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1일 목요일

신체(身体) 안에 있는 훌륭한 의사

신체(身体) 안에 있는 훌륭한 의사



사람은 태어나자 마자  신체(身体)  안에  훌륭한  의사를  갖고 태어난다.  체내(体内)의  매(每)  기관(器官)에서  일종의  분비물(分泌物)을  분비하는데 가장 좋은 약재(药材)이다.
  손(手) :신장(肾臟)이 좋지 않을 경우 손바닥에서 땀이 난다.  한의사들은 사람의  손과  신장(肾脏)과 간장(肝脏)의  공능(功能)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수심(手心)에서 항상  땀(汗)이 나는 사람은 신장(肾脏)의 기능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이때 새끼 손가락 한 개로 무거운  물건을  들고  다니거나  양쪽의 새끼 손가락을 서로 걸어서 세게 잡아 당기면 강신(强肾) 작용(作用)이  생긴다. 사람의 손은  질병(疾病)을 예방해 주고 보건(保健) 공효(功效)가 있다.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감기를 예방해 주기 위해서는 양쪽의 대어제(大鱼际 : 손바닥의 엄지 손가락 밑부분의 두툼한 부위)를 열이 날 때 까지  서로 비벼주면  된다.
  

코(鼻):우연히 코피를 흘리는 것은 일종의 사화(泻火) 작용이다.  일종의 코의 반항방식(反抗方式)인데 사람을 놀라게 해준다. 코피(鼻血)를  흘린다고 걱정 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인체(人体)  내에  화기(火气)가  태중(太重)한  표현(表现)이기 때문인데 코피를 흘린다는 것은 오히려  좋은  일이다.



비강(鼻腔)에  화기(火气)가 태성(太盛)하고  코속이 건조(乾燥) 할  경우  코속의  모세혈관(毛细血管)이  파열(破裂)되어  코피를  흘리게  된다.  이런 경우  코속에  수분(水分)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고 물  대신 채소(蔬菜)와 과일을 다량 섭취하여 주는 것도 좋다.



또 평상시에 식지(食指)를 중지(中指)  위에  얹어놓고 양쪽 콧날개(鼻翼)를 상하로 손가락으로 문질러 주면  코(鼻) 주위(周围)의 혈액순환(血液循环)이  촉진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