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30일 화요일

대골탕(大骨汤)과 칼슘 보충 :

대골탕(大骨汤)과 칼슘 보충 :
골격(骨骼) 속의 칼슘 성분은 물에 녹지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뼈(骨头) 속의 광물질(矿物质)은 산성조건하(酸性条件下)에서 용이하게 유리(游离)되어 배출된다. 현재 전세계에서 웰빙 풍조(风潮)가 성행(盛行)하고 있다. 칼슘은 발육(发育) 도상에 있는 아동(兒童)과 중년기(中年期) 이후의 부녀자(妇女子)들에게 중요(重要)한 광물질이다. 대부분 우유를 음용(饮用)하거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보충품(营养补充品)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普遍的) 방법(方法)이다. 민간에서는 대골(大骨) 속에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믿고있다. 그래서 일반백성들은 대골(大骨)을 장시간 푹 고아서 대골탕을 만들어 섭취하므로써 칼슘을 보충시켜 골격(骨骼)을 강화(强化)시켜 줄 수 있다고 믿고있다. 백성들은 골두탕을 복용할 경우 골두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성분을 모두 섭취하는 줄 알고 있다. 그러나 영양학가들의 연구에 의하면 골탕(骨汤)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의 양은 우유 속에 들어있는 칼슘양의 20 분의 1 밖에 않된다고 발표되어 있다. 그러나 일반백성들은 “이형보형(以形补形)“ 의 한의학 원리를 굳게 믿고 있다. 즉 동물의 뼈는 사람의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한의학 이론에 입각하여 동물의 뼈를 장시간 삶아서 대골탕을 만들어 복용한다. 100cc의 대골탕(大骨汤)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의 함량은 5mg 내지 6mg 인데 비하여 100cc 의 우유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의 함량은 100mg 내지 120mg 으로써 대골탕 보다 20배(倍) 이상(以上) 함유되어 있다. 그러므로 칼슘 만 비교해 보면 2 리터의 대골탕과 100cc 의 우유와 동일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셈이다. 칼슘을 비롯하여 기타 골두(骨头) 속의 광물질(矿物质)은 산성조건하(酸性条件下)에서 유리(游离)되어 배출(排出)되므로 동물의 뼈를 고을 때 소량(少量)의 식초(食醋)나 레몬 즙(汁)을 가미하여 삶아주면 뼈속의 칼슘 성분이 유리되어 탕속으로 흘러나오는 용출율(溶出率)을 증가시켜 줄 수 있다. 대부분의 잉부(孕妇)들이 산후(产后)의 허약한 신체(身体)를 보해 주기 위하여 강초탕(姜醋汤)을 식용하는데 강초탕(姜醋汤)은 돼지족발(猪手)과 달걀과 생강과 식초 등을 함께 물속에 집어넣고 푹 삶아서 만든 탕이다. 그러므로 강초탕 속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고인들의 지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현대의 과학자들에 의하여 강초탕 속에 칼슘성분 뿐만 아니라 철분(铁分)과 기타 여러가지 영양소(营养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증명되었다. 100cc 의 강초탕(姜醋汤) 속에 약(约) 3mg 내지 6mg 의 칼슘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일상생활(日常生活) 중(中) 섭취하는 유제품(乳制品)과 두제품(豆制品)과 생선과 녹색채소(绿色菜蔬) 등도 양호(良好)한 칼슘의 내원(来源)이다.
근년(近年)에 미국(美国)의 과학자들은 동물(动物)의 골두(骨头) 속에 함유(含有)되어 있는 납(铅) 성분은 동물의 내장(内脏) 속에 함유되어 있는 납 성분 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 식물(食物) 속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칼슘 성분이 납(铅)의 인체흡수(人體吸收)를 방해하기 때문에 칼슘 만 충분히 섭취해 주면 납중독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고 증명되었다.

2020년 6월 28일 일요일

40세(歲) 부터 후롱(喉嚨)은 퇴화(退化)되기 시작한다.!

40세(歲) 부터 후롱(喉嚨)은 퇴화(退化)되기 시작한다.!
후두돌기(喉頭突起: Adam's Apple)의 위치(位置) 는 40세(歲) 부터 아래로 처지기 시작한다. 여성(女性)과 남성(男性)을 불문하고 아담스애플의 위치(位置)는 40세 부터 조금씩 하강(下降)되어 60세(歲) 이후(以後) 부터 급속도(急速度)로 하강(下降)된다. 남성(男性)들의 아담스애플은 원래(原來) 제 5경추(第五頸椎)와 제 6경추(第六頸椎) 사이에 위치해 있으나 연령이 증장함에 따라 제 6경추(第六頸椎) 이하(以下) 지방(地方)으로 하강된다.
후두(喉頭: larynx)의 노화(老化)는 용이(容易)하게 오연(誤嚥)을 조성한다. 인두(咽頭: pharynx)와 후두(喉頭: larynx)의 위치는 아담의 사과라고 하는 후두융기(laryngeal prominence or Adam's apple)가 만져지는 곳 경추 4, 5, 6번과 이에 대응하는 식도의 앞에 위치한다. 그러나 연령이 증장함에 따라서 후두상거근군(喉頭上舉筋群 : Intrinsic muscles of the larynx)의 공능(功能)이 쇠퇴(衰退)되므로 인하여 아담의사과의 위치(位置)가 점차 하강(下降)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證明)되었다. 후두상거근군이 쇠퇴(衰退)되고 후결(喉結)이 하강(下降)됨에 따라 후두(喉頭)를 올려주기 어려워지므로 인하여 후두개(喉頭蓋)의 역할이 미약해 지기 때문에 오연(誤嚥) 가능성(可能性)이 증가된다. 그 결과 흡인성폐렴(吸引性肺炎: aspiration pneumonia)이 유발할 가능성(可能性)도 증가됨과 동시에 심한경우 단시간내(短時間內)에 치명(致命)한다. 후두개(喉頭蓋) 또는 후두덮개는 설근(舌根)의 끝 부분과 후두 입구에 자리한 기관이다. 음식물을 삼킬 때 삼킨 음식물이 후두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음식 섭취 중 기도로 넘어간 음식물은 폐까지 도달한 후 썩게 된다. 이때 음식에 있던 각종 세균이 폐 속에 염증 반응을 일으킨다. 고체 형태의 음식보다 액체 형태의 물이나 주스, 국물이 주요 원인인데, 액체가 더 쉽게 폐까지 침투하기 때문이다. 탄연능력(吞嚥能力)의 쇠퇴(衰退)를 조기에 발견하여 대책(對策)을 강구하므로써 위해를 피 할 수 있다. 탄연능력(吞嚥能力)은 단련(鍛鍊)시킬 수 있다. 평상시(平常時) 후롱근육(喉嚨筋肉)을 단련(鍛鍊)시켜 탄연능력(吞嚥能力)과 공능(功能)을 증강시켜 주고 후두상거근군의 쇠퇴(衰退)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후두상거근군(喉頭上舉筋群)을 단련시켜 「후결(喉結)을 올려주는 역량(力量)」이 가강(加強)될 경우 후결(喉結)의 위치(位置)는 자연적(自然的)으로 서서히 올라간다.
그결과 오연(誤嚥)을 방지하고 흡인성폐렴에 걸릴 확률도 강저시켜 줄 수 있다. 70 - 80 연령층(年齡層)은 적극적으로 대략(大約) 6주(週) 동안 단련시켜 줄 경우 후두상거근군이 강건해 진다. 연하기능(嚥下機能)이 쇠퇴(衰退)된 고령자들은 후두상거근군을 단련시켜 주므로써 연하기능(嚥下機能)을 복원 (復原)시켜 줄 수 있다. 후두상거근군의 단련은 경도(輕度)의 신전훈련(伸展訓練)이고 체조(體操)므로 실행하기 어려운 훈련(訓練)이 아니다. 「후결(喉結 : adam's apple)의 하강(下降)은 둔부臀部)의 하수(下垂)와 동일하다. 심존운동(深蹲運動)은 둔부하수를 교정해 주고 후두상거근단련은 후결을 상거시켜 준다.
*후롱근육(喉嚨筋肉)의 훈련(訓練) :
01. 탄연능력(吞嚥能力)을 강화(強化)해 주는 기초훈련(基礎訓練)은 "꿀꺽 훈련(訓練)"이라고도 칭하며 탄연능력(吞嚥能力)을 강화해 주는 가장 기본적(基本的)인 훈련(訓練)이다. 손바닥을 후두주변(喉頭周邊)에 대고 침을 "꿀꺽" 삼킬 경우 후결(喉結 : adam's apple)이 상하(上下)로 이동(移動)함을 스스로 느낀다.
꿀꺽 훈련(訓練)은 후롱(喉嚨)의 신전운동(伸展運動)과 체조(體操)를 조합(組合)한 운동이므로 탄연능력(吞嚥能力)을 가강(加强)시켜 준다. 탄연(吞嚥)과 상관(相關)된 부위(部位)는 후롱(喉嚨 : throat) 근육(筋肉)과 발자(脖子: Neck) 근육(筋肉)과 겸번(臉頰: cheek)과 설두(舌頭)등이다. 꿀꺽 훈련은 탄연과 관련된 부위를 신전시켜 주므로 인하여 탄연동작을 영활(靈活)하게 해준다. 후두상거근군의 훈련은 「연하액두체조(嚥下額頭體操)」 와 「하파대거체조(下巴抬舉體操)」 의 2 가지 체조가 있다. 이 체조는 「후롱근육(喉嚨筋肉)을 단련시켜 주는 운동」 인데 「후롱(喉嚨)을 상하이동(上下移動) 시켜주므로써 후두상거근(喉頭上舉筋)근육(肉筋)을 단련시켜 준다. (1)손(手)을 앞이마에 대고 앞 이마를 위 아래로 밀어주고 당겨주거나 (2)손(手)으로 아래턱을 붙잡고 위로 올려주었다가 아래로 잡아당겨 내려준다. 이때 후롱주위(喉嚨周圍)에 압력이 가(加)해 지므로 후두상거근군(喉頭上舉筋群)이 단련된다. 이 훈련(訓練)은 간단(簡單)하므로 매일 반복훈련(反覆訓練)이 가능하다.
스텦 1 : 「연하액두체조(嚥下額頭體操)」 의 구체적 방법 : 「수근부(手根部 : 손바닥의 밑동)」를 액두상(額頭上: 앞이마)에 대고,앞 이마를 위로 밀어 올려 주었다가 다시 아래로 밀어 내려준다. 5 초(秒) 동안 유지해 주고 5 차 내지 10차(次) 중복(重複) 반복해 준다. 「연하액두체조(嚥下額頭體操)」를 실행하는 동안 후결부근(喉結附近)에 압력이 가(加)해 짐을 스스로 느껴야 한다.
스텦 2 : 「하파대거체조(下巴抬舉體操)」의 구체적 방법 ㅡ: 무지(拇指)와 식지를 사용하여 아랫턱을 붙잡고 턱을 위로 올려주었다가 다시 아래로 잡아당겨 내려준다. 5 초(秒) 동안 유지해 주고 5차 내지 10 차(次) 중복(重複) 실행해 준다. 「하파대거체조(下巴抬舉體操)」를 실행하는 동안 후결주변(喉結周邊)에 압력이 가(加)해 짐을 스스로 느껴야 한다.
*후두융기(喉頭隆起) 또는 후두돌기(喉頭突起)는 남성의 목의 정면 중앙에 방패연골이 튀어나온 부분인데 "울대뼈"라고도 부른다. 후두돌기(喉頭突起)는 아담의사과(Adam's Apple)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창세기에서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아담이 먹다가 야훼에게 걸려서 벌을 받은 이야기에서 유래된 것이다. ◎자료내원(資料來源):日本醫療法人西山耳鼻咽喉科醫院理事長니시야마코이치로(西山耕一郎:にしやまこういちろう)의저서(著書)《연후롱(練喉嚨)》에서

2020년 6월 27일 토요일

별뇨(憋尿) -> 방광염(膀胱炎)?

별뇨(憋尿) -> 방광염(膀胱炎)?
방광(膀胱)은 본래(本來) 세균(細菌)에 저항(抵抗)하는 방어력(防禦力)을 구유(具有)하고 있다. 인체(人體)는 정상상태에서 배뇨시(排尿時) 침입(侵入)한 세균(細菌)을 배제(排除)한다. 단(但) 요도(尿道)나 방광벽(膀胱壁)에 부착(附着)한 세균들이 쾌속생장(快速生長)하여 방광(膀胱) 중(中)에 체류할 경우가 있다. 장시간(長時間) 별뇨(憋尿:소변참음)할 경우 방광(膀胱)은 팽창(膨脹)되고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확장(擴張)된 방광(膀胱)은 한사의 침습을 용이하게 받는다. 그 결과 방광내(膀胱內)의 혈류량(血流量)은 감소(減少)되고 방광(膀胱)의 저어력(抵禦力)은 강저되며 세균(細菌)들은 용이(容易)하게 방광(膀胱) 내(內)에서 자생(滋生)한다. 그외 과대(過大)한 스트레스와 과도(過度)한 피로시(疲勞時) 비교적 용이(容易)하게 방광염(膀胱炎)에 이환(罹患)된다.
이하(以下)의 족군(族群)들이 별뇨(憋尿)할 경우 비뇨기관감염(泌尿器官感染)과 신장병(腎臟病)에 걸릴 확률을 증가시켜 준다.:
1.섭호선비대(攝護腺肥大) 환자
2.신경성(神經性) 방광공능(膀胱功能) 이상자(異常者)
3.신장질병환자(腎臟疾病患者)
4.요체류환자(尿滯留患者)
5.회잉부녀자(懷孕婦女子)
별뇨(憋尿) 본신(本身)은 비뇨도감염발염(泌尿道感染發炎)의 원인(原因)을 조성하지 않는다. 단(但) 고정시간(固定時間)에 배뇨하지 않고 방광(膀胱)을 청소하지 않을 경우 세균(細菌)이 용이하게 방광중(膀胱中)에 정류(停留)하여 신속(迅速)하게 증생(增生)할 경우 비뇨도(泌尿道)의 감염발염(感染發炎)을 조성한다. 미국국가노화연구소(美國國家老化研究所 : National Institute on Aging)에서 매(每) 3시간~4시간 마다 반드시 일차(一次) 배뇨(排尿)야 한다고 노년인들에게 건의(建議)했다, 왜냐하면 별뇨시간(憋尿時間)이 과장(過長)할 경우 방광근육쇠약(膀胱筋肉衰弱)이 조성되어 방광감염(膀胱感染)이 증가할 가능성(可能性)이 있기 때문이다.

백발(白髮) -> 흑발(黑髮) :

백발(白髮) -> 흑발(黑髮) :
 
1. 두피안마술(頭皮按摩術) :
01. 지압안마(指壓按摩) : 쌍수(雙手)의 지복(指腹)을 사용하여 두피(頭皮)를 안압(按壓)해 준다.
02. 두피이동(頭皮移動) : 쌍수(雙手)의 지복(指腹)을 두피상(頭皮上)에 대고 지복을 이동하지 말고 제자리에서 앞 뒤로 문질러 준다. 만일 두피와 두골이 밀착하여 조금도 움직이지 않을 경우 그 지방(地方)은 혈액순환(血液循環)이 불량(不良)한 강경상태(僵硬狀態)에 처하여 있으므로 중점적(重點的)으로 가강(加強) 안압(按摩)해 주어야 한다.
03. 「백회혈(百會穴) 자극」 : 「두정(頭頂)의 정중앙(正中央)에 위치한 백회혈(百會穴)은 전신(全身)의 기(氣)가 모이는 곳이며 만능혈위(萬能穴位)란 영예를 얻었다. 백회혈(百會穴) 안마(按摩)는 자율신경(自律神經)을 조정(調整)해 주고、긴장(緊張)을 완화(緩和)해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안마시(按摩時),중지(中指)의 지복을 사용하여 백회혈(百會穴)을 자극시켜 준다. 기혈순환(氣血循環)을 개선시켜 주고 두발(頭髮)에 영양(營養)을 공급(供給)해 준다.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생강은 항발염(抗發炎)、항산화(抗酸化) 작용이 있으므로 암증(癌症)과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준다.

