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3일 금요일

일본(日本) 수형인(受刑人)들의 당뇨병(糖尿病) 개선(改善) : 의학계(醫學界)에서 경악(驚愕)!원래(原來) 옥중(獄中) 찬식(餐食) 속에 강혈당(降血糖)의 비보(秘寶)가 있다.


일본(日本) 수형인(受刑人)들의 당뇨병(糖尿病) 개선(改善) : 의학계(醫學界)에서 경악(驚愕)!원래(原來) 옥중(獄中) 찬식(餐食) 속에 강혈당(降血糖)의 비보(秘寶)가 있다.
현대인들이 섭취하는 고당(高醣) 음식과 고열량(高熱量) 음식(飲食)과 생활습관(生活習慣)은 수십년전(數十年前)의 사람들에 비하여 각종(各種) 질병(疾病)에 더 용이하게 걸리게 해준다. 그러므로 당뇨병(糖尿病)과 고혈압(高血壓)등 질병(疾病)을「생활습관병(生活習慣病)」이라고 칭한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당뇨병 이환률과 사망률(死亡率)이 매년 상승하고 있으며 연경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일본의학계(日本醫學界)에서 근년(近年)에 옥중(獄中)  수형인(受刑人)들 중 당뇨병환자들의 병정이 점차 개선(改善)됨을 발견하고 나서 추종조사(追從追查)한 결과 원인(原因) 중 하나는 감옥내(監獄內)에서 「맥반(麥飯:보리밥)」을 식용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경악하였다.!
1. 일본(日本) 옥중(獄中) 수형인(受刑人)들의 당뇨병(糖尿病) 증상(症狀) 개선(改善) 원인(原因)은 찬음중(餐飲中)「맥반(麥飯)」이다.
일본엔에치케이(日本NHK)에서 방영하는 생활(生活) 프로그램 중「조일(朝一:あさイチ)」프로그램에서 과거(過去)에 대맥(大麥)은 당뇨병(糖尿病)을 예방해 주는 일종(一種)의 건강식재(健康食材)라고 소개(介紹)한 일이 있었다. 일본복도시(日本福島市)의 용의자감금기구(犯嫌監禁機構)인「복도형무소(福島刑務所)」내(內)의 우츠이마사미츠(日向正光 : うついまさみつ) 의무관(醫務官)은 당뇨병(糖尿病)을 지니고 수감생활을하고있는 있는 수형인(受刑人)들의 자료(資料)를 수집분석(收集分析)한 결과 수형인(受刑人)들의 당뇨병(糖尿病) 증상이 입소(入所) 당시에 비하여 대폭 개선(改善)되었음을 발견하였다. 우츠이마사미츠(日向正光 : うついまさみつ) 의무관(醫務官)은 109명(名)의 당뇨병(糖尿病)이 있는 수형인(受刑人)들을 상대로 1년(年) 2개월(個月) 동안 조사연구 분석하였다. 그중(其中) 80%의 당뇨병(糖尿病) 환자들의 병정이 개선(改善)되었다. 그는 여러가지 원인(原因)들 중 수형인(受刑人)들의 음식(飲食) 중(中)「맥반(麥飯)」과 가장 큰 관계(關係)가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一般) 일본인(日本人)들의 일일(一日) 식이섬유 섭취량은 대략(大約) 15g 이다. 그러나 일본의 수형인(受刑人)들의 일일(一日) 식이섬유(食餌纖維) 섭취량은 대략 30g 이다. 우츠이마사미츠(日向正光 : うついまさみつ) 의무관(醫務官)은 “대량(大量)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맥반(麥飯)은 혈당(血糖)의 급속상승(急速上升)을 억제(抑制 )해 주므로  당뇨병(糖尿病)을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인슐린주사를 맞고있는 18명 중  5명은 인슐린주사가 필요없게 되었고   지속적(持續的)으로 매일 당뇨병약물(糖尿病藥物)을 복용(服用)하는 34명 중(中),17명은 정약(停藥)하였다.”고 설명했다. 일본엔에치케이(日本NHK)에서 방영하는 생활(生活) 프로그램 중「조일(朝一: あさイチ)」프로그램에서 2 명의 연예인(演藝人) 히구치신이치로(樋口真一郎 : ひぐちしんいちろう)야마다쥰조(山田順三 : やまだじゅんぞう)를 초청하여 실험하였다. 첫째 날 히구치신이치로(樋口真一郎 : ひぐちしんいちろう) 에게 백미반(白米飯)를 식용시킨 후,측정한 혈당치(血糖值)는 137 이었고 둘째 날 맥반(麥飯)을 식용시킨 후 측정한 혈당치(血糖值)는 104 로써,하루 사이에 33 이나 경감되었다. 또 야마다쥰조(山田順三 : やまだじゅんぞう)에게 첫째 날  백반(白飯)을 식용시킨 후 측정한 혈당치와 둘째 날 맥반을 식용한 후 측정한 혈당치(血糖值)는 거의 동일하였으나 식사후의 혈당(血糖) 하강(下降) 속도(速度)는 이전(以前) 보다 훨씬 빨랐다. 일본신진료소원장(日本辛診療所院長)이며 의학박사(醫學博士)인 辛 浩基(しん こうき) 원장(院長)은 “과량(過量)의 미반(米飯)과 면포(麵包: 빵)등 고당류식물(高醣類食物)을 섭취할 경우 체내(體內)에서 포도당(葡萄糖)으로 분해(分解)되어 흡수(吸收)된 후(後) 혈중(血中)으로 진입(進入)함과 동시에 식후혈당(餐後血糖)은 상승(上升)한다. 이때 인체(人體)는 대량(大量)의 인슐린을 분비(分泌)하므로써 혈당(血糖)의 급속상승(急速上昇)을 하강(下降)시켜 준다. 혈당이 높아도 혈관이  상해(傷害)를 입고 혈당이 낮아도 혈관이 상해를 입으므로 인하여 혈관(血管)은 강경(强硬)해 져서 그결과 뇌경색(腦梗塞)과 심근경색(心筋梗塞)등 엄중(嚴重)한 질병(疾病)에 걸릴 확률을 상승시켜 줌과 동시에 당뇨병(糖尿病)을 유발하고 실명(失明)을 유발하며 신쇠갈(腎衰竭)과 지체괴저(肢體壞疽)로 인한 절지(截肢)등 가능성(可能性)을 조성하므로 혈당(血糖) 조절은 상당(相當)히 중요(重要)하다."고 설명했다.
 
