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9일 월요일
손의 악력(握力)이 약한 사람들이 뇌중풍(腦中風)에 걸릴 확률은 1.6 배(倍) 높다.
손의 악력(握力)이 약한 사람들이 뇌중풍(腦中風)에 걸릴 확률은 1.6 배(倍) 높다.
병마개를 손으로 돌려서 열기 힘든 사람은 손의 악력(握力)이 비교적 약한 사람이며 심근경색(心筋梗塞)과 뇌중풍(腦中風)에 걸릴 확률이 1.6 배(倍) 높다고 캐나다 온타리오 주 해밀턴에 위치한 연구 중심 공립대학교인 맥마스터 대학교(McMaster University)의 Daryl Leon 교수는 발표했다.
Daryl l Leon 교수 연구팀은 17개(個) 국가(國家)의 35세로 부터 70 세(歲) 사이의 남녀(男女) 139,691명을 실험대상으로 손의 악력(握力)과 체력(體力)을 4년(年) 동안 검측(檢測) 추종(追蹤) 조사하였다. 그결과 악력(握力)이 5kg 이하인 사람들의 사망률(死亡率)은 16% 증가(增加)되었다고 발표했다.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에 걸릴 확률은 17% 증가(增加)되었고、심근경색(心筋梗塞)에 걸릴 확률은 7% 증가했으며 뇌중풍(腦中風)에 걸릴 확률은 9% 증가되었다고 발표했다. Daryl Leon 교수는 악력저하(握力低下)와 전신체력(全身體力) 저하(低下)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는 의사들이 고령자(高齡者)들의 건강을 진찰(診察)할 경우,악력(握力)을 검측(檢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고령자(高齡者)들은 須鍛鍊提升 전신(全身)의 근육력(筋肉力)을 증강시킬 필요가 있다.
일본(日本) 후생노동성(厚生勞動省)의 과학자들은 복강현(福岡縣) 구산정(久山町)에서 40년(年) 이상(以上) 거주한 주민(住民)들을 20 년(年) 동안 추종조사(追蹤調查) 연구(研究)하였다. 연구결과 악력(握力)이 강한 사람들이 악력이 약한 사람들 보다 사망률(死亡率)은 평균 40% 낮다고 발표했다.
Daryl Leon 교수는 악력(握力)은 전신(全身)의 근력(筋力)을 대표한다고 설명했다. 고령자(高齡者)들은 하반신(下半身) 근육단련(筋肉鍛鍊)에 힘써 발목의 접질림과 삐는 것을 예방(預防)해야 한다고 말했다. Daryl Leon 교수는 남성(男性)의 악력(握力)의 기준(基準)은 30kg 이상이고,여성(女性)들의 기준은 25kg 이상이다고 설명했다.
수부(手部)와 둔부(臀部)와 근건(筋腱)과 대퇴근육(大腿筋肉)을 단련(鍛鍊)시켜 주는 간단(簡單)한동작(動作) :
1. 수부(手部)의 근육(筋肉)을 단련(鍛鍊)시켜 주는소프트 파워 볼(Soft power ball) 단련(鍛鍊) :
(1)、소프트 파워 볼을 손바닥의 중안에 놓고 주먹을 폈다 오무렸다 반복해 줄 경우 수완(手腕)의 악력(握力)을 증가시켜 준다.
(2)、소프트파워볼을 대무지(大姆指)와 식지(食指) 사이에 끼고 주먹을 쥐엇다 폈다해 줄 경우 수부의 소근육(小筋肉)을 훈련시켜 준다.
2. 단각(單腳) 첨립(站立) 단련(鍛練)은 둔부(臀部)와 대퇴근육(大腿筋肉)을 단련시켜 준다.
(1)、오른쪽 발을 사용하여 일분(一分) 동안 서있다.
(2)、좌측 발만 사용하여 일분(一分) 동안 서있다.
3. 굴슬운동(屈膝運動)은 후퇴건근(後腿腱筋)을 단련(鍛鍊)시켜 준다.
(1)、의자의 등받이를 붙잡고 쭈그리고 앉은 자세에서
(2)、천천히 일어서는데 이때 소퇴와 대퇴의 각도를 90도로 유지한다. 다시 원위치로 돌아온다. 10차례 반복(反覆)해 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