생강은 항발염(抗發炎)、항산화(抗酸化) 작용이 있으므로 암증(癌症)과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준다.
각 가정에서 조미료로 사용하는 생강은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s), 진저롤(Gingerol)진저론(Zingeron)쇼가올(Shogaol)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다종(多種) 건강공효(健康功效)가 있는 양생식재(養生食材)이다. 그러나 부작용이 있는 사람들은 식용주의를 요한다. 생강의 각종(各種) 영양소(營養素) 중(中) 진저롤은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데 늙은 생강일 수록 진저롤의 함량(含量)이 더 높다. 진저론과 쇼가올은 생강의 향기(香氣)의 내원(來源)이다. 생강은 신체온난(身體溫暖) 작용(作用)이 있다. 생강(生薑) 중(中) 진저롤은 포제과정시(炮製過程時) 열(熱)을 받을 경우 쇼가올이나 진저론으로 전변(轉變)하여 생강의 효용(效用)을 증강(增強)시켜 준다.
 
1. 생강은 난신(暖身)、항산화(抗酸化)、대사촉진(代謝促進)등 양생공효(養生功效)가 있다.
생강육(生薑肉)의 미(味)는 신(辛)이고 성(性)은 온(溫)이고 산한(散寒)을 발표(發表)해 주며 온위지구(溫胃止嘔)의 공효(功效)가 있다. ;생강피(生薑皮) 속에는 정유(精油)와 휘발유(揮發油)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미(味)는 신(辛)이고 성(性)은 양(涼)이다. 그러므로 생강육(生薑肉)과 생강피(生薑皮)의 약성(藥性)은 서로 상반(相反)하며 생강피는 이뇨(利尿) 작용과 소종(消腫) 공효(功效)가 있다.
 
생강은 오심구토(噁心嘔吐)를 감소시켜 주고、항발염(抗發炎), 항산화(抗酸化)、난신(暖身) 작용이 있으므로 암증(癌症)과 동맥경화(動脈硬化)와 심장질병(心臟疾病)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준다. 체온(體溫)이 36.5℃~37.2℃ 일 경우 인체(人體)의 면역세포(免疫細胞)들은 정상(正常) 기능을 발휘한다. 체온(體溫)이 매(每) 1℃ 하강(下降)할 경우 면역력(免疫力)은 30% 강저(降低)된다. 현대인(現代人)들은 냉음(冷飲)과 냉기(冷氣)를 좋아하고 구좌(久坐)하며 운동(運動)을 적게하므로 인하여 면역력(免疫力)은 용이하게 강저되고、신체(身體)의 혈액순환(血液循環)과 대사공능(代謝功能)은 비교적 완만(緩慢)하다.
진저롤(Gingerol)과 쇼가올(Shogaol)은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촉진시켜 주고 신체(身體)를 난화(暖和)하게 해준다. ;또 고온다습(高溫多濕)한 하계(夏季)에 생강은 거습산열(袪溼散熱)의 공효가 있고 대사(代謝)를 촉진시켜 주는 공능(功能)이 있다.
그러므로 현대인들은 적당량(適當量)의 생강식용(生薑食用) 외(外)에 균형(均衡)있는 음식섭취와 적당한 운동(運動)과 정상적(正常的) 작식(作息)을 취할 경우 진정(真正)한 건강(健康)을 유지할 수 있다. 생강은 삶거나 끌이거나 볶거나 탕(湯) 속에 집어넣어 식용한다. 또 짓이기거나 절편을 만들어 식용한다.
주의사항(注意事項) : 생강은 과량(過量) 섭취(攝取)하지 말아야 한다. 하루 생강섭취량(生薑攝取量)은 1g 이며 10g 을 초과하지 못한다.;건강(乾薑)의 섭취량(攝取量)은 하루 1g~2g 이며 2g~3g 을 초과하지 못한다. 。
다음의 3종(三種) 족군(族群)들에게는 부적합하다.
1. 수각심발열(手腳心發熱)과 수심유한(手心有汗)과 구건(口乾)과 구순(口唇) 이상건조(異常乾燥)와 피부건조(皮膚乾燥)와 탈수증상(脫水症狀)과 맥박과속(脈博過速)과 심번이노(心煩易怒)와 수불호(睡不好)등 증상을 출현하는 음허체질인(陰虛體質人)들.
2. 비교적 내열(內熱)이 중(重)한 사람들, 예를들면 발열(發熱)、 폐열조해(肺熱燥咳)、황색해담(黃色咳痰),
위열구토(胃熱嘔吐)、설두(舌頭)와 겸부(臉部)의 이상조홍(異常潮紅)、 구취(口臭)、 치창출혈(痔瘡出血)、변비(便祕)등 질병(疾病)이 있는 사람들.
3. 생강과 항응혈(抗凝血) 서양약(西洋藥 : 아스피린)을 병용(併用)할 경우, 응혈시간(凝血時間)이 증가(增加)한다. 그러므로 출혈(出血)할 확률이 높으므로 특별(特別)한 주의를 요한다.

2020년 6월 25일 목요일

수면전(睡眠前) 30초(秒) 대퇴내측(大腿內側) 단련(鍛練),소복(小腹)의 군살제거 :

수면전(睡眠前) 30초(秒) 대퇴내측(大腿內側) 단련(鍛練),소복(小腹)의 군살제거 :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은 보편적으로 불량(不良)하다. 자세불량(姿勢不良)과 운동결핍(缺乏運動)으로 인하여 체태와사(體態歪斜)의 정황(情況)은 점차 악화(惡化)되어 가고 심한 경우 요부주위(腰部周圍)에 용이하게 군살이 퇴출(堆出)된다.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은 임파순환(淋巴循環)과 혈액순환(血液循環)과 관련이 있는 펌프(Pump)이다. 조금 만 단련시켜 주어도 내장(內臟)과 골반(骨盆)이 정상위치로 돌아옴과 동시에 소복의 군살을 제거시켜 주고 골반부정(骨盆不正)으로 인하여 조성(造成)되는 요통(腰痛)을 개선(改善)시켜 주며 기초대사율(基礎代謝率)을 증진시켜 준다.!
1.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의 자아검측(自我檢測) :
의자 위에 앉아있는 자세에서 두 무릎을 서로 붙이기 어려운 사람들은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이 위축(萎縮)되어 있기 때문이다.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은 치골근(恥骨筋)과 장수근(長收筋)과 단수근(短收筋)과 대수근(大收筋)과 고박근(股薄筋)으로 구성되어 있다.
2. 대퇴내측(大腿內側)을 단련시켜 주므로써 기초대사률을 상승시켜 주고 골반(骨盤)을 교정(矯正)시켜 주어야 한다.
일본미용건강교련(日本美容健康教練) Ricca 는 “평상시(平常時) 일상생활중(日常生活中)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은 덜 사용하는데 대퇴내수근군은 쌍퇴(雙腿)의 근육(筋肉)을 폐합(閉合: 오무림)하는 역활을 하며 골반(骨盆)을 정확(正確)한 위치(位置)로 유지해 주는 공능(功能)이 있다. 자세불량(姿勢不良)이나 운동부족(運動不足)이나 다리의 중심(中心)이 외측(外側)으로 쏠려있을 경우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은 충분(充分)히 사용(使用)할 수 없게된다. 이와같은 경우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은 용이(容易)하게 위축(萎縮)된다.” 고 설명했다. 또 일본운동기자(日本運動記者) 井之方學은 “고관절강경(股關節僵硬)과 고관절(股關節)과 상연(相連)되어 있는 근육(筋肉)과 근건(筋腱)이 모두 강경상태(僵硬狀態)에 처하여 있을 경우 대퇴지방(大腿脂肪)과 비고지방(屁股脂肪)이 용이(容易)하게 축적(蓄積)되므로 인하여 혈류(血流)가 각근(腳跟)까지 용이하게 유통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반신(下半身)에 축적되어 있는 노폐물(老廢物)이 체외로 배출(排出)되지 못하므로 수종(水腫)이 형성되고 대사율(代謝率)이 하강(下降)된다. 그결과 골반와사(骨盤歪斜)로 인한 요통(腰痛)과 견경통(肩頸痛)과 부과질병(婦科疾病)등이 조성(造成)된다. 그러나 위축(萎縮)된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을 단련시켜 줄 경우 내장(內臟)과 골반(骨盆)은 정확(正確)한 본래위치(本來位置)로 돌아오므로 소복(小腹)과 복부주위(腹部周圍)의 군살을 제거시켜 주고 대퇴(大腿)에 지방(脂肪)이 축적되지 못하게 해주며 기초대사율(基礎代謝率)을 상승시켜 준다.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의 강경(僵硬)은 체내(體內)의 임파순환과 혈액순환 펌프를 약(弱)하게 만들어 준다. 조금 만 단련(鍛鍊)시켜 주어도 혈액순환(血液循環)과 임파순환(淋巴循環)을 도와주고 수종(水腫)을 소제해 주며 대사율(代謝率)을 높혀준다. 매일 저녁 수면전(睡眠前)에 간단(簡單)히 단련(鍛鍊)시켜 줄 경우 대퇴내수근군(大腿內收筋群)의 근력(筋力)을 증강시켜 주므로 되로 주고 말로 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3. 《대퇴내측(大腿內側)의 내수근군(內收筋群)의 단련방법(鍛鍊方法)》
01. 벽에 등을 기대고 앉은 자세에서 두 무릎을 세운다.
02. 의자 위에 앉은 자세에서 오른쪽 주먹을 슬개(膝蓋)의 중간(中間)에 끼운다. 숨을 들이쉬었다가 천천히 내쉬며 두 무릎으로 5초 동안 주먹을 대퇴의 안쪽 방향으로 꽉 조여준다. 5초(秒) 후(後)에 서서히 힘을 빼고 10초(秒) 동안 휴식(休息)을 취한다. 하루에 3회 ~ 5회(回) 실시해 준다.
03. 왼쪽 주먹을 두 무릎 사이에 끼우고 동일한 동작을 취해준다.

2020년 6월 24일 수요일

우울증(憂鬱症) 치료(治療)의 4대류약물(四大類藥物) :

우울증(憂鬱症) 치료(治療)의 4대류약물(四大類藥物) :
항우울제(抗憂鬱劑)는 4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1. 「삼환계 항우울제(三環系抗鬱劑: Tricyclic antidepressant /TCA)」、
2. 「선택적세로토닌재흡수억제제(選擇的血清素再吸收抑制劑 : selective serotonin reuptake inhibitor, SSRI)」、
3. 「.세로토닌 노르아드레날린 재흡수 억제제 (serotonin and noradrenaline reuptake inhibitor : SNRI)」、
4. 「기타류(其他類)」.
1. 「삼환계항우울제(三環系抗鬱劑 : Tricyclic antidepressant /TCA)」 → 부작용(副作用)이 많다. 현재 사용빈도는 가장 낮다. 가장 먼저 출현(出現)한 항우울제(抗憂鬱劑)인데 부작용(副作用)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현재 사용량(使用量)이 가장 낮다. 「삼환계항우울제(三環系抗鬱劑: Tricyclic antidepressant /TCA)」 는 도파민과 세로토닌(Serotonin:血清素)과 아드레날린( adrenaline 또는 에피네프린( epinephrine)) 등 수체(受體: receptor)에 작용하므로 효과(效果)가 매우 광범(廣範)하다. 상견적(常見的) 부작용(副作用)은 심계(心悸)와 상수(想睡: 졸음)와 오심(噁心)과 장위부적(腸胃不適)과 구건(口乾)과 설조(舌燥)와 정신부제(精神不濟)와 주의력(注意力)과 집중력(集中力) 강저이다.
2. 선택적세로토닌재흡수억제제(選擇的血清素再吸收抑制劑 : selective serotonin reuptake inhibitor, SSRI) → 현재 우울증(憂鬱症) 치료의 제 1 선용약(第一線用藥)인데 결점(缺點)은 성욕억제(性欲抑制)이며 혈압상승(血壓上升)이다. 우울증(憂鬱症)과 세로토닌 분비부족과 아드레날린 분비부족(分泌不足)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대부분 환자들은 선택적세로토닌재흡수억제제(選擇的血清素再吸收抑制劑 : selective serotonin reuptake inhibitor, SSRI) 복용 후 일점(一點)의 욕망(欲望)도 없고 남성(男性)들의 경우 성욕만족이 없다고 호소한다. 그외 SSRIs 의 상견적(常見的) 부작용(副作用)은 오심(噁心)과 복사(腹瀉)와 두통(頭痛)과 불면(不眠)등이 출현하는데 통상적(通常的)으로 복약후(服藥後) 2 주(週) 후(後) 부터 점차 호전(好轉)된다. 그외 SSRIs 는 체중증가(體重增加)를 조성하며 용이(容易)하게 격동(激動)되고 혈압(血壓)이 상승된다.
3. 세로토닌노르아드레날린재흡수억제제(serotonin and noradrenaline reuptake inhibitor : SNRI) → 노르아드레날린 수체(受體)를 증가시켜 정서(情緒)를 조절해 주는데 결점(缺點)은 억제성욕(抑制性欲)이고 혈압(血壓)을 상승시켜 준다. SNRIs 의 사용량(使用量)은 SSRIs 의 사용량과 비슷하며 약물작용 메커니즘도 서로 비슷하다. 단(但) SNRIs 의 최대부작용(最大副作用)은 억제성욕(抑制性欲)이며 기타(其餘) 상견적(常見的) 부작용(副作用)은 오심(噁心)과 두훈(頭暈)과 불면(不眠)과 진정(鎮靜)과 변비(便祕)와 유한(流汗)등이다. 그외 고혈압(高血壓)을 조성하므로 매일 혈압(血壓)을 측정해 봐야한다. SSRIs 와 SNRIs 의 치료범위(治療範圍)는 광범하다. 우울증(憂鬱症) 치료 외에 탐닉(耽溺: addiction)과 초려(焦慮)와 강박증(強迫症)등을 개선시켜 줌과 동시에 충동조절(衝動調節) 치료를 해주고 부작용(副作用)이 비교적 적다.
4. 기타(其他) 유형약물(類型藥物) → 약물의 메커니즘은 다르고 부작용(副作用)도 일정하지 않다. 멜라토닌 수체(受體)에 작용하는 약물은 수면장애(睡眠障礙)를 개선시켜 주지만 항우울(抗憂鬱) 효과(效果)는 비교적 낮다. 우울증환자(憂鬱患者)들의 흥취(興趣)와 활력(活力)을 증진시켜 주므로 노인우울증(老人憂鬱症) 환자들에게 적합하며 우울증(憂鬱症) 장기치료(長期治療)에 적합하다. 기타(其他) 약물(藥物)들의 작용과 메커니즘도 부동(不同)이고 수체(受體)도 부동(不同)이며 부작용(副作用)도 각각 다르다.
*우울증(憂鬱症)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둘 경우 :
우울증(憂鬱症) 미치료(未治療)의 원인(原因)과 후과(後果) :
의사(醫師)를 꺼려하는 원인(原因) → ●치료하지 않을 경우의 후과(後果)
●자기(自己)의 우울증(憂鬱症)을 인정하지 않음 → ●우울증상(憂鬱症狀)이 지속적(持續的)으로 엄중(嚴重)해짐.
●의사에게 항거(抗拒) →●도움을 줄 수 없다.
●의사가 자기의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않된다고 인정 →●증상이 가중(加重)됨.
●기타(其他) 원인(原因) →●신체상황(身體狀況)의 악화(惡化)
●의사의 치료를 모름 →●자살(自殺) 확률의 증가(增加)
→●대뇌손상(大腦損傷)

우울증(憂鬱症)의 일상보양(日常保養)과 예방(預防) :

