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31일 월요일
당뇨병환자들이 COVID-19 에 걸릴 경우 1/3 은 3일 내에 사망한다.!
당뇨병환자들이 COVID-19 에 걸릴 경우 1/3 은 3일 내에 사망한다.!
사망자들 중 대다수는 60세(歲) 이상(以上)의 연장자(年長者)들인데 그중 대부분은 당뇨병(糖尿病)과 심장병(心臟病)과 고혈압(高血壓) 환자들이다.
1. 60세(歲) 이상자(以上者)들의 중증률(重症率)은 20% 에 달한다.! 그중 당뇨병환자(糖尿病患者)들의 중증치사률(重症致死率)은 증가하고 있다.
COVID-19 경증해수(輕症咳嗽) 고령환자(高齡患者)들이 엄중(嚴重)한 폐렴(肺炎)으로 악화(惡化)되는 속도(速度)는 매우 빠르다.
2. 당뇨병환자들은 COVID-19 전염(傳染)을 예방해야 하고 감염후(感染後) 중증(重症)으로 악화됨에 유의해야 한다.!
COVID-19(新冠肺炎)은 당뇨병환자들에게 더욱 위험(危險)하다? 왜냐하면 고혈당(高血糖)은 면역력(免疫力)에 손상(損傷)을 조성하고 응혈이상(凝血異常)과 혈전(血栓)과 신체조직(身體組織)과 기관(器官)에 손상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당뇨병환자들의 신체는 설탕물 속에 들어있으므로 혈관벽(血管壁)의 만성발염(慢性發炎)으로 인하여 혈관이 취약(脆弱)해 지고 혈류(血流)는 감약(減弱)되므로 충분한 산소와 양분(養分)을 신체의 각기관(各器官)에 순리적(順利的)으로 충분히 수송(輸送)해 주지 못하기 때문에 기관(器官)의 공능(功能)이 점차 감약된다. 그결과 면역계통(免疫系統)의 방어(防禦) 메커니즘이 문란해 지므로 인하여 용이(容易)하게 감염(感染)됨과 동시에 용이(容易)하게 병정의 중증화(重症化)를 조성한다. 혈당(血糖)의 조절이 불량한 환자(患者)들은 고혈압(高血壓)과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과 신장병(腎臟病)등에 용이하게 이환되므로 사망률(死亡率)이 증가된다. 일본(日本)의 웹사이트에 보면 오스트레일리아의 과학자들의 일항(一項) 연구논문을 인용(引用)하여 다음과 같이 발표되어 있다. “제1형당뇨병환자(第一型糖尿病患者)들의 COVID-19 발생률(發生率)과 감염사망률(感染死亡機率)은 만성병(慢性病)이 없는 민중(民眾)들에 비하여 4배(倍)가 더 높고, 제2형당뇨병환자(第二型糖尿病患者)들은 1.4 배(倍)가 더 높다.”
다음은 「만성병(慢性病) 환자들의 항역(抗疫) 4요점(四要點)」이다:
01. 만성병환자(慢性病患者)들은 혈압(血壓)과 혈당(血糖)을 매일 측정하여 수치(數值)를 기록하고 정시에 복약(服藥)하므로써 신체상황(身體狀況)을 파악함과 동시에 병정(病情)을 조절해야 한다.
02. 만성병환자(慢性病患者)들은 COVID-19 감염확률을 강저시키기 위하여 병원이나 약국 출입차수(出入次數)를 감소시켜 주어야 하는데 웹사이트나 전화(電話)를 이용하여 약처방을 주문할 것.
03. 양호(良好)한 생활습관(生活習慣) 유지:균형(均衡)있는 음식섭취를 원칙(原則)으로 하고 매일 충분한 물을 섭취해 주고,매주(每週) 적어도 5 차례 운동을 하되 매차(每次) 30분(分) 동안 운동을 해야한다.
04. 정기적(定期的)으로 추종(追蹤) 회진(回診)할 것.
3. 당뇨병환자들의 혈당조절과 3대일상습관(三大日常習慣) :
01. 진식순서(進食順序) 개변(改變):고당고유(高糖高油) 음식(飲食)을 피할 것. 「단백질(蛋白質)→채소(菜蔬)→전분(澱粉)」 의 순서(順序)를 준수(遵守)하여 진식할 것. 섭취한 단백질(蛋白質)은 아미노산으로 분해(分解)되어야 비로소 인슐린 분비(分泌)를 자극한다. 그러므로 단백질을 먼저 섭취한 후 채소와 전분을 섭취할 경우 분비(分泌)된 인슐린으로 인하여 혈당(血糖)을 즉시(即時) 세포(細胞)들이 이용(利用)할 수 있다. 그외 단백질(蛋白質)은 포족감(飽足感)을 주기 때문에 폭음폭식(暴飲暴食)을 피해준다.
02. 숙면(熟睡):충분(充分)한 수면과 양호(良好)한 수면(睡眠)은 혈당(血糖)을 온정상태(穩定狀態)로 유지해 주는 원칙(原則)이다. 하루에 8 시간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의 인슐린 민감도(敏感度)는 높기 때문에 고혈당(高血糖) 조절에 도움이 된다.
03. 운동(運動): 중고강도(中高強度)의 운동습관(運動習慣)을 배양(培養)해야 한다. 일주(一週)에 5 차례,매차(每次) 약(約) 30분 내지 60분(分) 동안 운동을 할 경우 감지(減脂) 공효와 혈당온정(血糖穩定)의 공효(功效)가 나타난다. 특히 하반신근육(下半身筋肉) 훈련(訓練)은 혈당을 조절해 주는 운동이다. 왜냐하면 근육(筋肉)은 혈당(血糖)을 저장해 두는 창고(倉庫)이기 때문이다.! 참고자료(參考資料):https://diamond.jp/articles/-/232525: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