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자가 육식자 보다 건강하다.
육류 식품은 인류에게 건강식품은 아니다. 사람은 사람에게 알맞은 천연 과일과 천연 곡식과 천연 채소와 천연 견과와 천연 콩종류 등을 섭취하도록 창조되어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종과 체질을 불문하고 채식 주의자들이 육식 주의자들 보다 건강하다는 것은 이미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전 세계가 경제 위기에 처해 있을 때 국민들은 강제로 채식 주의자가 되었었다. 그러나 국민들의 건강은 오히려 종전 보다 증진되었음을 알수 있었다.
세계 제 1 차 대전(서기 1914 년 - 서기 1918 년) 때 영국은 덴막을 봉쇄했었다. 그리하여 덴막 국내에 먹을 것이 부족했다. 덴막 정부에서는 양식을 국민들에게 배급해 주었고 국민들은 배급 받은 곡물과 채소와 과일과 기타 농산품으로써 겨우 연명 만 하고 있었다. 서기 1917 년 1 년 동안 통계를 내봤더니 덴막 전체 국민의 사망률은 오히려 종전에 비하여 17% 가 낮았다고 한다.
또 세계 제 1 차 대전 때 노르웨이(Norway) 사람들은 양식이 단절되어 채식을 하게 되었었다. 심장질환과 순환계통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종전에 비하여 훨씬 떨어졌음을 발견하였다.
세계 제 1 차 대전이 끝난 후 덴막 사람들과 노르웨이 사람들은 다시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결국 사망률은 종전과 같은 레벨로 다시 상승되었고 심장병 환자의 숫자도 종전과 같이 증가되었다.
훈자 지방은 인도와 파키스탄의 북부에 있는 일 개 부락인데 장수 지역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지역이다. 전 세계 과학자들이 이곳에 모여들어 질병이 거의없고 이곳 사람들이 장수하는 이유를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이 동네 노인들의 평균 수명은 115세 이상이었다.
이들이 먹는 음식은 통곡식과 신선한 과일과 신선한 채소(靑菜,감자류,참깨등)와 양유(羊乳)이었다. 영국 의사들의 말에 의하면 이 동네 사람들에게서 맹장염과 대장염과 암증을 전혀 찾아 볼 수 없다고 한다.
하버드 대학 연구팀은 프랑스 남부의 장수촌에 들어가 주민들의 생활상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이 동네에서 최장수 노인은 121세 였으며 100세 이상 노인들도 상당수에 달했다. 100세 이상 노인들의 종합 검진 결과 다른곳에 살고있는 75세 노인들의 건강 상태와 동일함을 발견했다. 이 동네 사람들은 순수한 채식 자주의자들이었다.
통계에 의하면 미국의 채식자들은 대부분 살집이 없고 체중이 가벼우나 절반 이상의 미국인들은 과체중이다고 나타났다. 또 미국의 채식자들의 체중은 육식자들 보다 약 10kg 이 가볍다고 나타났다.
영국에서는 채식자의 보험료가 육식자들의 보험료 보다 훨신 싸다고 한다. 왜냐하면 채식자들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낮기 때문이다.
또 하버드 대학 연구팀은 채식자들이 감기에 걸리는 확률이 낮다고 증명했다. 이상의 사례들을 미루어 보아 사람에게 채식이 자연법칙에 부합된다는 것을 알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