우울증(憂鬱症)의 일상보양(日常保養)과 예방(預防) :
현재 대형제약회사(大型製藥會社)에서 대량(大量)의 연구경비(硏究經費)를 투입(投入)하고 풍부(豐富)한 임상약물시험자료(臨床藥物試驗資料)를 수집(收集)하여 신약(新藥)을 개발하고 있다. 혹자는 21 세기(世紀)의 제 일의 살수(殺手)는 우울증(憂鬱症)이라고 말한다. 우울증정합의학(憂鬱症整合醫學 : integrative medicine for depression)에서는 약물치료(藥物治療) 외(外)에 심리치료(心理治療 : 스트레스 관리(管理)와 인지중건(認知重建))와 양호한 인간관계와 생활형태(生活型態) 개변(改變) : 광조요법(光照療法)、운동(運動)、영양요법(營養療法)) 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의 우울증 환자 수(數)는 전세계 인구의 3% 이다.
*영양정신의학(營養精神醫學) 신시대(新時代) : 음식조절(飲食調節)과 영양조절(營養調節)은 정신질병치료(精神疾病治療)에 매우 중요하다. 국제영양정신의학연구회(國際營養精神醫學研究學會 : ISNPR)에서 2015년(年)에 공식선언문(公式宣言文)을 발표 했는데 그중에 「유약제영양품(類藥劑營養品 : nutraceutical)은 정신건강(精神健康)을 도와준다.」 는 설명이 있다. 的觀點。 또 2019년(年)의 「랜싯 정신의학(Lancet Psychiatry)」 에 오메가-3(Omega-3)와 PUFAs 와 비타민과 광물질(礦物質) 등을 포함한 특정영양보충제(特定營養補充劑)들의 정신질병(精神疾病) 치료효과(治療效果)와 안전성(安全性)에 대하여 통합분석(統合分析)한 일편(一篇)의 논문이 보도(報導)되어 있다. 오메가-3(Omega-3)와 고농도심해어유(高濃度深海魚油: PUFAs)와 비타민과 광물질은 우울증(憂鬱症)과 과동증(過動症)의 치료에 상당정도(相當程度) 보조치료(輔助治療) 성과(成果)가 있다고 발표되었다.그뿐만 아니라 고제량엽산보충제(高劑量葉酸補充劑 : methylfolate)는 우울증(憂鬱症)과 조현병(調絃病 : Schizophrenia) 의 치료에 유익하다고 발표되어 있다. 최근(最近) 과학자들은 장도균(腸道菌)을 조절해 주는 익생균(益生菌)을 환자들에게 투입(投入)하여 정신질병(精神疾病)을 개선시켜 주는 치료방식(治療方式)을 시험(試驗)하고 있다. 왜냐하면 "장도(腸道)는 제 2의 대뇌" 란 말이 있기 때문에 대뇌치료 대신 장도를 치료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영양보충(營養補充)과 일상음식(日常飲食)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영양섭취(營養攝取時) 음식(飲食) 중(中) 인공첨가물(人工添加物)과 독소(毒素)와 오염물(污染物) 등을 피해야 한다. 특히 「지중해식음식(地中海式飲食)」 은 대뇌건강(大腦健康)과 심신건강(心身健康)의 균형(均衡)에 유익하다. 영양보충품(榮養補充品) 섭취시 신체상황(身體狀況)과 정서상황(情緒狀況)에 대하여 의사(醫師)와 먼저 상담하는 것이 현명하며 장위(腸胃)와 피부(皮膚)와 응혈공능(凝血功能) 등 부작용에 대하여 상담해야 한다.
*운동(運動)과 정념(正念) : 최근 미국 하버드 의학원(醫學院) 건강전란(健康專欄)에 보면 정신병치료에 요가(瑜伽)와 태극권(太極拳)과 정념(正念)과 명상(冥想) 등 운동모식(運動模式)을 제창(提倡)하고 있다. 규율적(規律的) 운동은 우울증(憂鬱症)과 초려감(焦慮感) 등 정서(情緒)를 개선시켜 주고 변비(便祕)와 장조(腸躁)와 흉민(胸悶)과 심계(心悸)와 산통(痠痛)등 심신증상(心身症狀)을 서완(舒緩)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의 임상실험 결과 실증(實證)되었다. 그외 수면(睡眠)의 품질(品質)을 개선시켜 준다. 명상(冥想)과 정념(正念)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초려(焦慮)와 우울(憂鬱)을 경감시켜 주는 치료효과에 있어서 약물(藥物)과 대동소이하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우울중 치료 중 대체성요법(替代性療法)의 중요성(重要性)에 대하여 강조한 일 편의 연구논문이 의학기간(醫學期刊) JAMA Internal Medicine 에 실려있다. " 명상정좌(冥想靜坐)와 정념(正念)은 대뇌신경회로(大腦神經迴路)를 개변시켜 주고 심중(心中)의 초려감(焦慮感)을 강저시켜 주는 등 심신증상을 완해시켜 주는 공효가 있다."
우울증(憂鬱症)은 일종(一種)의 복잡(複雜)한 이질성(異質性) 대뇌질병(大腦疾病)이다. 그리고 각종 치료방식(治療方式)의 효응공간(效應空間: effect size)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우울증의 신기요법(神奇療法)이라 하여 과도(過度)한 기대(期待)는 금물(禁物)이다. 불실(不實) 광고(廣告)에 현혹될 경우 시간(時間)과 금전(金錢)의 낭비일 뿐이다. 평상시 섭취하는 음식(飲食)에 주의를 기울이고、운동(運動)을 열심히 하며、수면(睡眠)의 품질을 향상시켜 주고 심신조절(心身調節)에 유의하므로써 병정의 악화(惡化)를 방지하고 복발(復發)을 방지하는 계기(契機)로 삼아야 한다.

2020년 6월 23일 화요일

PM2.5 는 인체에 위험(危險)하다. ?

PM2.5 는 인체에 위험(危險)하다. ?
세현부(細懸浮) 미립(微粒)은 공기중(空氣中)에 떠다니는 극(極)히 미소(微小)한 과립물질(顆粒物質)인데 영어(英語)로 “particulate matter” 라고 칭하며 약자로는 PM 이다. PM2.5 의 정의(定義)는 미립(微粒)의 직경(直徑)이 2.5μm 또는 그 이하(以下)를 의미한다. 1 μm 은 1 미터의 100만(百萬) 분(分)의 1 이다. 미립(微粒)의 직경(直徑)이 2.5μm~10μm 일 경우 조현부미립(粗懸浮微粒)이라고 칭하고 미립의 직경이 2.5 또는 그 이하일 경우 세현부(細懸浮) 미립(微粒)이라고 칭한다.
PM2.5 는 대략(大約) 두발(頭髮 : 머리카락) 직경(直徑)의 1/28 이며 작은 모래알(沙子)의 직경의 1/35 이기 때문에 폐포(肺泡)를 통하여 혈관(血管) 속으로 진입되어 혈액순환(血液循環)을 따라 전신(全身)으로 유포된다. 공기중(空氣中) 현부미립(懸浮微粒)은 코(鼻)를 통과하고 인후(咽喉)를 통하여 인체(人體) 내(內)로 진입(進入)된다. 사이즈가 PM 10μm 이상(以上)인 미립(微粒)들은 PM2.5 보다 사이즈가 크므로 비강내(鼻腔內)에서 제거(除去)된다. 그러나 PM2,5 보다 사이즈가 작은 미립(微粒)들은 비강(鼻腔)과 인후(咽喉)와 기관(氣管)과 기관지(氣管支)와 말초기관지(末梢氣管支) 까지 내려와서 결국 폐포(肺泡) 속으로 들어가 혈관을 타고 전신으로 유포된다. 그러므로 공기중에 떠다니는 미립자의 사이즈가 PM2.5 보다 더 작을 경우 인체에 해로우며 PM2.5 보다 더 클 경우엔 인체에 덜 해롭기 때문에 PM2.5는 항상 기억해 두어야 할 단어이다.
조현부미립(粗懸浮微粒 : PM2.5 - PM10)과 세현부미립(細懸浮微粒: PM2.5)이 있는데 유행병리학자(流行病理學者)들의 연구(研究)에 의하여 PM2.5는 인체건강(人體健康)에 악영향(惡影響)을 조성하므로 인하여 조서(早逝)、기관지염(氣管支炎)、기천(氣喘)、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폐암(肺癌)등을 유발한다고 실증되었다. 장기폭로(長期暴露)와 단기폭로(短期暴露)를 불문하고 공기오염물질(空氣污染物質)이 많은 환경하(環境下)에서는 호흡도질병(呼吸道疾病)에 걸릴 확률과 사망률(死亡率)을 증가시켜 준다.

근육유실(筋肉流失)은 소퇴(小腿)에서 판단!간단한 근소증(筋少症) 위기치(危機值) 측출법(測出法) :

근육유실(筋肉流失)은 소퇴(小腿)에서 판단!간단한 근소증(筋少症) 위기치(危機值) 측출법(測出法) :
1. 젊은 시절에 과도(過度)한 감비(減肥)로 인하여 근소증(筋少症) 발생 :
갱년기에 도달한 여성(女性)들은 용이(容易)하게 골다공증에 걸린다. 왜냐하면 갱년기(更年期) 후(後)에 여성(女性) 호르몬 감소(減少)로 인하여 골질밀도(骨質密度)가 급속하강(急速下降)되기 때문이다. 골질밀도(骨質密度)가 강저(降低)될 경우 용이(容易)하게 골절(骨折)이 조성된다. 골질밀도(骨質密度)는 20세 - 30세(歲) 때 최고봉(最高峰)에 달한다. 현재(現在) 연경(年輕) 여성(女性)들은 과도(過度)하게 감비(減肥)를 하므로 연경인(年輕人)들이 노후(老後)에 각종 문제(問題)를 유발한다.
2. 수지권퇴(手指圈腿)로 근육량(筋肉量) 평가 :
자기의 근육량(筋肉量)을 측정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方法)은 「수지권퇴법(手指圈腿法)」이다, 동경대학고령사회종합연구기구(東京大學高齡社會綜合研究機構)의 이이시마카츠시(飯島勝史: いいしまかつし) 교수(教授)가 발명(發明)한 방법(方法)이다. 인체내의 근육(筋肉) 중(中) 가장 중요(重要)한 근육은 배부근육(背部筋肉)이다. 그러나 산보등 일상생활(日常生活) 중(中)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근육은 하지근육(下肢筋肉)인데 소퇴근육량(小腿筋肉量)을 측정(測量)하는 방법(方法)이 「수지권퇴법(手指圈腿法)」이다. 무지(拇指:엄지손가락)와 식지(食指)를 사용하여 소퇴두(小腿肚:종아리)를 감싼다. 만일 소퇴두(小腿肚) 중 가장 근육량이 많은 부위를 두 손가락으로 완전히 깜싸지 못할 경우 소퇴(小腿)에 충분한 근육이 있다고 판단한다. 만일 공극(空隙)이 커서 헐렁거리면 소퇴근육(小腿筋肉)은 과소(過少)하다고 판정한다.
3. 표준체중(標準體重) 이하일 경우 용이(容易)하게 골절(骨折) 발생 :
질도시(跌倒時) 지방(脂肪)과 근육(筋肉)은 완충(緩衝) 역할을 해주므로 인하여 골절을 예방해 준다. 그러나 체중이 표준체중 이하일 경우 「완충재(緩衝材)」가 부족하므로 질도시(跌倒時) 골두(骨頭)가 직접(直接) 충격력(衝擊力)을 견뎌내기 어려우므로 인하여 골절(骨折)할 확률이 비교적 높아진다. 그리고 뼈만 앙상한 사람들은 영양(營養) 결핍이므로 골두(骨頭)가 비교적 취약(脆弱)하다. 그러므로 완충재료(緩衝材料)인 지방(脂肪)과 근육(筋肉)이 부족한데다가 골두(骨頭) 본신(本身)이 취약(脆弱)하기 때문에 질도시(跌倒時) 용이(容易)하게 골절(骨折)이 발생된다.
4. 은발족(銀髮族)들은 대사증후군(代謝症候群)을 염려한 나머지 지방(脂肪)의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영양부족(營養不足)이 조성되어 뇌부건강(腦部健康)과 신체건강(身體健康)에 영향(影響)을 미친다. 자료내원(資料來源):동경도건강장수의료센터연구소부소장(東京都健康長壽醫療中心研究所副所長)신가이쇼지(新開省二:しんがいしょうじ)의저서《日本醫學博士教你飲食新革命》

전세계(全世界) 십대사망원인(十大死亡原因) ;

전세계(全世界) 십대사망원인(十大死亡原因) ;
의학(醫療)의 발달과 개선(改善)으로 전세계 인구(人口)의 기대수명(期待壽命)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예를들면 1950연대(年代),전세계 인구(人口)의 출생시(出生時) 평균(平均) 기대수명은 46세(歲)이었으며 2015년(年)의 평균기대수명은 71세(歲)로 증가되었다.
2017년(年),일 년 동안에 전세계에서 56,000,000명이 사망(死亡)했는데 그중 39,200,000명(70%)은 비전염성(非傳染性) 만성병(慢性病)으로 인하여 사망하였다. 여러가지 질병 중 심장(心臟)과 동맥(動脈)과 관계된 심장질병(心臟疾病)이 일 등을 차지했다. 매(每) 3 명 마다 1 명은 심혈관(心血管)과 관계된 질병(疾病)으로 사망하였다.
2 등은 암증(癌症)인데, 매(每) 6 명 마다 1 명은 암증(癌症)으로 사망하였다. 다음은 전세계 인구의 10대 질병별 사망 서열이다. :
1등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
2등 암증(癌症)
3등 호흡계통질병(呼吸系統疾病)
4등 당뇨병(糖尿病)
5등 하호흡도감염(下呼吸道感染)
6등 치매증(癡呆症)
7등 신생아사망(新生兒死亡)
8등 복사병(腹瀉病)
9등 교통사고(交通事故)
10등 간병(肝病)
*예방(預防) 가능한 사망(死亡) :
*01. 교통사고(交通事故)로 인한 사망(死亡)은 예방가능하다.
*02. 2017년(年) 일 년 동안 전세계(全世界)에서 대략(大約) 1,600,000명이 복사(腹瀉 : 설사)로 인하여 사망했다.
*03. 2017년(年) 일 년 동안,전세계(全世界)에서 대략(大約) 1,800,000명의 신생아(新生兒)들이 사망했는데 모두 출생후(出生後) 28일 이내(以內)에 요절(夭折)하였다. 세계(世界)에서 가장 빈궁(貧窮)한 국가(國家)에서는 매(每) 20명의 신생아(新生兒) 중(中) 1명은 출생후 일 개월(一個月) 내(內)에 사망했다. 일본(日本)을 비롯한 부유한 국가의 신생아 사망률은 1000명 중 한 명 꼴이다.
04, 2017년 일 년 동안 교통사고로 인하여 사망한 사람은 대략(大約) 1,200,000명이다.
05. 자살(自殺)도 비정상적(非正常的) 사망(死亡)의 주요원인(主要原因) 중 하나이다. 전세계의 통계에 의하면 자살률(自殺率)은 타살률(他殺率)의 2배(倍)이다. 영국(英國)을 예(例)로 들면,자살(自殺)하는 사람들 중 20세-40세 남자(男子)들이 가장 많이 자살로 인하여 사망(死亡)한다.
• 미국(美國)의 경우 아편류(阿片類) 약물(藥物) 복용으로 인하여 사망(死亡)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심리건강(心理健康)과 정신건강(精神健康)의 개선(改善)도 기대수명 증가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다.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의 강혈압(降血壓) 효과(效果) :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의 강혈압(降血壓) 효과(效果) :
미국(美國) 과학자들의 최신연구결과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는 공기중(空氣中) 유해물질(有害物質)을 제서시켜 줄 뿐만 아니라 강혈압(降血壓) 효과(效果)가 있다고 보고했다. 공기청정기는 공기중 2.0μm 이상(以上) 입자(粒子)를 제거시켜 준다.
1.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는 인체(人體) 혈압(血壓)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미국(美國) 미시간주 (Michigan) 주(州) 앤아버(Ann Arbor)에 위치한 미시간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연구팀은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와 혈압(血壓)의 관계(關係)에 관하여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2018년(年) 9 월호(月號) 미국의학회잡지(美國醫學會雜誌) 《JAMA Internal Medicine》 기간(期刊)에 발표했다. 40명(名)의 평균(平均) 67세(歲) 연장자(年長者)들을 2조(組)로 나누어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를 사용한 후 혈압을 측시(測試)하였다:
01. 거짓말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 :
공기를 여과하는 필터가 없는 선풍기 만 돌아가는 거짓공기청정기를 틀어놓았다. :3일(日) 후(後) 실내공기(室內空氣) 중(中) PM2.5 농도(濃度)는 15.5μm/m3 이었다.
02.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 : 能去除 2.0μm 이상(以上) 입자(粒子)를 99% 제거시켜 주는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를 틀어놓았다. :3일(日) 후(後) 실내공기(室內空氣) 중(中) PM2.5 농도(濃度)는 10.9μm/m3 이었다.
03.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 : 0.3μm 이상(以上) 입자(粒子)를 99.97% 제거시켜 주는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를 틀어놓았다.:3일(日) 후(後) 실내공기중(室內空氣中) PM2.5 농도(濃度)는 7.4μm/m3 이었다.
연구팀은 수시자(受試者)들의 혈압(血壓)을 측정한 결과(結果)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하였다.:
• 거짓공기청정기를 사용한 조(組)의 혈압(血壓)은 변화(變化)가 없었다.
•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를 사용한 조(組)의 수축압(收縮壓)은 평균(平均) 3.4mmHg 강저(降低)되었고 확장압(擴張壓)은 2.2mmHg 강저되었다.
•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를 사용한 조(組)의 수축압(收縮壓)은 평균(平均) 2.9mmHg 강저(降低) 되었고,확장압(擴張壓)은 0.8mmHg 강저되었다.
※일반공기청정기(一般空氣清淨機)와 고급공기청정기(高級空氣清淨機)를 사용한 2조 의 수축압(收縮壓)은 평균(平均) 3.2mmHg 강저되었고,확장압(擴張壓)은 평균(平均)1.5mmHg 강저(降低)되었다.
고령자들의 뇌중풍과 심장병에 걸릴 확률은 주로 수축압과 관련이 있다. 장기간 수축압(收縮壓)이 3.2mmHg 강저(降低)될 경우 심장병(心臟病)과 뇌중풍(腦中風)으로 인하여 사망(死亡)할 확률은 대략(大約) 16% 강저(降低)된다고 최신유행병학자(最新流行病學者)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2. 공기중(空氣中) PM2.5 는 혈압상승(血壓上升) :
공기청정기(空氣清淨機)와 강혈압(降血壓) 사이의 관계(關係)는 공기중(空氣中) PM2.5 와 유관(有關)하다. 미국 워싱턴(Washington) 주(州) 시애틀(Seattle)에 있는 워싱턴 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팀이 2012년(年), 제 85회미국심장병협회학술집회(第85回美國心臟病協會學術集會: AHA2012)에서 발표(發表)한 일편(一篇)의 연구논문(研究論文)에 보면 혈압(血壓)과 공기오염(空氣汙染) 사이의 관계(關係)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보고되어 있다. 55세(歲) 이상(以上),43628명(名)의 여성(女性)들의 자료(資料)를 연구분석한 결과 공기중(空氣中) PM2.5 일 경우、이산화질소(二酸化窒素 : NO2)가 증가(增加)되므로 수축압(收縮壓)은 1.2mmHg 증가되었고、맥압(脈壓)은 1.0mmHg 증가되었으며 、동맥혈압(動脈血壓)은 0.5mmHg 각각(各各) 상승(上升)되었다고 보고했다. 연구(研究) 팀장 Victor C Van Hee 박사는 공기중(空氣中) 오염물질(汙染物質)이 PM2.5 일 경우 、이산화질소(NO2)는 혈압(血壓)을 상승(上升)시켜 주는 주범이다고 설명했다. Dr. Victor C. Van Hee는 워싱턴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의 부교수로 역임 중이다.

