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0일 화요일

매일 8000보(步) 걷는 것 보다 유효한 일분(一分) 강혈압체조(降血壓體操)!

매일 8000보(步) 걷는 것 보다 유효한  일분(一分) 강혈압체조(降血壓體操)!
「일분(一分) 강혈압체조(降血壓體操)」는 근육(筋肉)을 수축(收縮)시켜 주므로써 일산화질소(一氧酸化窒素:NO)를 분비(分泌)시켜 주는 신전체조(伸展體操)이다.  근육(筋肉) 수축시(收縮時) 혈관(血管)이 압박을 받으면 혈류량(血流量)이 부족(不足)해 지고 그결과 해당 조직(組織)의 내피세포(內皮細胞)는 근육(筋肉)에  혈액유통(血液流通)의 지령(指令)을 하달(下達)한다. 그리하여 해당 혈관(血管)은 확장(擴張)되므로 인하여 폐색(閉塞)되었던 혈관에 혈액(血液)이 유창(流暢)하게 된다. 혈관의 내피세포(內皮細胞)가 자극을 받을경우 일산화질소는 더 많이 생산된다.

일본의사는 "운동(運動)은 혈액순환(血液循環)을 개선시켜 주고 체내(體內)의 일산화질소의 함량(含量)을 증가시켜 준다. 일분(一分) 강혈압체조(降血壓體操)는 매일 8000보 걷는 것 보다 유익하며 근력(筋力)이 비교적 약(弱)한 고령자(高齡者) 들이나 바쁨에 쫒기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고 건의했다. 

일분(一分) 강혈압체조(降血壓體操)의 원리(原理):

  1. 근육수축시(筋肉收縮時) 혈관(血管)은 저항을 받는다.
  2. 근육(筋肉) 이완시 혈액(血液)의 유통은 유창(流暢)해지며 혈관(血管)의 내피세포(內皮細胞)는 자극을 받는다.
  3. 혈관(血管)의 내피세포(內皮細胞)가 자극을 받을경우 일산화질소(一酸化窒素:NO)가 분비(分泌)됨과 동시에  혈관(血管)은 연화(軟化)되며 혈액순환(血液循環)이 개선(改善)되기 때문에 강혈압(降血壓)의 공효(功效)가 발생한다.
降血壓操原理

일분(一分) 강혈압체조(降血壓體操)의 구체방법 :  


몸통을 전체(轉體)해 주고 측굴(側屈)해 주는 책임을 갖고있복직근(腹直筋)과 복내사근(腹內斜筋)과 복외사근(腹外斜筋) 등 복부(腹部)의 근육을 자극시켜 주므로 복근(腹筋)이 약(弱)한 사람들은 이 동작(動作)을 실행하므로써 복근을 가강단련(加强鍛鍊)해 주고 강혈압(降血壓) 외에 소복(小腹)의 군살을 제거시켜 주는 효과(效果)도발생한다. 

1. 의자에 앉아서 두 손을 포개어 왼쪽 무릎위에 올려놓는다.
椅背式-1
2. 왼쪽 발에 힘을 주어 위로 쳐들어 올려줌과 동시에 두 손바닥으로 동일한 힘을주어 무릎을 아래방향으로 눌러준다. 이때 발끝은 땅에서 달라말라하게 유지한다. 10초 동안 이 상태를  유지한다.  
우각(右腳)에도 동일한 동작을 취한다.


39-1


39-2
3.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에서 왼쪽 발뒤꿈치를 오른쪽 발목위에 걸친다.
43-1
양쪽 발에 힘을주며 두 다리를 들어올려 준다. 이때 다리는 일직선을 유지해 주면 대퇴근육이 사용된다.  이 자세(姿勢)를  10초(秒) 동안 유지(維持)해 준 후 이완시켜 준다. 그 다음 좌우각(左右腳)을 교환(交換)하여 동일한 동작을 유지해 준다.
43-2
본문(本文)은마사토시카토(加藤 雅俊:かとう まさとし)의저서《一分鐘降血壓操》에서발췌번역.. 마사토시카토는일본의薬剤師、体内環境師、薬学予防医療家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