맥(麥)의 품종(品種)은 많이있다.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품종이 혈당(血糖)을 개선시켜 준다. 「나맥(糯麥)」은 점조도(黏稠度)가 비교적 높은  일종의 보리인데. 수용성식이섬유( 水溶性食이纖維) 「β-글루칸」은  복부(腹部)의 액체(液體) 중(中)에서 용해되어 혈당(血糖)을 와화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매우 양호하다.  일본약선요리가(日本藥膳料理家)이며 약제사(藥劑師) 大久保愛也는 "나맥중(糯麥中)   베타(β)글루칸(Beta-Glucan)은  혈당상승(血糖上升)을 억제시킴과 동시에 포만감(飽滿感)을 주므로 과식을 피하게 도와준다. 동시(同時)에  콜레스테롤의 흡수(吸收)를 억제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그외 나맥(糯麥)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광 물질(礦物質)과 단백질(蛋白質)의 함량은 백미(白米)에 비하여 더 풍부(豐富)하다. 일본(日本)의 저명한 제약회사에서 제공(提供)하는 자료(資料)에 보면 "나맥(糯麥) 속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β)글루칸의 강력(強力)한 점성(黏性)은 체내(體內)의 콜레스테롤을 흡부한 후 체외로 배출시켜 줌과 동시에 장도(腸道)의 환경(環境)을 개선시켜 주는 정장효과(整腸效果)가 있고 혈당상승(血糖上升)을 억 제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특별(特別)히 조찬시(早餐時)에 식용 할 경우 오찬시(午餐時) 혈당(血糖)의 상승을 억제시켜 주므로 혈당(血糖)을 온정상태로 유지해 주는 호식재(好食材)이다."고 기재되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