2020년 6월 21일 일요일

산화(酸化)와 당화(糖化)는 노화(老化)를 촉진시킨다. 6 종(種) 식재(食材)는 당화와 산화를 방지해 주고 회춘(回春)시켜 준다.

산화(酸化)와 당화(糖化)는 노화(老化)를 촉진시킨다. 6 종(種) 식재(食材)는 당화와 산화를 방지해 주고 회춘(回春)시켜 준다.
현대인(現代人)들의 생활(生活)은 매우 바쁘므로 평상시 섭취하는 식물(食物)이 신체(身體)에 해로운지? 유익한지? 살펴 볼 시간적 여유가 없다. 그러나 일상(日常) 음식(飲食) 섭취시,노화속도(老化速度)를 가속(加速)시키는 식물(食物)과 음식습관(飲食習慣)은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일본명고옥대학영양학교수(日本名古屋大學榮譽學教授) 오사와토시히코(大澤 俊彦 : オオサワ トシヒコ)는 “인체노화(人體老化)를 조성(造成)하는 원인(原因)은 2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산화작용(酸化作用)이고 다른 하나는 당화작용(糖化作用)이다. 산화작용(酸化作用)은 인체가 흡입(吸入)하는 산소(酸素)의 약(約) 2% 는 체내(體內)에서 활성산소(活性酸素)를 형성(形成)하는데 활성산소(活性酸素)는 세포(細胞)와 DNA 에 상해(傷害)를 입힘과 동시에 DNA 복제시(複製時) 착오(錯誤)를 발생(發生)시켜 암세포(癌細胞)를 출현(出現)시키는 것이다. 당화작용(糖化作用)은 산화작용(酸化作用)에 비하여 더 엄중하다. 신체내(身體內)의 포도당(葡萄糖)과 단백질(蛋白質)이 결합(結合)한 후(後) 최후(最後)로 신체조직(身體組織)의 탄성(彈性)을 상실케 해주는 「최종당화산물(最終糖化產物 : AGEs)」을 형성(形成)한다. 실제로 AGEs 은 체내(體內)의 단백질(蛋白質)과 지방(脂肪)을 변질(變質)시킨다. 동시(同時)에 활성산소(活性酸素)는 체내(體內)의 당류(醣類)의 당화작용(糖化作用) 속도(速度)를 가속(加速)시켜 주므로 인하여 백내장(白內障)과 당뇨병(糖尿病)과 동맥경화(動脈硬化)등 질병(疾病)을 유발한다." 고 설명했다.
일본노화목전진료소(日本AGE牧田診료所的) 원장(院長) 마키다젠지(牧田善二 : まきだぜんじ)는 “ 또 다른 일개의 인체노화 방면(方面)은 과다(過多)한 당류섭취(醣類攝取)로 인하여 과체중(過體重) 또는 비만(肥滿)을 조성하는 것이다. 사탕(砂糖) 이외(以外)에 쌀(米)과 면분제품(麵粉製品)과 고구마와 마령서(馬鈴薯)등 전분류(澱粉類)는 인체내로 진입한 후 최후(最後)로 포도당(葡萄糖)으로 분해된다. 내장(內臟)에서 사용되지 않은 나머지 포도당은 모두 트리글리세리드로 전환된다. 과체중(過體重)의 원인(原因)은 열량(熱量)이 높은 음식섭취와 과다지방(過多脂肪) 섭취(攝取)와 과다당류(過多醣類) 섭취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미국(美國) 하버드대학공중위생연구소(哈佛大學公眾衛生研究所)와 영국(英國) 케임브리지대학교(University of Cambridge)의 연구팀은 합작(合作)으로 「과중대수명대래적영향(過重對壽命帶來的影響)」이란 연구논문을 발표했는데 그중에 보면 ”BMI 지수(指數)가 매(每) 5 씩 상승(上升)할 때 마다 심장질병(心臟疾病)에 걸릴 확률은 49% 상승(上升)하고 호흡도질병(呼吸道疾病)에 이환될 확률은 38% 상승(上升)되며 암증(癌症)에 이환될 확률은 19% 상승(上升)된다. 그러므로 포도당(葡萄糖)의 과잉섭취(過剩攝取)는 백해이무일리(百害而無一利)하므로 항노(抗老)와 신체조직(身體組織)의 건강(健康)을 유지하기 위하여 당류(醣類)의 섭취를 제한하고 영양의 균형(均衡)이 있는 식재(飲食)를 섭취하는것이 것이 바람직하다."고 기재되어 있다.
2. 항노화(抗老化) 식물(食物) :
노화(老化)와 질병(疾病)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당분(糖分)의 섭취(攝取)를 제한하므로써 혈당(血糖)을 온정상태(穩定狀態)로 유지하는 것은 불이법문(不二法門)이다. 일본(日本)을 비롯한 동아시아(東亞)의 전통음식(傳統飲食)은 미반(米飯:쌀밥)을 위주(為主)로 하므로 허다(許多)한 사람들은 매찬(每餐) 포만감(飽滿感)이 들때 까지 숟가락을 놓지않는 습관이 있다. 그외 각종(各種) 영식(零食: 스냌)도 전분제품(澱粉製品)을 위주(為主)로 하여 만든다. 그러므로 단음식과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은 혈당치(血糖值)를 상승(上升)시킨다. 대뇌(大腦)에서 도파민을 분비(分泌)할 경우 사람의 심정(心情)은 유쾌해 지고 흥분(興奮)된다. 혈당치(血糖值)가 하강(下降)한 후(後),사람은 번조(煩躁)해 짐과 동시에 초려(焦慮)해 진다. 그리하여 계속 단음식과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을 섭취하게 된다.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정신상(精神上) 당류(醣類)에 의뢰하는 악성순환(惡性循環)을 되풀이 한다. 체내(體內)의 포도당(葡萄糖)과 단백질(蛋白質)이 결합(結合)하여 AGEs 을 형성(形成)했다 하여도 신진대사계통(新陳代謝系統)에서 배출(排出)시켜 줄 수 있으므로 크게 비관(悲觀)할 필요는 없다. 음식조정(飲食調整)을 하고 균형(均衡)있는 음식을 섭취하므로써 AGEs 의 손상을 피할 수 있다.
3. 회춘(回春) 식물(食物) ;
마키다젠지(牧田善二 : まきだぜんじ) 의사(醫師)와 일본항가령의학회지도사(日本抗加齡醫學會指導師)이며 관리영양사(管理營養師)인 모리유카코(森由香子 : もりゆかこ)는 다음과 같은 6종의 항노화식물(抗老化食物)을 백성들에게 추천했다.
*항당화식물(抗糖化食物):
01. 저육(豬肉) 중(中)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1 은 탄수화합물대사(碳水化合物代謝)를 돕는다. 만일 신체(身體)에 결비타민 B1 이 결핍(缺乏)될 경우 당류(醣類)의 소모(消耗)가 지연되므로 인하여 자연적(自然的)으로 체지방(體脂肪)이 증가(增加)된다.
02. 요구르트와 양파와 우방(牛蒡:우엉)과 연우(蓮藕:연뿌리)와 대두제품(大豆製品)과 바나나 속에는 장도내호균(腸道內好菌)과 식물섬유(食物纖維)를 함유하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통하여 AGEs 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므로 중점(重點) 섭취(攝取)해 주어야 한다.
03. 대두식품(大豆食品)은 이소플라본(isoflavone)과 난인지(卵磷脂:레시틴)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므로 인하여 세포(細胞)와 대뇌(大腦)를 젊게 유지해 준다. 그외 혈액(血液)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사포닌(Saponin)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일상(日常) 음식생활(飲食生活) 중(中) 대두제품을 잊지말고 섭취해 주어야 한다.
*항산화식물(抗酸化食物):
01. 연어 속에 함유(含有)되어 있는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강대(強大)한 항산화작용을 구비하고 있으 그(其) 효과(效果)는 비타민 E 의 500배~1000배(倍)에 달한다. 동시(同時)에 연어 속에는 DHA 와 EPA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인하여 동맥경화(動脈硬化)를 예방해 준다. 평상시 연어를 섭취할 경우 전신(全身)의 세포조직(細胞組織)을 젊게 회복(回復)시켜 준다.
02. 하루에 43 ml (1.5 oz) 의 신선(新鮮)한 올리브오일을 섭취할 경우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고 산화(酸化)를 방지해 준다.
*항산화(抗酸化) + 항당화(抗糖化) 식물(食物):
01. 계육(雞肉:닭고기) 속에 함유(含有)되어 있는 카르노신( carnosine)은 산화(酸化)와 당화(醣化)를 억제해 주는 강대(強大)한 효과(效果)가 있다. 인체(人體) 중(中) 근육(筋肉)과 간장(肝臟) 속에 카르노신(carnosine)이 함유되어 있는데 연령이 증장함에 따라 감소(減少)된다. 평상시 계육(雞肉:닭고기)을 보충시켜 주어야 한다. 그외 계육(雞肉) 속에 비타민 B6 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B6 는 당류(醣類)와 단백질(蛋白質)의 체내결합(體內結合)을 억제해 주므로 인하여 신체(身體)의 노화(老化)를 방지해 준다.
02. 포도주(葡萄酒)는 홍색(紅色)과 백색(白色)을 불문하고 모두 항노화성분(抗老化成分)을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홍포도주(紅葡萄酒)가 백포도주(白葡萄酒) 보다 더 좋으므로 하루에 한 컵 음용하는 것이 좋다. 독주(毒酒)등 주정농도(酒精濃度)가 높은 술(酒)을 음용할 경우,간장(肝臟)에서 주정(酒精)을 분해(分解)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活性酸素)를 분비(分泌)하므로 간장(肝臟)에 상해(傷害)를 입힌다.
03. 브로콜리(Broccoli)와 고려채(高麗菜:양배추)는 채소(菜蔬) 중(中) 중 항산화효과(抗酸化效果)가 가장 크고,감(柿子)과 귤(橘)은 과일 중 항당화작용(抗糖化作用)과 항산화효과(抗酸化效果)가 있다.
04. 녹차(綠茶) 속에는 항당화작용(抗糖化作用)이 있는 카테킨(Catechin)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작용(抗酸化作用)이 있는 비타민 A 와 비타민 C 와 비타민 E 를 함유하고 있다. 그리하여 녹차는 인체내(人體內)의 항당화작용(抗糖化作用)과 항산화작용(抗酸化作用)을 등시(同時)에 구비하고 있는 식물(食物)이므로 다량 섭취해야 한다.

2020년 6월 20일 토요일

노후(老後)에 키가 작아질 경우 골다공증으로 인하여 질도하여 사망할 학률이 상승된다. 인체내의 4 개 부위에서 용이하게 골절이 발생한다.

노후(老後)에 키가 작아질 경우 골다공증으로 인하여 질도하여 사망할 학률이 상승된다. 인체내의 4 개 부위에서 용이하게 골절이 발생한다.
1. 골다공증은 골절(骨折) 유발 :
현대인(現代人)들의 불건강(不健康)한 생활습관(生活習慣) 때문에 골다공증과 골절(骨折)의 발생률(發生率)이 현저(顯著)하게 상승(上升)되고 있는 추세(趨勢)이다. 골절(骨折)은 골다공증을 수반한 「은형살수(隱形殺手)」이다.
◆ 골절(骨折) 호발부위(好發部位) 제 일등(第一等)──흉추(胸椎)와 요추(腰椎) : 제 11 흉추와 제 12 흉추(胸椎)의 교계처(交界處)로 부터 제 일요추(第一腰椎)와 제 2요추(第二腰椎) 까지 4 관절은 가장 용이하게 압박성골절이 발생하는 부위이며 질도시(跌倒時) 용이하게 손상을 입는 골절(骨折) 호발률(好發率) 제1등이다.
◆ 골절(骨折) 호발부위(好發部位) 제 2등(第二等)──고관절(股關節) : 고관절(股關節)은 신체(身體)를 지탱(支撐)해 주는 대관절(大關節)이다. 질도(跌倒) 발생시,노인(老人)들은 수완(手腕:손목)을 사용하여 지면을 짚을 시간적 여유가 없으므로 완충반응(緩衝反應)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에 지면(地面)과 둔부(臀部)의 직접충격(直接衝擊)이 매우 심하다. 고로 고관절 골절(骨折)이 용이하게 발생한다.
◆ 골절(骨折) 호발부위(好發部位) 제 3등(第三等)──수완(手腕:팔목) : 50세 - 60세(歲) 사이의 사람들이 질도할 경우 순간적(瞬間的)으로 수완(手腕)을 사용하여 제 일 먼저 지면에 손을 댄다. 골질(骨質)이 유실(流失)되기 시작하고 저항력(抵抗力)이 하강(下降)될 경우엔 손목에 일차(一次) 강력(強力)한 충격(衝擊)을 받으므로 인하여 수완골절(手腕骨折)이 용이하게 조성된다.
◆ 골절(骨折) 호발부위(好發部位) 제 4등(第四等)──견방(肩膀) : 견방(肩膀 : 어깨)은 용이(容易)하게 골다공증을 조성(造成)하는 부위 중 하나인데 수완(手腕) 보다 비교적 손상(損傷)을 덜 받는 부위이다. 질도시(跌倒時),수완(手腕)이나 둔부(臀部)가 먼저 지면에 접촉될 경우 대부분(大部分)의 충격을 흡수해 버리므로 견방(肩膀)을 보호해 줄 수 있다. 통계(統計)에 보면,수완골절(手腕骨折)은 대부분 50세 - 60세(歲)의 중년부녀자(中年婦女子)들에게 호발하며 ;고관절(股關節) 골절과 척추(脊椎) 골절(骨折)의 호발(好發) 연령은 70세 - 80세(歲) 사이의 노년인들에게 호발한다고 보고되어 있다. 왜냐하면 70 - 80세(歲) 노년인(老年人)들의 상지반응력(上肢反應力)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질도시 통상적(通常的)으로 둔부가 제 일 먼저 땅과 접축촉된다. 칼슘을 보충시켜 주기 위하여 무엇을 식용해야하나? 「우유와 감자탕은 칼슘을 보충(補充)시켜 준다. 」 칼슘 보충 외에 골격(骨骼)의 구성성분인 인(磷)과 마그네슘과 아연과 구리(銅)와 망간 등 원소(元素)들도 보충시켜 주어야 한다. 자료내원(資料來源): 仁瀚骨科診所院長 石英傑의 저서 《超前部署!遠離「肩」苦人生,骨科醫師的肌肉反向拮抗術》에서

50세(歲) 후(後) 골밀도(骨密度)? 골절(骨折) 확률(確率)은 이빨을 보면 알 수 있다.

