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8일 금요일
치매발병률을 76% 강저시켜 주는 3 가지 방법 :
치매발병률을 76% 강저시켜 주는 3 가지 방법 :
기억력(記憶力)과 연령증장(年齡增長)은 서로 반비례(反比例)한다. 기억력의 감퇴는 노년인들의 번뇌(煩惱) 중 하나이다. 일본(日本)의 저명한 의사(醫師)는 치매증 발생확률(發生確率)을 대폭 감소시켜 주는 3 가지 방법을 노년인들에게 소개했다.
일본(日本)의 저명한 항노화의학회전과의사(抗老化醫學會專科醫師) 고다쇼(江田証: ごうだしょう)의 저서 《為什麼你的病好不了》에 보면 “최상견적(最常見的)인 치매증 형식(形式)은 알츠하이머병인데 뇌중(腦中) 「베타-아밀로이드」의 수량이 증가(增加)한다. 베타아밀로이드 반괴(斑塊) 형성(形成)으로 인하여 조성된 노화반(老化斑)이 대량(大量) 누적(累積)될 경우 최후(最後)로 치매를 유발한다. 그러므로 치매를 방지하기 위하여 베타아밀로이드의 수량(數量)을 감소시켜주어야한다.“고 기재되어 있다.
또 고다쇼(江田証: ごうだしょう) 의사(醫師)는 “어류(魚類)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DHA 와 커리 중(中)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Curcumin)과 녹차(綠茶)의 주성분(主成分)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는 베타아밀로이드프라크의 형성을 감소시켜 줌과 동시에 치매증을 예방해주는 식물(食物)이므로 다량 섭취해 주어야 한다. 또 포도피(葡萄皮)와 홍주(紅酒) 중(中)에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베타아밀로이드(β-Amyloid, Aβ)의 분해를 촉진시켜 주므로 치매를 예방해 준다."고 설명했다.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는약자로 EGCG 이며 갈산염-3-에피갈로카테킨 혹은 카테킨이라고도칭한다.
또 고다쇼(江田証: ごうだしょう) 의사(醫師)는 치매증의 발생률(發生率)을 강저시켜 주는 음식법칙(飲食法則)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
1. 지중해음식법(地中海飲食法) :
지중해음식법(地中海飲食法)은 올리브오일과 과일과 채소와 두류(豆類)와 곡물(穀物)과 어류(魚類)와 적당량의 주정(酒精)을 포함하고 있으며 육류(肉類)와 유제품(乳製品)의 섭취를 감소한다. 지중해식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치매증에 걸릴 확률은 기타 서구식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68% 감소되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2. 일주(一週)에 3 컵의 채소과즙음용법(菜蔬果汁飮用法) :
채소와 과일 속에는 「비타민 C」 와 「폴리페놀」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양호(良好)한 건강효과(健康效果)를 발휘해 준다. 매주(每週) 3 차례 이상(以上) 채소즙(菜蔬汁)이나 과일즙을 음용하는 사람들이 매주(每週) 1 차(次) 음용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치매증 발병률(發病率)이 76% 강저되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3. 하루에 한 개의 사과 섭취법 :
사과 속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polyphenol) 중(中) 주성분(主成分)인 「전화청소(前花青素 : OligomericProanthoCyanidins 」 는 베타아밀로이드프라크의 형성을 예방해 주고 신경세포(神經細胞)의 독성(毒性)을 제거시켜 준다고 일본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하루에 한 개의 사과를 섭취할 경우 치매증의 발생을 예방해 줄 수 있다. 주(註) 1 : 전화청소(前花青素)는 원화청소(原花青素)라고도 칭하며 영문명칭(英文名稱)은OligomericProanthoCyanidins 이고 OPC 는 간칭(简称)이다. OPC's (Oligomeric Proanthocyanidins)는 인체에서 암과 같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와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바이오플라보노이드(bioflavonoids)의 복합체를 말한다. 주(註) 2 :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 EGCG, 갈산염-3-에피갈로카테킨) 혹은 카테킨은 녹차엽의 추출물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구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녹차(綠茶)는 미발효차(未發酵茶)에 속하며 총(總) 카테킨(Catechin)의 함량(含量)은 각종(各種) 차류(茶類) 중(中) 함량(含量)이 최고(最高)로 높다. 현재까지 발견된 134종(種)의 카테킨(Catechin)중(中),차엽(茶葉) 속에 함유되어 있는 EGCG 의 함량(含量)이 가장 높은데 총(總) 카테킨의 50% 이상(以上)을 차지하고 있다. 카테킨은 생물활성(生物活性)을 구유하고 있다.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 EGCG)는 카테킨 중(中) 항산화능력(抗酸化能力)이 가장 높으며 자유기(自由基)를 소제해 줌과 동시에 항노화(抗老化) 작용 이외(以外)에 체지방(體脂肪)을 강저시켜 주고 심근경색(心筋梗塞)의 위험률(危險率)을 강저시켜 주며 동맥혈관벽(動脈血管壁)의 칼슘화(化)를 감소(減少)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또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 EGCG)는 허다(許多)한 종류세포(腫瘤細胞)의 자체사살(自體死殺 : Cell Apoptosis)을 유도(誘導) 하고 종류세포(腫瘤細胞)의 생장(生長)과 전이(轉移)를 억제(抑制)해 줌과 동시에 강혈당(降血糖) 작용도 구유하고 있으며 구취(口臭)를 소제(消除)해 주고 항발염(抗發炎) 작용과 HIV 병독(病毒)의 생장(生長)을 억제해 주며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씨병을 예방해 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