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5일 화요일
엄지 손가락을 20차(次) 안압해 줄 경우 발생하는 9대건강공효(9大健康功效)!
대뇌(大腦)를 활성화시켜 주고 대뇌(大腦)를 더욱 젊게 유지해 주는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 의 9대공효(九大功效) :
1. 치매증 예방 :
수지(手指)의 표면적과 수부(手部)의 표면적을 합하면 전신(全身)의 표면적(表面積)의 약 10 분의 1 이다. 그러나 수부(手部)와 수지(手指)와 관계되는 대뇌영역(大腦領域)은 3 분의 1 에 해당한다. 매우 큰 영역이다. 수지(手指)와 수부(手部)의 활동은 대뇌운동피질구(大腦運動皮質區)와 감각피질구(感覺皮質區)의 혈류(血流)를 10% 이상 증가(增加)시켜 준다. 그결과 대뇌(大腦)가 자극을 받아 치매예방 효과(效果)를 발휘해 준다.
2. 건강수명(健康壽命) 연장 (延長) :
사람이 일단(一旦) 60세(歲)가 지나면,심중(心中)에 「어느 날 자기(自己)가 스스로 정상생활(正常生活)을 유지할 수 없게 되므로 남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걱정이 생긴다.」 그러나 대다수(大多數)의 사람들은 자식들이나 타인이 자기를 돕는 것을 희망하지 않고 건강하게 살다가 연년익수(延年益壽)하기를 희망한다.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치매증을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전신(全身)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을 개선시켜 주며 운동공능(運動功能)을 증가시켜 주고 「건강수명(健康壽命)」을 연장(延長)시켜 줄 수 있다. 타인의 도움을 받으며 비참(悲慘)한 생활(生活)로 인생최후를 마감하기 싫으면 매일 대무지를 자극시켜 줄 것이다.
3. 활력(活力)과 활기와 정력과 체력과 원기왕성 창발(創發) : 물건을 쥘 때 대무지(大拇指)의 동작(動作)이 주동(主動) 역할을 한다. 환언(換言)하면,대무지(大拇指)는 사람의 의지(意志)를 대표한다. 그러나 연령이 증장(增長)함에 따라 대다수(大多數)의 사람들은 욕망(慾望)이 점차 경감되고 활력(活力)이 감소되므로 신체를 움직이기 싫어하는데 「대뇌노화(大腦老化)」의 징조(徵兆)이다. 그런데 「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노년인들에게 활력을 제공해 준다.
4. 분노정서(憤怒情緖)와 초조정서(焦躁情緒)를 소제(消除)해 준다.: 수지(手指)의 지첨(指尖)은 혈관(血管)이 충만되어 있으며 허다(許多)한 신경(神經)이 취집(聚集)되어 있는 곳이다. 자율신경(自律神經)은 백천(白天)의 신체활동시(身體活動時) 기능을 발휘(發揮)한다. 그러나 현대인(現代人)들은 백천(白天)에 장시간(長時間) 고정자세(固定姿勢)를 유지하며 컴퓨터와 핸드폰을 사용하여 문건(文件)을 제작 (製作)하거나 눈과 가깝게 자막의 거리를 유지한다. 이와같은 생활형태(生活型態)는 대뇌(大腦)에 극대적(極大的) 스트레스를 안겨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각증상(自覺症狀)이 없으므로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구이구지(久以久之) 신체건강(身體健康)에 위해(危害)를 초래하고 급기야 자율신경문란(自律神經紊亂)을 초래한다. 또 스트레스는 권태감(倦怠感)과 초려감(焦慮感)과 번뇌(煩惱)와 수종(水腫)과 견방산통(肩膀痠痛)과 불면증 등 각종증상(各種症狀)을 유발한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대뇌에 출현하는 피로증상(疲勞症狀)의 가장 좋은 해결방법(解決方法)은 대자연(大自然) 속에서 신체를 활동시켜 주는 것이며 집안에서는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을 사용하여 대뇌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다. 지첨(指尖)의 신경(神經)에 자극을 줄 경우 대뇌(大腦)의 스트레스는 해소될 뿐만 아니라 자율신경(自律神經)을 정상상태(正常狀態)로 회복(恢復)시켜 주며 스트레스로 인한 초조정서(焦躁情緖)와 불안정서(不安情緒)를 서완(舒緩)시켜 준다.
5. 기억력(記憶力) 증가 :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대뇌의 운동피질구(運動皮質區)와 감각피질구(感覺皮質區)를 골고루 자극시켜 주고 대뇌공능(大腦功能)을 증진시켜 줌과 동시에 대뇌혈류량(大腦血流量)을 증가(增加)시켜 주기 때문에 기억력(記憶力)을 관장하는 액엽공능(額葉功能)의 쇠퇴(衰退)를 억제해 준다.
6. 수면(睡眠)을 도와준다.