50세(歲) 후(後) 골밀도(骨密度)? 골절(骨折) 확률(確率)은 이빨을 보면 알 수 있다.
질도골절(跌倒骨折)은 고령자(高齡者)들의 전유물이다. 골다공증으로 인하여 골절(骨折)이 조성될 경우 약(約) 20% 의 환자(患者)들은 1 년(年) 후(後)에 사망(死亡)하고 나머지 80% 의 환자(患者)들은 1 년(年) 이상(以上) 스스로 생활하기 어렵다. 일본정형외과의사(日本整形外科醫師)는 “집안에서 자기 얼굴을 거울에 비춰 자기가 골절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인가? 알아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1. 치은(齒龂)의 노출(露出) 정도가 높은 사람일 수록 골절할 확률이 높은 사람이다.
일본정형외과의사(日本整形外科醫師) 나카무라사치오(中村幸男: なかむらさちお)는 “일본하악골전문가(日本下顎骨專門家)이며 송본치과대학교수(松本齒科大學教授)는 연구중(研究中)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하였다. 척추골밀도과저문제(脊椎骨密度過低問題)와 하악골(下顎骨) 골밀도강저(骨密度降低)는 동시에 발생한다. 더우기 50세(歲) 후(後) 여성(女性)들의 경우 가장 명현(明顯)하게 출현된다. 하악골밀도(下顎骨密度) 강저시(降低時),하악골격(下顎骨骼)은 변소(變小)되므로 인하여 치아근부(齒牙根部)의 노출부분(露出部分)이 커진다. 그러므로 치아근부(齒牙根部)의 노출(露出)과 골밀도(骨密度) 과저(過低)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으며 골절확률(骨折確率)이 비교적 높으므로 특별(特別)한 주의(注意)를 요한다.”고 설명했다.
또 나카무라사치오(中村幸男 : なかむらさちお)는 골격밀도(骨骼密度)와 상관(相關)된 상황(狀況)은 다음과 같다고 설명했다.:
01. 선반 위에 있는 물건을 손으로 붙잡아 내리기 어렵다.
02. 최근(最近)에 걸음걸이가 비틀거리거나 용이하게 질도하려고 한다.
03. 연경시(年輕時)에 비하여 신체가 점점 왜소(矮小)해 진다.
이상에 열거한 3 가지 중 한 가지 상황(狀況)만 해당되어도 골절(骨折) 가능성(可能性)이 있으므로 주의(注意)를 요한다.
2. 골다공증(骨多孔症) 예방 :
자기자신(自己自身)이 일반인(一般人)들에 비하여 골절(骨折) 확률이 높다고 생각될 경우 적극적(積極的)으로 예방(預防)에 나서야 한다. 일본일반사단법인일본건강구락부건강과학정보센터(日本一般社團法人日本健康俱樂部健康科學情報中心) 소장(所長) 오바야시아키오(小林晃大 : おばやしあきお)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제 일 먼저 칼슘 섭취(攝取)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성인(成人)들은 매일 600mg 의 칼슘을 섭취해야 하며,만약 갱년기(更年期) 후(後)에 도달된 성인들은 하루에 800mg 의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 우유와 유제품(乳製品)은 상당(相當)히 적합(適合)한 칼슘의 래원(來源)이다. 하루에 1 컵의 우유를 마실 경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칼슘 이외(以外)에 비타민 D 와 비타민 K 의 중요성(重要性)도 잊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비타민 D 는 칼슘의 흡수(吸收)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만어(鰻魚)와 추도어(秋刀魚)등 어류(魚類)를 섭취해 주어야 한다. 또 비타민 K 는 골격(骨骼) 생성(生成)을 도와준다. 낫토(納豆)와 시금치와 소송채(小松菜)와 청화채(青花菜)등 채소류(菜蔬類)는 비타민 K 의 래원(來源)이다. 음식(飲食) 이외(以外)에,운동(運動)도 상당(相當)히 중요(重要)하다. 평상시(平常時)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지 말고 층계를 사용하는 것도 산보와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골격(骨骼)은 일정(一定)한 충격(衝擊)을 가해 줄 경우 자극(刺激)을 받으므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고 건의(建議)했다.

2020년 6월 19일 금요일

비타민 B군(群)은 만악(萬惡)의 근원(根源) 「당화(糖化)」를 억제(抑制)해 준다.

비타민 B군(群)은 만악(萬惡)의 근원(根源) 「당화(糖化)」를 억제(抑制)해 준다.
혈당치(血糖值)의 승강(升降)은 자율신경(自律神經)과 장도균총(腸道菌叢)의 평형(平衡)을 문란케 하므로써 전신(全身) 각처(各處)의 염증(炎症)을 유발한다. 인체(人體)는 단백질(蛋白質)로 충만(滿充)되어 있고 근육(筋肉)은 물론 혈액(血液) 중(中) 적혈구(赤血球)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신체내의 각종 효소(酵素)와 호르몬의 대부분도 단백질(蛋白質)로 조성되어 있다. 인류(人類)는 단백질(蛋白質)로 조성(組成)되어 있고、단백질에 의하여 기능을 수행한다고 말해도 과언은 아니다. 신체내의 각종 효소와 호르몬 중 대부분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단백질은 용이하게 당질과 결합하며 농도의존성(濃度依存性)이 있다. 만일 단백질이 당질(醣質)로 에워쌓여 있을 경우 당화가 용이하게 조성된다. 단백질(蛋白質)이 당화(糖化)될 경우 원래 단백질의 공효(功效)가 강저되거나 상실된다.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들의 혈액검사(血液檢查) 중(中) 의사들은 「당화헤모글로빈(hemoglobin A1c, HbA1c) 」의 수치를 주의깊게 관찰하는데 헤모글로빈(hemoglobin)의 과다를 검측한다. 당화헤모글로빈(HbA1c)의 수치(數值)가 6.5% 이상(以上)일 경우 당뇨병(糖尿病)이라고 진단한다. 당뇨병(糖尿病)이 지속적(持續的)으로 악화시(惡化時),당화헤모글로빈(HbA1c)은 10% 좌우(左右) 까지 상승(上升)한다. 전신상하(全身上下)의 당화헤모글로빈(HbA1c)의 수치가 10% 일 경우 산소(酸素) 공급이 불량해 진다. 헤모글로빈의 함량의 기준치(基準值)는 대개(大概) 14g이다. 그런데 10% 가 당화(糖化)되어 버렸으므로 나머지 헤모글로빈의 함량은 14g - 1,4g(10%에 해당) = 12,6g 이다. 그 결과 헤모글로빈의 기능에 차이가 발생하므로 인하여 체내(體內)에 운수(運輸)되는 산소량(酸素量)은 감소된다. 그리하여 당화헤모글로빈의 수치가 상승할 경우 신체(身體)는 용이(容易)하게 피로(疲勞)해 진다. 헤모글로빈 내(內)의 단백질(蛋白質)이 당화(糖化)된 후(後) 아마도리 화합물 (Amadori Compound)이라고 불리는 물질이 생산된다. 혈당을 조절하지 않고 방치해 둘 경우엔 당화최종산물(糖化最終產物 : AGE)로 변성(變成)한다. 신체(身體) 내(內)에 지속적(持續的)으로 당화최종산물(糖化最終產物)이 누적(累積)되어 있는 상태(狀態)를 「카보닐스트레스(Carbonyl stress)」라고 칭(稱)하며 이와같은 경우 신체(身體)는 염증반응(炎症反應)을 생산한다. 당뇨병(糖尿病)은 신체가 고혈당치 상태를 유지하며 카보닐스트레스가 높은 상태이다.
근년(近年)에 과학자들은 건강검사중(健康檢查中) 혈당치(血糖值)가 높을 경우 뇌경색(腦梗塞)과 심근경색(心筋梗塞)과 암증(癌症)과 우울증(憂鬱症)과 관련(關聯)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외 카보닐스트레스는 정신분열증(精神分裂症 : Schizophrenia)등 정신질병과 관계가 있다. 정신분열증(精神分裂症 : Schizophrenia)의 진단기준은 일단시간(一段時間) 환각(幻覺)이나 망상(妄想)등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따진다.
*비타민 B군(群)은 신체(身體)의 당화(糖化)와 산화(酸化)를 억제(抑制)해 준다.
비타민 B군(群)은 수용성(水溶性)이며 대부분 보조효소(輔助酵素) 유형(類型)에 속하고 소량만 섭취해도 된다. 근년(近年)에 과학자들은 비타민 B군(群)은 당화(糖化)를 예방해 주고 카보닐스트레스에 대항(對抗)하며 지질(脂質)의 산화(酸化)를 억제(抑制)해 주는 항산화작용(抗酸化作用)이 있다고 실증했다. 해 준다. 매우 경인적(驚人的) 사실(事實)이다. 신체(身體)는 산화(氧化)가 개시(開始)된 후(後)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율신경(自律神經)은 용이(容易)하게 평형을 상실한다. 이때 비타민 B군(群)이 부족할 경우 신경전도물질(神經傳導物質)을 제조하기 어려워 진다. 비타민 B군(群)은 당화(糖化)와 산화(酸化)를 예방해 준다. 비타민 B군(群)의 부족(不足)은 당화(糖化)를 촉진(促進)시켜 줌과 동시에 당화최종산물(糖化最終產物)을 생산하므로 산화(酸化)를 촉진시켜 준다. 고로 비타민 B군(群)의 부족(不足)은 산화(酸化)를 조성하며 만악(萬惡)의 근원(根源)을 형성(形成)한다. 신체부적(身體不適)의 원인(原因)을 규명하기 어려울 경우 대개 비타민 B군(群)의 부족(不足)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B군(群)은 안정(眼睛)과 견방동통(肩膀疼痛)과 요부동통(腰部疼痛)에 필요한 영양소(營養素)라고 인식하고 있다. 비타민 B군(群) 중(中) 비타민 B1 과 비타민 B2 와 비타민 B3 와 비타민 B6 와 엽산(葉酸: 비타민 B9)과 비타민 B12 는 모두 상호합작(相互合作)하여 더 큰효 과를 발휘한다. 장내균총(腸內菌叢)의 평형(平衡)이 문란해 질 경우 체내(體內)의 비타민 B군(群)은 급거감량(急遽減量)한다. 자료내원(資料來源): 日本正確分子療法名醫 미조구치아키라(溝口徹 : みぞぐちあきら)의사(醫師)의 저서《日本醫師的減醣提案》

우울증과 황금색(黃金色) 퀴위 :

우울증과 황금색(黃金色) 퀴위 :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쾌락식물(快樂食物)이란 영예를 지니고 있다. 인류가 섭취하는 식물(食物)은 종류에 따라서 심정(心情)에 변화를 생성하기도 하고 신체(身體)에 부담(負擔)을 주기도 한다.: 1. 고당분(高糖份):단시간(短時間) 심정(心情)을 유쾌(愉快)하게 해주지만,함당식물(含糖食物)은 용이(容易)하게 흡수(吸收)되며 대량(大量)의 비타민 B군(群)을 소모(消耗)시키기 때문에 정신불호(精神不好)를 조성한다. 2. 과량(過量)의 커피 ; 카페인은 정신환기(精神喚起) 음료(飲料)이므로 하루에 2컵-3컵 음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3. 주정(酒精)과 니코틴:체내(體內)의 비타민 B군(群)을 소모하므로 인하여 신체(身體)와 수면품질(睡眠品質)에 불량(不良)한 영향(影響)을 미친다. 4. 고염(高鹽)、고유지(高油脂):혈압상승을 유발하며 신체(身體)에 위해(危害)를 조성한다.
충분한 수면(睡眠)과 호외(戶外) 운동(運動) 외(外)에 식물(食物)은 천연양약(天然良藥)이다. 그러므로 「균형음식(均衡飲食)과 천연식물(天然食物)」 섭취를 기본적인 음식원칙(飲食原則)으로 삼아야 한다. 평상시(平常時) 채소와 과일과 다음에 열거한 식재(食材)를 섭취할 경우 심정(心情)을 유쾌하게 만들어 주며 햇빛(陽光)도 부지불각(不知不覺) 중 심정을 쾌락(快樂)하게 만들어 준다. 1. 황금색(黃金色) 퀴위 : 사람은 스트레스 발생시 비타민 C 를 평상시에 비하여 8배(倍) 이상 소모(消耗)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그런데 황금색(黃金色) 퀴위 속에 비타민 C 와 엽산(葉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매일(每日) 황금색 퀴위를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新陳代謝)를 증진시켜 준다. 2. 바나나、우유、단황(蛋黃) : 트립토판(tryptophan)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심정(心情)을 평화(平和)롭게 만들어 준다. 3. 전곡(全穀) 잡량류(雜糧類) : 맥편(麥片)과 현미(糙米)와 두류(豆類) 속에 엽산(葉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엽산은 심신(心神)을 안정상태(安定狀態)로 유지해 주므로 인하여 입면(入眠)을 도와준다. 4. 견과류(堅果類)와 심록색채소(深綠色蔬菜) :,트립토판과 비타민 B군(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므로 정서(情緒)를 안무(安撫)해 준다. 5. 유제품(乳製品) : 칼슘과 타이로신(Tyrosine)과 트립토판(tryptophan)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치즈와 요구르트는 심정(心情)을 유쾌(愉快)하게 유지해 준다.
충분한 햇빛을 쪼이고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복용할 경우 대자연(大自然) 중(中)에 충만한 에너지를 공급받는다. 하루에 1개~2개의 퀴위를 복용할 경우 정서의 쾌락(快樂)을 유지해 준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비타민 C 와 비타민 E 를 비롯하여 영양(營養)의 밀도(密度)가 높은 과일이며 특히 비타민 B6 는 아미노산의 정상적(正常的) 대사(代謝)를 유지해 주므로 인체활력(人體活力)의 래원(來源)이다. 또 저열량(低熱量) 과일이므로 여성(女性)들에게 적합한 과일이다. 그외 풍부한 엽산(葉酸)은 신경안정(神經安定)에 유익(有益)하므로 스트레가 많은 현대인(現代人)들의 불량(不良)한 정서와 심정(心情)을 완해시켜 준다. 사실상(事實上),2019년(年) Tamlin Conner 박사(博士)를 팀장으로 한 연구팀의 연구보고서(研究報告書)에 보면 “퀴위를 식용(食用)할 경우 활력(活力)을 증진시켜 주고 유쾌한 정서(情緒)를 유지해 주며 피로(疲勞)를 소제해 주고 건강(健康)등 방면(方面)에 정면(正面 : +) 영향(影響)을 생산해 준다.” 고 발표되어 있다.
또 체내(體內)의 비타민 C 의 농도(濃度)가 편저(偏低)한 128명의 18세 - 35세 사이의 성년인(成年人)들을 3 조(組)로 나누어 A 조(組)에게 매일 2개의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복용시키고 B조(組)에게 매일 250mg 의 비타민 C 정제(錠劑)를 복용시키고 C 조(組)에게 일정(一錠)의 안위제(安慰劑)를 8주(週) 동안 복용시켰다. 그 결과(結果)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복용시킨 A 조(組)의 비타민 C 농도(濃度)는 포화상태(飽和狀態)이었고,2 주(週) 동안 수시자(受試者)들의 행복감(幸福感)과 생활감흥취(生活感興趣)가 상승되었고 정서간요분수(情緒干擾分數 : emotional disturbance rate)가 현저(顯著)하게 강저(降低) (p=0.033)되었으며 피로상황(疲勞情況)도 대폭(大幅) 감완(減緩)되었다. 비타민 C 정(錠)을 섭취한 B 조(組)의 사람들은 4 주 후(後) 정서(情緒)가 개선(改善)되었다고 발표했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효과(效果)가 비교적 빠르며 2주(週)만 복용해도 피로(疲勞)가 개선되며 효과(效果)도 비교적 길고 정향(正向 : +) 심리상태(心理狀態)의 유지시간(維持時間)도 비교적 길다. 그외 도파민의 평균농도(平均濃度)는 40.7% 증가(增加)되며 세로토닌(Serotonin)의 평균농도(平均濃度) 역시 89.5% 증가(增加)시켜 주고 정서간요분수(情緒干擾分數 : emotional disturbance rate)도 현저하게 강저(降低)시켜 주므로 「유열감(愉悅感)」을 증가시켜 준다. 2013년(年)에 「영양학잡지기간(營養學雜誌期刊)」 에 발표된 실험(實驗) 논문에 보면 “매일(每日) 2개의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6주(週) 동안 식용한 결과 활력감(活力感)이 31% 상승되었고;우울지수(憂鬱指數) 가 34% 하강(下降)되었으며;피로지수(疲勞指數)는 38% 하강(下降)되었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식이섬유(食餌纖維)와 엽산(葉酸)과 포타슘 등 다종(多種) 영양소(營養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므로 인하여 심리건강(心理健康)을 변화(變化)시켜 주고 신경전도물질(神經傳導物質)에 양호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서개선(情緒改善)의 협동작용(協同作用)이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고영양(高營養)、저열량(低熱量)、저(低)GI 과일이므로 혈당(血糖)을 온정(穩定)시켜 주고 행복감(幸福感)을 유지해 주는 가장 좋은 과일이다.

