고 있다. 근래(近來)에,대량(大量)의 의학연구(醫學研究) 결과 커큐민은 천연물질(天然物質)로써 건강(健康)을 촉진(促進)시켜 줌과 동시에 질병치료 효과도 있다는 사실이 실증되었다. 예를들면 커큐민은 신경세포재생(神經細胞再生)을 촉진시켜 줌과 동시에 신경전달물질(神經傳達物質)을 조절해 주고 발염현상(發炎現象)을 억제시켜 주며 항암(抗癌) 공효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식품이다. 커큐민은 장위도(腸胃道) 흡수(吸收)가 용이하지 않으므로 이상적(理想的)인 치료효과를 얻기위하여 대량(大量) 복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그런데 커큐민은 부작용이 전혀없고 안전(安全)하므로 대량(大量) 섭취해도 무방하다. 다행(多幸)히 근년(近年)에 과학자들은 일개(一個) 천연물질(天然物質) — 피페린(Piperine) — 은 커큐민의 흡수(吸收)를 대폭(大幅) 개선(改善)해 준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러므로 소량의 커큐민을 피페린과 함께 섭취할 경우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 준다고 한다. 주(註): 검은후추와 흰후추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활성 성분은 피페린(piperine)이다. ... 피페린 분자가 신경 말단의 단백질분자와 결합하면 신경 말단의 단백질이 신호를 내보내고 이 신호는 신경을 따라 뇌에 전달되어 매운 맛을 느낀다.
2. 최근 우울증 치료에 천연물질(天然物質) 사용이 대유행(大流行)하고 있다. 지난 100년 동안 현대의학에서 우울증치료약물(憂鬱症治療藥物) 개발을 위하여 대량의 연구비를 소비하고 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우울증(憂鬱症)은 아직 완전 정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2020년(年) 후(後)에는 우울증은 서열 제 2위를 차지하고 전세계인(全世界人)들의 건강(健康)을 위협하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현재 뜻있는 허다(許多)한 과학가(科學家)들은 각종(各種) 천연약물(天然物質)들이 지니고 있는 질병치료(疾病治療)의 잠재력(潛在力)에 관하여 심혈을 경주하여 연구하고 있다. 우울증치료의 연구에 있어서도 커큐민 이외(以外)에 어유(魚油)도 우울증(憂鬱症)을 개선시켜 줌과 동시에 약물부작용(藥物副作用)이 없는 천연물질(天然物質)이라는 사실이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