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30일 월요일
양성종류(良性腫瘤)와 악성종류(惡性腫瘤)의 구별(區別) :
악성종류(惡性腫瘤)는 암증이라고 칭하는데 종류(腫瘤)는 어째서 생기는가?또 악성종류와 양성종류는 어떻게 구별하는가? 일본(日本) 외과의사(外科醫師) 협간연지(狹間研至)는 종류의 상관문제(相關問題)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1. 종류(腫瘤)는 어떻게 생성(生成)되는가?
인체(人體)의 세포(細胞)들은 매분(每分) 매초(每秒) 신진대사(新陳代謝)를 통하여 새로운 세포(細胞)를 생성하여 죽은 세포를 대신한다. 그런데 일부 세포들은 정상적(正常的)인 생리기전(生理機轉)에 따르지 않고 자기 맘대로 증장(增長)하여 종류(腫瘤)를 형성하고 최후(最後)로 인체(人體)의 공능(功能)에 영향을 미친다.
2. 양성종류(良性腫瘤)는 신체(身體)에 무해(無害)하다.
종류(腫瘤)는 양성(良性)일 가능성도 있으며 악성(惡性)일 가능성도 있는데 신체상(身體上) 어떤 부위(部位)에도 발생(發生)할 수 있다. 그런데 악성종류(惡性腫瘤)는 암증(癌症)이라고 칭한다. 단(但) 양성종류(良性腫瘤)일지라도 뇌부(腦部)나 심방(心房) 등 특정(特定)한 위치(位置) 또는 특정 기관(器官)에 발생할 경우엔 치명적(致命的)인 위협(威脅)을 초래한다.
3. 양성종류(良性腫瘤)와 악성종류(惡性腫瘤)의 비교(比較) :
양성종류와 악성종류의 구별(區別)은 확산성질(擴散性質)이 있고 없음에 준한다. 통상적(通常的)으로 양성종류(良性腫瘤)는 교낭(膠囊)과 비슷하며 확산(擴散)은 비교적 국한(侷限)되어 있다. 그러나 악성종류(惡性腫瘤)는 통상적(通常的)으로 변계(邊界)가 모호(模糊)하고 침식성(有侵蝕性)과 파괴(破壞) 현상(現象)을 출현하므로 근육(筋肉)과 골격(骨骼)으로 침범하여 용이(容易)하게 체액(體液)을 통하여 기타기관(其它器官)으로 침범(侵犯) 하며 전이(轉移)된다. 예를들면 위암종류(胃癌腫瘤)는 용이(容易)하게 내부점막(內部黏膜)을 돌파(突破)하여 췌장(膵臟) 등 인근기관(鄰近器官)으로 침식(侵蝕)하며 전이시킨다.
그외 악성종류(惡性腫瘤)의 경도(硬度)는 정상적(正常的) 조직(組織)에 비하여 더욱 단단하며 중간(中間)에 물로 충만되어 있는 것 처럼 느껴지고 탄성(彈性)도 있으며,왕왕(往往) 양성종류(良性腫瘤)와 동일하다. 신체(身體)의 표면(表面)에 불명(不明)한 종괴(腫塊)나 경괴(硬塊)가 손으로 만져질 경우 암에 걸리지나 않았나? 하고 당황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피하(皮下) 양성(良性) 지방류(脂肪瘤)일 가능성도 있고 임파결종대(淋巴結腫大)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암전문 의사(醫師)와 상담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