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31일 금요일
사과식초(Apple Cider Vinegar)의 부작용:
사과식초(Apple Cider Vinegar)의 부작용:
사과식초를 장기간 또는 과량 섭취할 경우 이익 보다 해가 더 많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하루에 2 숟갈(tablespoons) 이내로 음용해야 한다고 건의하고 있다. 다음과 같은 부작용도 있다. :
1. 음식물의 소화속도가 느리다.
위(stomach)가 가득차 있는 느낌이 들므로 소량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므로 체중경감에 유익하다고 말하는데 섭취한 음식물이 위를 떠나는 시간을 연장시켜 주기 때문이다. 사과식초는 위장마비증(Gastroparesis)이 있는 제 1 형 당뇨병 환자(type 1 diabetes)들에게 불리하다. 위장마비증(Gastroparesis)이란? 미주 신경이 손상되고 위장의 근육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데 위속의 음식물이 천천히 움직이거나 소화관을 통해 움직이지 않는 증상을 일컫는다.
2. 에나멜질(Enamel)에 손상을 입힌다.
장기간 또는 과량의 사과식초를 음용할 경우 이빨의 에나멜질에 손상을 입힌다. 그러므로 사과식초를 음용한 후 즉시 맑은 물로 입안을 헹구어 내어야 한다. 그리고 사과식초는 반드시 물과 희석한 후 음용해야 한다.
3. 모종의 약물(Medication)과 함께 복용하지 못한다.
사과식초는 포타슘(potassium) 레벨을 강저시키므로 인하여 당뇨약이나 digoxin 이나 이뇨제(diuretics)를 복용하는 환자들에게 불리하다.
4. 목구멍(Throat) 조직의 손상 : 사과식초를 과량 또는 장기간 음용할 경우 목구멍의 조직에 손상을 입히므로 주의를 요한다.
5. 포타슘(Potassium) 결핍(Deficiency) : 포타슘의 결핍은 근육경련(muscle cramping)과 부정맥(irregular heartbeat)을 조성한다. 사과식초를 장기간 음용할 경우 골밀도(bone density)가 강저되고 신골(新骨 : new bones) 생성에 영향을 미침으로 인하여 골다공증(osteoporosis)이 유발된다.
5. 사과식초는 요도염(urinary tract infections)과 신장질환을 예방해 주지만 이미 신장질환과 요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불리하다.
6. 사과식초는 콜레스테롤(cholesterol)의 레벨을 강저시켜 준다고 2006년도 영국에서 출판되는 영국영양학저널(the British Journal of Nutrition) 에 발표되어 있다. 과학자들은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사료를 섭취시킨 쥐들에게 사과식초를 음용시킨 결과 콜레스테롤(cholesterol) and 과 중성지방(triglycerides)의 레벨이 경감됨을 발견하였다. 실험실 쥐들 뿐만아니라 사람에게도 동일한 효과가 나타났다고 기재되어 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