2020년 6월 18일 목요일

【커피+아보카도】

http://blog.daum.net/youngseok41/8644
【커피+아보카도】
"커피+아보카도" 는 방암(防癌), 항발염(抗發炎)、강혈지(降血脂) 작용이 있다. 비타민 K 와 엽산(葉酸)과 비타민 C 와 비타민 B 군(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강혈압(降血壓) 작용이 있는 광물질(礦物質) 포타슘을 함유하고 있다.
매(每) 100g 의 아보카도의 열량(熱量)은160 칼로리이고 2g 의 단백질(蛋白質)과 15g 의 지방(脂肪)과 7g 의 섬유질(纖維質)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나트륨과 포화지방(飽和脂肪)을 함유하고 있지않다.
아보카도의 총열량(總熱量)의 77% 는 올레산(Oleic acid)으로 부터 나온다. 아보카도를 식용(食用)할 경우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강저시켜 준다.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실린 일편의 논문을 보면 약 400,000명의 추종조사 결과 매일 4컵~5컵의 커피를 음용하는 남성사망률(男性死亡率)은 12% 강저 降低되었고、여성사망률(女性則死亡率)은 16% 강저(降低)되었다고 보고되어 있다. 또 매일 1컵의 커피를 음용(飲用)하는 사람들의 사망률은 5%~6% 강저되었다고 보고되어 있다.
"아보카도+커피" 제법 :
1. 재료 : 아보카도 1개, 우유 1/2 컵, 흑커피 60ml.
2. 모든 재료를 과즙기 속에 집어넣고 갈아서 우유와 당(糖)을 가입하여 음용한다.

노화(老化)를 가속(加速)시켜 주고 3고(三高)를 조성(造成)해 주는 「당화(糖化」)의 위해(危害) :

노화(老化)를 가속(加速)시켜 주고 3고(三高)를 조성(造成)해 주는 「당화(糖化」)의 위해(危害) :
당분(糖份)과 단백질(蛋白質)은 체내(體內)에서 결합(結合)하여 단백질(蛋白質)의 질을 열화(劣化)시키고 변성(變性)시켜 「당화반응(糖化反應)」을 형성하는데 피부(皮膚)와 신체(身體)에 각양각식(各樣各式)의 상해(傷害)를 입힌다. 일본순환계통내과(日本循環系統內科) 아카사와스미요(赤澤純代 : あかさわすみよ) 의사(醫師)는 “당화반응(糖化反應)은 부단(不斷)히 체내에서 반복출현(反覆出現)하여 열질(劣質)의 단백질(蛋白質)인 최종당화산물(Advanced glycation end-product : AGEs)을 체내(體內)에 누적(累積)시키므로 인하여 근육과 피부와 신체(身體)는 노화(老化)하기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일본동해대학의학부항노화건검의학교수(日本東海大學醫學部抗老化健檢醫學教授) 쿠보아키라(久保明 : くぼあきら) 의학박사(医学博士)는 " 체내(體內)의 AGEs 은 연령(年齡)이 증장(增長)함에 따라 증가(增加)하여 신체노화(身體老化)를 가속시키고 각종질병(各種疾病)의 원흉(元兇)이다. "고 설명했다. 다음은 신체(身體) 각부위(各部位)와 관련된 당화의 영향에 대한 설명(說明)이다.
1. 【근육과 피부와 두발(頭髮)】 근육과 피부의 노화원인(老化原因)은 많이있다. 예를들면 자외선(紫外線)의 조사(照射)와 건조(乾燥)와 산화(酸化)등이다. 당화(糖化)는 근육과 피부의 내측(內側) 부터 노화(老化)를 개시(開始)한다. 사람의 에너지의 주요(主要) 내원(來源)은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이므로 당화(糖化)의 영향(影響)을 피할 수 없다. 당화반응(糖化反應)이 과잉(過剩)할 경우,피부(皮膚)의 교원단백(膠原蛋白)과 결합(結合)하여 대량(大量)의 AGEs 을 생산(生產)한다. 교원단백섬유(膠原蛋白纖維)가 탄성(彈性)을 상실할 경우,근육과 피부의 장력(張力)이 결핍(缺乏)되므로 인하여 이완(弛緩)됨과 동시에 줄음쌀이 출현하고 피부(皮膚)의 색깔은 암침(黯沉)해 지고 무광택(無光澤)이다. 당화(糖化)는 피부(皮膚)의 신진대사기능(新陳代謝機能)을 강저(降低)시키므로 신피부세포(新皮膚細胞)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 그외 두발(頭髮)은 단백질(蛋白質)로 구성(構成)되어 있기 때문에 당화(糖化)의 영향은 더욱 엄중(嚴重)하다. 고로 두발(頭髮)의 색깔은 암담(暗淡)해 지고 무광택(無光澤)을 출현한다.
2. 【당뇨병(糖尿病)】 건강(健康)한 사람들은 식사후 이장(胰臟)에서 인슐린을 분비하여 혈액(血液) 중(中) 당분대사(糖份代謝)에 참여힌다. 그러므로 식후 4 시간 후(後)에 혈당치(血糖值)는 정상으로 회복(回復)된다. 그러나 이장(胰臟)이 손상(損傷)되어 있거나 인슐린 분비(分泌) 부족시(不足時) 당분(糖份)은 충분(充分)한 대사(代謝)를 거치지 못하므로 인하여 혈당(血糖)이 상승되어 당뇨병을 유발한다. 현대인(現代人)들은 외식습관(外食習慣)이 있으므로 고당(高糖)、고염(高鹽)、고유(高油) 식품(食品)을 섭취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정찬(正餐) 외(外)에 ,기아시(飢餓時) 당과(糖果)와 과자등을 섭취하여 충기(充飢)하는 음식습관(飲食習慣)이 있다. 그결과 근년(近年)에 연경인(年輕人)들에게도 당뇨병의 발병률이 상승되고 있는 실정이다. 당뇨병인(糖尿病人)들의 당분대사(糖份代謝)가 불량하므로 체내(體內)에 대량(大量)의 AGEs 이 퇴적(堆積)되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신경장애(神經障礙)와 신공능쇠퇴(腎功能衰退)와 백내장(白內障)과 시망막병변(視網膜病變)등 질병(疾病)의 발병률(發病率)을 상승시켜 준다.
3. 【안정(眼睛)】 대량의 AGEs 이 생산될 경우 안정공능(眼睛功能)에 이상(異常)이 용이하게 출현된다. 당뇨병(糖尿病)이 없다하더라도 AGEs 이 대량(大量) 누적시(累積時),안정(眼睛)에 영향(影響)을 미친다. 예를들면 안정피로(眼睛疲勞)와 안정건삽(眼睛乾澀)과 시력저하(視力低下)등이다. 당뇨병(糖尿病) 환자들에게 안정각막당화(眼睛的角膜糖化)와 기저막당화(基底膜糖化)와 각막변성(角膜變性)이 용이하게 조성되며 백내장(白內障)과 시망막병변(視網膜病變)등에 걸릴 확률을 상승시켜 주므로 주의를 요한다.
4. 【뇌신경세포(腦神經細胞)】 알츠하이머병 환자들의 뇌신경세포(腦神經細胞)의 노화속도(老化速度)는 매우 빠르므로 뇌의 정상적(正常的) 공능(功能)이 상실되고 인지장애(認知障礙)를 출현한다. 알츠하이머병 환자(患者)들의 뇌부(腦部)의 액엽(額葉) 속에 AGEs 의 레벨은 건강인들에 비하여 3배(倍) 이상(以上) 높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과학자들은 실험실 쥐를 통하여 실험한 결과 AGEs 은 뇌신경(腦神經)에 독성(毒性) 물질이다고 실증되었다. 그러므로 뇌(腦)의 당화현상(糖化現象)을 억제시켜 주는 것이 알츠하이머병의 발병률(發病률率)을감완(減緩)시켜 주는 방법 중 하나이다. 포도당(葡萄糖)은 뇌(腦)의 기능에 불가결(不可缺)한 영양성분(營養成分)인데 섭취량(攝取量)을 조절하므로써 과유불급(過猶不及)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혈관(血管)】 동맥경화(動脈硬化)는 고혈지증(高血脂症)과 고혈압(高血壓)의 주범이다. 흡연인들에게도 동맥경화가 조성된다. 당화(糖化)로 인하여 생산된 최종당화산물(AGEs)이 혈관벽상(血管壁上)에 퇴적(堆積)될 경우 체내(體內)에 자유기생산(自由基產生)을 유발하므로 동맥경화(動脈變硬)는 가속(加速)되고 혈관벽(血管壁)은 두꺼워 지며 혈액의 유동이 불창통(不暢通)하므로 심근경색(心筋梗塞)과 뇌경색(腦梗塞)등 치명적(致命的)인 질병(疾病)을 유발한다.
6. 【골두(骨頭)】 교원단백(膠原蛋白)은 골격구성(骨骼構成)의 중요(重要)한 성분(成份) 중 하나인데 단백질(蛋白質)이기 때문에 당화(糖化)를 생성한다. AGEs 이 골두(骨頭)에 축적(蓄積)될 경우,골두(骨頭)는 취약(脆弱)해 지고 골경도(骨硬度)와 골밀도(骨密度) 역시 저하(低下)되므로 세포신생(細胞新生) 메커니즘을 억제(抑制) 시키므로 인하여 골다공증을 생산한다. 특별(特別)히 여성(女性)들의 경우,연경시(年輕時) 편식(偏食)을 하고 절식(節食)하며 운동부족(運動不足)인 경우엔,골량(骨量)이 점차 감소(減少)되어 정경후(停經後),골량(骨量)은 대량(大量) 유실(流失)되므로 인하여 골다공증이 용이하게 조성된다.
AGEs 당화최종산물(糖化最終產物)이란?
AGE 의 의학상(醫學上) 학명(學名)은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s 이다. 과다(過多)한 당분(糖份)과 단백질(蛋白質)이 결합(結合)하여 생산되는데 연령이 증장함에 따라 체내(體內)에 부단히 AGEs 이 누적된다. 인체내(人體內)의 AGE 의 내원(來源)은 2 종(種)이 있다,일종은 식물(食物) 중(中) 섭취(攝取)되고 다른 일종은 신체(身體)가 스스로 생산한다. 음식(飲食)을 통하여 과다(過多)한 당(糖)을 섭취할 경우,신체(身體)의 혈액(血液)은 고당분(高糖份) 상태(狀態)에 처해 있으며 과량(過量)의 「당류(糖類)」와 「단백질(蛋白質)」이 결합(結合)하여 당화최종산물(糖化最終產物)(AGEs)을 형성(形成)한다. 일반인(一般人)들의 신체(身體)의 대사공능(代謝功能)은 정상(正常)이므로 AGE 을 청제(清除)할 수 있다. 단(但) 체내(體內)의 AGE 의 농도(濃度)가 장기간(長期間) 편고시(偏高時),또 신체(身體)의 대사공능력(代謝能力)을 초과시, 건강(健康)한 세포조직(細胞組織)을 공격(攻擊)하므로 발염반응(發炎反應)을 조성하기 때문에 엄중(嚴重)한 경우 기관(器官)의 병변(病變)을 유발한다. 예를들면 백내장(白內障)과 시망막병변(視網膜病變)과 동맥죽상경화(動脈粥狀硬化)와 고혈압(高血壓)과 중풍(中風)과 심장병(心臟病)과 신장병변(腎臟病變)과 말초신경손상(末梢神經損傷)과 당뇨병(糖尿病)과 치매증등이다

2020년 6월 17일 수요일

【커피+육계(肉桂)】

【커피+육계(肉桂)】
"커피+육계"는 혈압(高血壓)、고혈당(高血糖)을 개선(改善)시켜 준다. 육계(肉桂)는 모세혈관(毛細血管)의 Tie2 를 활성화시켜 주므로써 모세혈관(毛細血管)의 구조(構造)를 안정상태로 유지해 준다. 육계(肉桂)는 모세혈관(毛細血管)의 삼루(滲漏)를 90% 억제해 준다. 하루에 0.6g 의 육계(肉桂)를 섭취할 경우 모세혈관(毛細血管)을 활성화시켜 준다. 또 하루에 0.6g 의 육계(肉桂)를 식용할 경우,모세혈관(毛細血管)을 연경화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자극시켜 주는 작용(作用)을 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일본의사(日本醫師) 마키다젠지(牧田善二 : まきだぜんじ)는 “매일 지속적으로 육계(肉桂)를커피 속에 가입(加入)하여 음용(飲用)할 경우 혈당이 강저된다. 43세(歲)의 당뇨병환자(糖尿病患者)는 매일 3g 의 육계(肉桂)를 4 개월(個月) 동안 복용한 후 당화혈홍단백(糖化血红蛋白) 수치(數值)가 표준치(標準值) 이하(以下)로 강저되었다. 또 48세(歲)의 일본주부(日本主婦) 카나오야리요(金親利予 : かなおやりよ)는 빈혈(貧血)과 만성피로(慢性疲勞)를 지니고 살아가고 있는데 조중만(早中晚) 육계(肉桂)+커피를 음용한 후,피로감(疲勞感)과 신체(身體) 증상들이 완화(暖和)되었다. 카나오야리요(金親利予 : かなおやりよ)는 고혈압(高血壓)의 가족병사(家族病史)가 있으며,모친(母親)은 뇌경색(腦梗塞)으로 쓰러졌다. 카나오야리요(金親利予 : かなおやりよ)는 2016년(年) 부터 고혈압(高血壓) 조절약물을 복용하고 있으며 혈압(血壓)은 대략(大約) 140~150mmHg 좌우(左右)이었다. 그런데 연속(連續) 육계(肉桂)+커피를 용용(飲用)한 후(後), 혈압은120mmHg 좌우(左右)로 강저되었다."고 설명했다.

【커피+검정콩】

【커피+검정콩】
 
최근(最近) 건강식재(健康食材) 중 하나로 각광을 받고있는 흑두(검정콩)은 혈당(血糖) 상승(上升)을 예방해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減少)시켜 주며、항산화(抗酸化) 작용과 지방생성(脂肪生成) 억제(抑制) 작용과 신장기능(腎臟機能) 증강과 배독(排毒) 공효와 강혈압(降血壓) 등 공효(功效)가 있다고 인정받고 있다.고혈압(高血壓)과 견방산통(肩膀痠痛)과 변비(便祕)가 있는 여성(女性)들이 3일 동안 "흑두+커피" 를 음용한 결과 배변상황(排便狀況)이 양호해 졌다;2 개월 동안 음용한 결과 견방산통(肩膀痠痛)이 소실(消失)되었고,혈압(血壓)이 정상치(正常值)로 강저되었으며 백발이 흑발(黑髮)로 변했다. 그외 흑두커피를 일개월(一個月) 동안 음용한 여성들은 체중이 3kg 경감되었고 변비(便祕)、와 견방산통(肩膀痠痛)과 요부산통(腰部痠痛)이 소실되었으며 혈액순환(血液循環)이 양호해 짐에 따라 얼굴 기색(氣色)이 현저하게 개선(改善)되었다.
*흑두(黑豆)+커피 제법(製法) :
재료(材料):커피 가루(粉) 2 숟갈、흑두(黑豆) 1 숟갈、 끓는 물 2 컵.
흑두(黑豆)는 중화(中火)를 사용하여 볶은 후,가루내어 커피 가루(粉)과 함께 혼합하여 커피를 내린다.