연령이 증장함에 따라 얕은 수면(睡眠)을 취하게되고 야반성래(半夜醒來)가 출현하므로 불면증의 원인(原因)이 됨과 동시에 자율신경문란(自律神經紊亂)을 조성한다. 수지(手指)와 수부(手部)는 항상 외계(外界)와 접촉(接觸)하므로써 지각신경(知覺神經)의 발달(發達)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수지와 수부의 자극은 대뇌(大腦)로 전달되어 문란(紊亂)해진 교감신경(交感神經)과 부교감신경(副交感神經)을 교묘(巧妙)하게 조리(調理)해 주는 공능을 갖고 있다. 실제로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뇌내(腦內)의 쾌락물질(快樂物質) 분비(分泌)를 촉진(促進)시켜 주므로 스트레스를 완해(緩解)시켜 주고 우질품질(優質品質)의 수면(睡眠)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7. 수각빙냉(手腳冰冷)의 개선(改善) :
지첨(指尖)에 허다(許多)한 혈관(血管)이 있으므로 지첨은 혈액취집지처(血液聚集之處)이다. 또 지첨(指尖)에는 동정맥문합(動靜脈吻合: arteriovenous Anastomoses)이 존재하므로 동맥혈액(動脈血液)이 정맥(靜脈)으로 유입(流入)되는 회류처(匯流處)이기도 하며 혈액순환(血液循環)의 전환점(轉換點)이다.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대뇌(大腦)의 혈류(血流)를 양호하게 해주고 전신(全身)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을 개선(改善)주므로 전신(全身)에서 발열(發熱)하기 시작하고 출한(出汗)하기 시작한다. 그결과 수각빙냉이 개선된다.
8. 일상생활(日常生活)의 운동공능(運動功能) 증진 :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활력(活力)을 증가시켜 주므로 외출기회(外出機會)도 증가(增加)시켜 준다. 신체(身體)의 활동(活動)은 대뇌(大腦)의 혈류(血流)를 증가(增加)시켜 주고,전신(全身)의혈류(血流)를 순창(順暢)시켜 주므로 인하여 운동공능(運動功能)이 자연적(自然的)으로 개선(改善)된다.
9. 혈압(血壓) 온정(穩定) :
현대인들은 일상생활(日常生活) 중(中) 허다(許多)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과다한 스트레스는 자율신경(自律神經裡的) 중 교감신경(交感神經)을 자극시킨다. 그런데 교감신경(交感神經)이 흥분(興奮)될 경우 용이(容易)하게 고혈압(高血壓)이 유발되고 심지어(甚至於) 뇌혈관장애(腦血管障礙)와 심장질병(心臟疾病)도 발생한다. 「대무지자극법(大拇指刺戟法)」은 대뇌(大腦)의 혈류와 전신(全身)의 혈류(血流)를 개선시켜 주고 자율신경(自律神經)의 평형(平衡)을 조정해 주므로 인하여 혈압온정(血壓 穩定) 효과(效果)를 발생한다.
*무지(拇指)의 변연(邊緣) 유날법(揉捏法/じゅうねつほう: Kneading):
안마(按摩)는 신체(身體)를 이완시켜 줌과 동시에 근육(筋肉) 속의 동정맥혈류량(動靜脈血流量)을 증가(增加)시켜 주므로 신체(身體)에 필요한 산소를 보충(補充)해 주고 ,노폐물질(老廢物質)을 배출(排出)시켜 준다. 「혈류순환(血流循環)」의 관점(觀點)에서 볼 때 지첨(指尖)은 일개(一個)의 동맥(動脈)과 정맥(靜脈)의 회류처(匯流處)이며 동정맥문합처(動靜脈吻合處)라고 칭한다. 그러므로 지첨은 인체(人體) 중(中) 매우 보기드문 부위(部位)이다. 「무지변연유날법(拇指邊緣揉捏法)」은 이와같은 신체특성(身體特性)을 이용(利用)하여 대뇌(大腦)를 활성화시켜 주는 안마법(按摩法)이다. 대무지(大拇指)를 자극시켜 줄 경우 대뇌(大腦)의 감각피질구(感覺皮質區)로 신호가 직접(直接) 전달(傳達)되며 전신(全身)의 혈액순환이 증가된다. 만약 시간(時間)이 허락하면 식지(食指)와 중지(中指)와 무명지(無名指)와 소지(小指)의 변연(邊緣)에도 각각 안마를 해 줄 경우 전신(全身)이 온난(溫暖)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좌수(左手)의 대무지(大拇指)와 식지(食指)를 사용하여 우수(右手)의 대무지(大拇指)의 지갑(指甲) 양측(兩側)에 20차 안압해 주고나서 손을 바꾸어 동일한 동작을 중복(重複) 실행해 준다.자료내원(資料來源):사세가와요시나리(長谷川嘉哉: させがわよしなり)의학박사(醫學博士)의저서《刺激大拇指,讓腦變年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