2020년 6월 16일 화요일

「산보(散步)」는 가장 간단하고 가장 경제적이며 CP치(值)가 가장 높은 건강법(健康法) 중 하나이다.

「산보(散步)」는 가장 간단하고 가장 경제적이며 CP치(值)가 가장 높은 건강법(健康法) 중 하나이다.
일본(日本)의 과학자들은 최근에 산보는 치매증과 암증(癌症)과 고혈압(高血壓)의 예방공효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과학자들은 일본군마현중지조정(日本群馬縣中之条町)의 촌민들을 상대로 2000년(年) 부터 산보와 질병예방(疾病預防)의 관계(關係)에 대하여 연구 조사(調查)하기 시작하였다. 촌민(村民)들의 평상시 운동빈도(運動頻度)와 운동시간과 수면(睡眠)의 장단(長短)과 음식생활(飲食生活)의 모든 정보를 수집하였다. 촌민들 중(中) 500명에 대하여 24 시간 신체활동(身體活動)을 기록(記錄) 수집하였다. 15년(年) 이상(以上) 산보와 중강도운동(中強度運動)을 배합시킨 결과 촌민들은 양호한 건강(健康)을 유지했고 질병(疾病)을 방지했으며 연년익수(延年益壽)하였다.
*쾌보주(快步走)의 정의(定義):
1. 평상시 걷는 걸음 보다 좀더 빠른 걸음.
2. 약간 땀이 날 정도로 걷는다.
3. 대화하며 걷는다. 쾌보주(快步走)는 중강도운동(中強度運動)이나 마찬가지이다.
*하루에 몇 보(步)를 걸어야 하나?
1. 치매증 : 뇌부퇴화(腦部退化)를 연완(延緩)시켜 주기 위하여 매일 5000보(步)를 걸어야 함과 동시에 7분(分) 반(半) 동안 중강도(中強度) 운동(運動)을 가(加)해야 한다. 뇌내(腦內)의 혈류량(血流量)을 증가시켜 주고 해마체(海馬體) 내의 신경세포(神經細胞)를 활성화시켜 준다.
2. 대장암(大腸癌)、유방암(乳房癌)、폐암(肺癌)、자궁내막암(子宮內膜癌) : 매일 7000보(步)를 걷고 15분(分) 동안 중강도(中強度) 운동(運動)을 곁들여야 한다. NK세포(細胞)의 활약(活躍)을 촉진시켜 주므로 인하여 암세포(癌細胞)의 형성을 방지해 주고 암증확대(癌症擴大)를 방지해 준다.
3. 고혈압(高血壓) : 하루에 8000보(步)를 걸어야 하며 동시에 20분(分) 동안 중강도(中強度) 운동(運動)을 곁들여야 한다. 근육(筋肉)으로 들어가는 미세혈관(微細血管)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줌과 동시에 전신(全身)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증가시켜 준다. 그결과 고혈압(高血壓) 증상(症狀)이 개선된다. 그외 매일 걸을 경우 다음과 같은 질병(疾病)이 예방된다.:
01. 우울증(憂鬱症) :
보수(步數) : 4000보(步)
중강도운동(中強度運動)(快步走)5분(分)
02. 심장질병(心臟疾病)과 뇌중풍(腦中風)과 치매증 :
보수(步數) 5000보(步)
중강도운동(中強度運動)(快步走)7.5분(分)
03. 골다공증(骨多孔症)과 골절(骨折)과 동맥경화(動脈硬化)와 일부분(一部分) 암증(癌症) :
보수(步數) 7000보(步)
중강도운동(中強度運動)(快步走)15분(分)
04. 고지혈증(高脂血症)과 당뇨병(糖尿病)과 고혈압(高血壓) :
보수(步數) 8000보(步)
중강도운동(中強度運動)(快步走)20분(分)
주의 : 평상시 운동(運動)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어느 날 8000보(步)를 걸을 경우 신체에 손상을 입는다. 자기자신(自己自身)의 신체상황(身體狀況)에 따라서 하루에 2000보(步)를 걷고 점차 보수(步數)를 증가시켜 주는 것이 합당하다. 아오야지유키토시(青栁 幸利 : あおやぎ・ゆきとし)박사는 동경도건강장수의료센터연구소(東京都健康長寿医療センター研究所) 노화억제연구부(老化制御研究部) 부부장(副部長)이며 운동과학연구실장(運動科学研究室長)이다. 캐나다의 토론토 의과대학에서 박사과정(博士課程)을 수료(修了)했다.

2020년 6월 15일 월요일

소뇌퇴화(小腦退化)는 용이(容易)하게 훈현질도(暈眩跌倒)를 유발한다.!20 초(秒) 소뇌공능(小腦功能) 검사(檢查) :

소뇌퇴화(小腦退化)는 용이(容易)하게 훈현질도(暈眩跌倒)를 유발한다.!20 초(秒) 소뇌공능(小腦功能) 검사(檢查) :
약(約) 30% 의 연장자(年長者)들은 질도(跌倒) 손상(損傷) 가능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死亡)에 이르게 한다. 연장자(年長者)들의 질도원인(跌倒原因)은 연령(年齡)이 증장함에 따라 점차 근육량(筋肉量)이 감소(減少)됨은 물론 활동(活動) 변득력(變得力)이 생각을 따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일본의학박사(日本醫學博士)는 "연장자들의 질도(跌倒)는 근육부족(筋肉不足) 문제(問題)와 「소뇌(小腦)」 에 있다. 그러나 일개의 간단(簡單)한 자아검측방법(自我檢測方法)으로 자기자신(自己自身)의 질도문제를 검측할 수 있으며 간단(簡單)한 「thumbs up」 동작(動作)을 통하여 소뇌단련(小腦鍛鍊) 효과(效果)를 얻을 수 있다. 매일 3 차(次) 실행할 경우 소뇌(小腦)의 노화(老化)를 연완(延緩)시켜 줄 수 있다." 고 백성들에게 추천했다.
1. 소뇌(小腦)는 평형감(平衡感)의 관건(關鍵)이며 건강(健康)한 소뇌(小腦)는 질도(跌倒)를 예방해 준다.
일본(日本) 이비인후과(耳鼻咽喉科) 전문의사(專門醫師) 고시마후미유키(五島史行 : ごしまふみゆき) 의학박사(醫學博士)는 "연장자(年長者)들의 질도(跌倒) 조성(造成)의 일대(一大) 원인(原因)은 근력부족(筋力不足) 이외(以外)에 소뇌(小腦)의 문제이다. 연령이 증장(增長)함에 따라 주정(酒精)의 과다섭취(過多攝取)와 운동부족(運動不足)으로 인하여 소뇌(小腦)의 작용(作用)이 강저(降低)되므로 용이(容易)하게 질도(跌倒)한다. 소뇌(小腦)는 뇌부(腦部)의 심처(深處)에 위치해 있으며 수각(手腳)의 평형과 신체평형(身體平衡)에 상당(相當)히 관건적(關鍵的)인 작용(作用)을 하며 걷을 때 갑자기 질도(跌倒)하려고 할 경우 신속하게 수정작용(修正作用)을 하므로써 질도(跌倒)를 피할 수 있게 해 준다. 비행기(飛行機)를 예로들면 사람의 근육(筋肉)과 골격(骨骼)은 비행기(飛行機)의 기체(機體) 본신(本身)이며 소뇌(小腦)는 비행기의 조종사 작용(作用)을 발휘하는 것과 유사하다. 대략(大約) 95%의 사람들은 소뇌단련을 통하여 훈현(暈眩)을 경감(輕減)시켜 주고 、각보(腳步)의 불온정(不穩定)등 증상(症狀)을 개선시켜 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2. 20 초(秒) 동안의 소뇌공능(小腦功能) 자아검측법(自我檢測法) :
소뇌(小腦)는 수각평형(手腳平衡)을 관장(管掌)하고 자세와사(姿勢歪斜)의 수정능력(能修正力)을 갖고있다. 소뇌(小腦)가 정상적으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 참립시(站立時:똑바로 서 있음) 참직자세(站直姿勢)를 취하지 못하고 용이(容易)하게 질도(跌倒)하게 된다. 만일 근력부족의 문제가 있을 경우 평상시 용이하게 질도된다.
01. 왼발을 앞으로 내딛고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끝을 왼발의 뒷꿈치 뒤에 대고 양각(兩腳)을 일직선(一直線)으로 유지한다.
02. 20 초 동안 두 눈을 감고 똑바로 서있다. 만일20 초 동안 곧곧히 서있을 경우 당신의 소뇌는 OK 이다. 그러나 만일 평형을 유지할 수 없을 경우 소뇌의 평형감 유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고시마후미유키(五島史行 : ごしまふみゆき) 의학박사는 하루에 조(早), 중(中), 만(晚) 3 차례 실행할 경우 소뇌단련 효과(效果)가 있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동작을 소개했다. 이 동작(動作)은 고시마후미유키(五島史行 : ごしまふみゆき) 의학박사(醫學博士)가 실제(實際)로 연구발견(研究發見)한 동작으로써 훈현(暈眩)과 질도(跌倒) 문제(問題)가 있는 환자(患者)들 중(中) 약(約) 95% 가 일년 동안 지속적으로 실행한 결과 증상(症狀)이 경감(減輕)되었으므로 이와 관련된 연구논문(研究논문)을 국제기간(國際期刊)에 공포(公布)했다.
*소뇌단련동작(小腦鍛鍊動作) : 조중만(早中晚) 각각(各各) 1차(次), 소뇌단련(小腦鍛鍊) 「thumbs up」 동작(動作) :
동작(動作) 1 :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왼쪽 엄지와 식지로 턱을 움직이지 못하게 붙잡고 있다. 오른쪽 무지를 눈앞 부위에서 왼쪽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이때 두 눈은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바라보고 계속 따라 다녀야 함과 동시에 절대로 턱을 움직여서는 않된다. 오직 두 눈만 움직여야 한다. 좌우(左右) 손을 바꾸어 동일한 동작을 취한다. 이때 빠른 속도로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이동시켜 준다. 모두 10 차례 실시한다. 이 동작을 계속할 경우 소뇌단련효과가 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루 3 차례 실시해 준다.
동작(動作) 2 : 동작 1 과 동일한 자세에서 엄지 손가락의 움직이는 폭도를 넓게하여 좌우로 움직인다. 10 차례 실시한다.
*일본내과학회(日本內科學會)에서 제공(提供)하는 자료(資料)에 보면,일본(日本)의 60세(歲) 이상(以上) 고령자(高齡者)의 약(約) 30% 는 평상시 훈현(暈眩) 문제(問題)와 질도문제를 지니고 생활하는데 이는 근력부족(筋力不足)과 소뇌쇠퇴(小腦衰退)등 문제(問題) 이외(以外)에 훈현(暈眩)을 유발하는 또 다른 질병(疾病)을 갖고 있다. 예를들면 영양불량(營養不良)과 심뇌혈관질병(心腦血管疾病)등이 있다. 훈현 중(中) 일종(一種)은 양성훈현(良性暈眩)으로써 뇌경색(腦梗塞)과 파킨슨씨병과 뇌출혈(腦出血)등 비교적 엄중한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의사와 상담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고시마후미유키(五島史行 : ごしまふみゆき) 의학박사의 소뇌단련(小腦鍛鍊) 동작을 「thumbs up」 동작(動作)이라고 칭하는 이유는 엄지 손가락 하나 만 사용하는 동작이기 때문이다.

2020년 6월 13일 토요일

5분(分) 대 뇌(大腦) 청소 :

5분(分) 대 뇌(大腦) 청소 :
1. 수면(睡眠) 시간은 대뇌(大腦)의 목욕시간(沐浴時間) :
대뇌(大腦)는 밤에 수면을 취할 때 일장(一場) 목욕(沐浴)을 하므로써 신경퇴화(神經退化)의 유해물질(有害물질)과 유독분자(有毒分子)를 배제한다. 실제로 신경퇴화는 대뇌노화(大腦老化)의 주범이다. 수면시(睡眠時),대뇌세포(大腦細胞)들 사이의 공극(空隙)은 깨어있을 때 보다 60% 더 확장(擴張)된다. 즉 세포와 세포 사이가 넓어지므로 인하여 대뇌(大腦)는 더 많은 량(량)의 뇌척액(腦脊液 : CSF)을 사용할 수 있다. 뇌척액은 대뇌(大腦)와 척추(脊椎) 속에 들어있는 투명(透明)한 액체(液體)를 일컫는데 퇴적(堆積)한 독소(毒素)를 배제(排除)해 주는 역할을 하며 교임파계통(膠淋巴系統)이라고도 칭한다. 과학자들은 교임파계통(膠淋巴系統)에서 수면시(睡眠時), 알츠하이머병을 유발하는 단백질(蛋白質) 베타(β)-아밀로이드를 청제(清除)하는 속도가 깨어있을 때 보다 더 빠르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또 교임파계통(膠淋巴系統)은 측와시(側睡時 : 옆으로 누워 수면을 취할 때) 더 큰 효과(效果)를 나타낸다. 그러므로 옆으로 누워 두 다리 사이에 일개(一個)의 베개를 끼워넣고 수면을 취해야 한다. 교임파계통은 교상임파계통(膠狀淋巴系統) 또는 신경교세포류임파계통(神經膠細胞類淋巴系統) 또는 뇌부류임파계통(腦部類淋巴系統)이라고도 칭하며 영어(英語)로 "glymphatic system, glymphatic clearance pathway, paravascular system" 이라고 칭한다. 교임파계통은 척추동물(脊椎動物)의 중추신경계통(中樞神經系統 : central nervous system; CNS) 중(中) 일종(一種)이며 노폐물(老廢物)을 청소해 주는 공능(功能)을 갖고 있다.
2. 남광(藍光)은 사악(邪惡)한 광선이다. 남광(藍光)은 청색광(靑色光 ; 푸른빛) 또는 영어로 Blue Light 이라고 불린다. 현대인(現代人)의 생활(生活) 중 인공조명(人工照明)은 수면에 불리하다. iPad 나 핸드폰을 베개 옆에 놓고 잠을 잘 경우 수면(睡眠)의 5대단계(五大段階)를 경유하지 못할 경우 암증(癌症)과 당뇨병(糖尿病)과 심장병(心臟病)과 비만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인간의 생리(生理) 리듬을 문란시키는 주범은 야만(夜晚)의 인공조명(人工照明)인데 안구(眼球)에 상해(傷害)를 입힌다. 전자형막(電子螢幕)에서 발산(發散)하는 남파장(藍波長)은 낮에는 별 문제(問題)가 없으며 주의력(注意力)과 반응시간(反應時間)을 증진(增進)시켜 준다. 그러나 석양(夕陽) 해가 서산(西山)에 지고나면 남광은 인체에 반대작용을 한다. 멜라토닌의 분비(分泌)를 억제하므로 특별히 아동들과 청춘기(青春期)의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남광의 광선(光線)이 강(強)할 수록 멜라토닌 생성(生成)에 더 큰 영향(影響)을 주므로 인하여 장시간 3C 산품을 사용할 경우 불면증을 조성한다. 전통적(傳統적) 백열전구(白熱電球)는 대량(大量)의 남광(藍光)을 발산한다.
• 침실에 전자산품(電子產品)을 방치하지 말 것. 침실내에 있는 전자산품은 수면 한 시간 전(前)에 신체(身體)로 부터 2 미터 떨어진 곳에 방치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 왜냐하면 수면(睡眠)의 질(質)과 량(量)을 개선시켜 주기 때문이다.
• 자극물(刺激物)을 피할 것. 수면전에 커피와 초려인사(焦慮人士)를 접촉하지 말 것, 양자(兩者)는 신경계통(神經系統)에 과도(過度)한 자극을 주므로 인하여 입면(入眠)에 장애가 된다.
• 조신운동(早晨運動)이나 중오운동(中午動運)을 할 것. 저녁 늦게 운동할 경우 수면시간(睡眠時間)과 수면의 품질(品質)이 하강(下降)된다.
• 수면(睡眠)에 유리한 환경(環境) 조성 : 유암(幽暗)、안정(安靜)、서적(舒適)、양상(涼爽)한 수면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침실내의 암흑정도는 5 손가락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컴컴한 정도가 가장 적합하다.
• 20분 내지 30분 동안 소수(小睡) 취하기 : 하룻밤 동안에 7 시간 미만 수면을 취할 경우 낮 동안에 피로하므로 낮에 20분 내지 30분 동안 오수(午睡)를 취하는 것이 적합하다. 매일 밤 8 시간 반 이상 수면을 취하지 말 것.
• 낮에 햇빛에 노출시켜 줄 것. 낮 동안 햇빛에 신체를 노출시켜 줄 경우 야만(夜晚)의 입수능력(入睡能力)을 개선시켜 준다.
• 대휴식(大休息 : savasana,瑜珈體式)취하기 : 대휴식(大休息) 또는 탄시식(癱屍式) 휴식이란? 천정을 바라보고 침상 위에 드러누워 손바닥(掌心)은 천정을 향하고,쌍퇴(雙腿)는 둔부(臀部)와 동일한 넓이로 벌리고 전신(全身) 근육(筋肉)을 이완시켜 준다. 이 자세(姿勢)는 하룻 동안 퇴적된 피로와 모든 번우(煩憂)를 해소시켜 준다.
• 밤 10시 전(前)에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매일 밤 동일(同一)한 시간(時間)에 취침(就寢)하고 매일 아침 동일한 시간(時間)에 기상(起床)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말(週末)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수만기(晩睡晩起)하는데 대수보면(大睡補眠)은 신체에 유익하지 않고 정상적(正常的) 수면(睡眠) 리듬을 문란하게 만들기 때문에 수면품질(睡眠品質)에 손상을 입힌다.
• 취침(就寢) 3 시간 전(前)에 모든 식사를 끝마쳐야 한다. 일반적으로 오후 7 시 이후(以後)에 식사를 하지 말아야 한다. 만찬시(晚餐時)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의 섭취는 감중유전인자(減重遺傳因子)를 발동시켜 준다.
• 취침(就寢) 3 시간 전(前) 부터 모든 전자산품(電子產品)의 사용을 제한(制限)해야 한다.
• 입수(入睡) 한 시간 전(前)에 족욕을 하거나 서심(舒心) 작용이 있는 음악(音樂)을 청취하는 것이 좋다. 자료내원(資料來源):Sara Gottfried MD의 저서 《HOW THE RICH GET THIN》에서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커피는 신경퇴화(神經退化) 질병(疾病) 방지! 치매증과 파킨슨씨병 :

커피는 신경퇴화(神經退化) 질병(疾病) 방지! 치매증과 파킨슨씨병 :
1. 커피와 신경계통질병(神經系統疾病 : neurological diseases) :
일반대중(一般大眾)들은 하루에 약(約) 2컵 내지 5컵의 커피를 마실 경우 경우 신체(身體)에 상해(傷害)를 입히지 않으며 뇌부(腦部)의 신경계통(神經系統)의 경각성(警覺性)과 건강(健康)에 유익하며 집중력(集中力)과 주의력(注意力)을 도와 준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우울증(憂鬱症)에 걸릴 확률을 강저(降低)시켜 준다고 인식하고 있다. 실제로 커피를 장기복용(長期服用)할 경우 인지능력(認知能力)의 하강(下降)을 방지해 주고 중풍(中風)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주며 치매증과 파킨슨씨병에 걸릴 확률도 강저시켜 준다. 단(但) 커피는 혹자들의 초려감(焦慮感)과 불면증을 증가시켜 준다.
전간(癲癇) 환자들에 대한 방면(方面)에서 커피의 작용(作用)은 현재 쟁의(爭議) 중이다. 동물(動物) 연구(研究)에서 커피를 단기복용(短期服用)할 경우 전간(癲癇)의 문턱값(threshold value)을 강저시켜 주고 비교적 용이하게 전간발작(癲癇發作)을 유발하지만 커피를 장기복용(長期服用)할 경우 전간발작(癲癇發作)을 감소시켜 주고 전간중적상태(癲癇重積狀態: status epilepticus)를 감저(減低)시켜 주므로 뇌손상(腦損傷)을 감소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커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와웰(kahweol) 성분은 신경세포(神經細胞)의 손상(傷害)을 보호(保護)해 준다. 예를들면 파킨슨씨병과 관련이 있는 신경독소(神經毒素) 하이드록시도파민(6-hydroxydopamine;6-OHDA)으로 부터 신경세포를 보호해 주므로써 신경원세포(神經元細胞)의 사망(死亡)을 방지해 준다.
2. 커피는 파킨슨씨병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준다. 신경퇴화성질병(神經退化性疾病)의 발병률(發病率)을 보면 알츠하이머병이 첫째이고 파킨슨씨병(Parkinson's disease)이 둘째인데 병인(病因)은 모두 불명(不明)이다. 단(但) 대뇌(大腦)의 흑질뇌세포(黑質腦細胞) 퇴화(退化)로 인하여 충분한 도파민(dopamine)을 제조 (製造)하지 못함은 분명하다. 흑질세포(黑質細胞)의 퇴화(退化)는 유전인자(遺傳因子)와 환경(環境)과 생활인소(生活因素)와 유관(有關)하다. 예를들면 항생소(抗生素)의 남용(濫用)과 중금속오염(重金屬污染)등과 유관하다. 최근(最近) 커피가 파킨슨씨병을 예방해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60%∼80%의 파킨슨씨병 환자(患者)들은 변비문제(便秘問題)가 있는데 병징(病徵)이 출현(出現)하기 10년∼20년(年) 전(前) 부터 변비가 개시(開始)된다. 변비(便秘)는 장도균(腸道菌)과 유관(有關)하며 파킨슨씨병 환자(患者)들의 장도균(腸道菌)과 건강인(健康人)들의 장도균은 상당(相當)히 큰 차이를 출현한다.
전유전인자기초(全遺傳因子基礎: genome wide-based)의 기술연구(技術研究)를 사용하여 커피는 파킨슨씨병에 걸릴 확률의 강저(降低)와 글루타메이트수용체유전자(glutamate receptor gene : GRIN2A)와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과학자들은 발견하였다. Hu 박사를 팀장으로 한 핀란드(Finland) 연구팀은 매일 1컵∼4컵의 커피를 음용하는 사람들은 미래(未來)에 파킨슨씨병에 걸릴 확률이 47% 감저(減低)되며 매일 5컵을 마실 경우 60% 감소(減少)된다고 발표했다. 또 Ross 박사를 팀장으로 한 연구팀은 매일(每日) 커피를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미래(未來)에 파킨슨씨병에 걸릴 확률이 더 낮아진다고 발표했다.
3. 매일 3컵~5컵의 커피를 음용할 경우 노년성치매증에 걸릴 확률이 강저된다.
커피는 단기기억력(短期記憶力)을 증강시켜 주는데 단(但) 장기기억(長期記憶)에 관하여는 아직 쟁의(爭議) 상태이다. 커피는 인지공능하강(認知功能下降)을 감소시켜 주고 치매증(dementia)과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준다. Eskelinen 박사를 팀장으로 한 연구팀은 1986명의 중년인(中年人)들을 상대로 21년(年) 동안 추종조사하였다. 21년 후(後) 그들의 나이는 65세∼79세(歲)이었으며,그중(其中) 1409명은 중신조사(重新調查)를 완료했는데 61명이 치매증(癡呆症) 진단을 받았고、48명은 알츠하이머병 진단을 받았다. 커피 음용자들이 치매증과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확률은 낮았으며 매일 3컵∼5컵의 커피 음용자들이 치매증에 걸릴 확률은 30% 하강되었고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확률은 42% 하강되었다고 발표했다. 일본(日本)의 과학자들은 23,091명의 65세(歲) 이상 노년인들을 상대로 분석진행(分析進行)한 결과(結果), 커피 음용자들의 치매증에 걸릴 확률은 감소한다고 발표했다. 자료내원(資料來源):Caffeine as a Protective Factor in Dementia and Alzheimer's Disease(J.Alzheimers Dis.(2010) Marjo H. Eskelinen)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수면(睡眠)은 신체(身體) 수복(修復)의 황금기(黃金期)!

수면(睡眠)은 신체(身體) 수복(修復)의 황금기(黃金期)!
현대인들의 빠른 생활리듬은 정신(精神)과 정서(情緒)의 긴붕상태(緊繃狀態)를 조성하는데 적당히 석방(釋放)시켜 주고 해소시켜 주지 못할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면의 품질(品質)에 영향을 미친다. 수면품질(睡眠品質)이 양호할 경우 침대 위에 들어 누운 후(後) 30분(分) 이내(이內)에 입수(入睡)하며 7 시간 수면을 취하고 깨어난 후에 신청기상(神清氣爽)하고 정신포만(精神飽滿)한 상태(狀態)에 처하게 된다.
1. 수면(睡覺)은 신체수복의 황금기(黃金期)이며 대뇌(大腦)에 특별(特別)히 중요하다.
우질(優質)의 수면(睡眠)은 신체피로(身體疲勞)를 소제해 주고,인체(人體)의 수복(修復)에 중요한 시간이다. 수면(睡眠) 중(中) 대뇌(大腦)는 4개단계(四個段階)를 경유하는데 「수면주기(睡眠週期)」라고도 칭한다. 천면(淺眠)과 숙면(熟睡) 사이의 단계적(段階的) 변화(變化)인데:비쾌속동안기(非快速動眼期)의 입면기(入睡期)(N1)、천면기(淺睡期)(N2)、숙면기(熟睡期)와 심수기(深睡期)(N3),쾌속동안기(快速動眼期) (N4)로 구분한다. 수면주기(睡眠週期)의 순서(順序)는 제 일 먼저 N1、N2 단계로 들어가서 N3 단계로 진입(進入)하고 재차(再次) N2 단계로 진입하며 쾌속동안기(快速動眼期)(N4)로 이어진다. 이를 일개(一個)의 완전(完全)한 수면순환(睡眠循環) 또는 수면주기(睡眠週期)라고 칭한다. 수면주기(睡眠週期)는 약(約) 90분 내지 100분(分)이다. 그러므로 하룻밤 사이에 4차 내지 5차(次)의 수면주기(睡眠週期)를 반복하며 수면을 취한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많고 정서긴붕(情緒緊繃) 상태에 처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수면(睡眠)은 청선단계(清醒段階)와 천수단계(淺睡段階)에 처해있다. 밤 11시 전(前)에 입수(入睡)하는 것이 좋으며 아무리 늦어도 새벽 1 시 이전에 입수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시간에 신체(身體)의 자아수복(自我修復) 능력(能力)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낮에 햇빛을 쪼여줄 경우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므로 밤에 호수면(好睡眠)을 취할 수 있다. 「광선(光線 : 햇빛)」과 수면은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다. 인류(人類)의 대뇌(大腦)는 「멜라토닌」을 분비하며 멜라토닌의 농도(濃度)가 높을수록 입수가 용이해 진다. 멜라토닌을 분비하는 선체(腺體)를 「송과선(松果腺)」이라고 칭하는데 인류(人類)의 「제3쌍안(第三隻眼)」이라고도 불리며 외계(外界)의 광선(光線)을 감수하는 책임이 있고 호르몬 분비(分泌)를 조절해 준다. 밤에 칠흑같이 깜깜한 환경 속에서 멜라토닌의 농도(濃度)는 더 높아진다. 그러므로 밤에 수면시 모든 전등을 끄고 전암적(全暗的) 환경(環境)을 만들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대인(現代人)들은 대부분 사무실 내에서 근무하므로 하루종일 햇빛에 노출하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멜라토닌의 농도(濃度)가 부족하여 밤에 입수(入睡)하기 어려워 진다. 한의학 이론에 수면시간(睡眠時間)은 신체(身體)의 자아수복시간(自我修復時間)이다고 기재되어 있다. 한의학의 양생이론(養生理論) 중(中)에 보면 "人體本身是一個「小宇宙」,若能維持這個小宇宙的「平衡」就是身體健康的根本,其中好的睡眠就是保持人體平衡的必要條件.“이다고 기재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인체(人體) 본신(本身)은 일개(一個)의 「소우주(小宇宙)」인데 소우주(小宇宙)의 「평형(平衡)」을 유지해 주는 것이 신체건강(身體健康)의 근본(根本)이다. 그중(其中) 호수면(好睡眠)은 인체평형(人體平衡)의 필요조건(必要條件)이다.“ 는 뜻이다. 다음은 불면증의 3류(三類)이다:1. 제일류(第一類):화기과대(火氣過大) : 음식(飲食)과 수면(睡眠)과 재외환경(在外環境)등 인소(因素)가 인체(人體)의 신진대사(新陳代謝)의 평형(平衡)과 온정(穩定)을 문란하게 할 경우 생리기능(生理機能) 문란을 조성하므로 화기(火氣)가 용이(容易)하게 과대(過大)해 진다. 해결방법(解決方法) : 화기가 과도한 사람은 「강화기(降火氣)」가 필요하다. 흑목이(黑木耳)와 백목이(白木耳)와 구령고(龜苓膏)와 백합(百合)과 맥문동(麥門冬)과 연자(蓮子)등을 섭취해야 한다.
2. 제2류(第二類):정서(情緒)가 문란하고 개성(個性)이 급(急)하며 스트레스가 큰 사람이며 수면중 사고(思考)가 끝이지 않는 사람이다. 해결방법(解決方法) : 「심신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우선이다. 매괴화차(玫瑰花茶)와 국화차(菊花茶)를 음용해야 한다.
3. 제3류(第三類):원기부족(元氣不足)한 사람 : 신체(身體)의 원기(元氣)가 부족할 경우 동력(動力)이 부족(不足)하다. 직장에서 귀가한 후 입수(入睡)하기 어려운데 「누과두족(累過頭族)」이라고도 칭한다. 해결방법(解決方法) : 원기(元氣)를 보충시켜 주어야 한다. 일편(一片)의 인삼(人參) 또는 황기(黃耆)와 홍조(紅棗:대추)와 구기(枸杞)등을 차(茶) 대신 음용할 경우 동력(動力)이 회복(恢復)된다.

2020년 6월 8일 월요일

「우울증과 치매증 없는 이카리아섬」의 11개 생활습관(生活習慣)과 장수(長壽) :

「우울증과 치매증 없는 이카리아섬」의 11개 생활습관(生活習慣)과 장수(長壽) :
희랍(希臘)의 이카리아섬(Icaria 또는 Ikaria)인민(人民)들의 생활품질(生活品質)은 미국인들의 생활품질 보다 높기 때문에 건강장수한다. 이카리아섬의 거민(居民)들은 대다수 유럽인들의 평균수명(平均壽命) 보다 10년 이상 더 길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남녀노소(男女老少)를 불문하고 매일 기복(起伏)이 심한 산등성이를 오르고 내리며 동분서주(東奔西走)하므로 건강상황(健康狀況)이 양호(良好)하다. 이카리아섬의 이름은 희합신화(希臘神話) 중(中) 이카루스(Icarus)에 의하여 명명(命名)되었다. 이카루스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로 다이달로스의 아들이다. 아버지가 만든 날개를 달고 크레타 섬을 탈출할 때 태양근처에서 인공날개가 붕괴되어 떨어져 죽었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3명 중(中) 일인(一人)은 90세 이상까지 수(壽)를 누린다. 또 「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치매증(痴呆症)과 우울증(憂鬱症)을 모르고 살아간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정시에 자연적으로 수면을 취하고 숙면한 후 저절로 잠에서 깨어난다. 그러므로 괘종시계가 필요없고 손목시계를 차지않는 습관이 있다.
또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온천(溫泉) 속에서 목욕(沐浴)하기를 즐긴다.: 현대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광물질(礦物質)이 충만한 온천(溫泉)에서 목욕할 경우 질병치료 효과가 있다고 인정했다. 유럽과 일본(日本) 의사(醫師)들은 슬개동통(膝蓋疼痛)과 관절염(關節炎)과 섬유근통(纖維筋痛)과 고혈압(高血壓)과 습진(濕疹)과 기타문제(其他問題)의 치료형식(治療形式)으로 온천욕을 환자들에게 권유한다. 천연온천(天然溫泉) 속에 각종(各種) 광물질(礦物質)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유황(硫磺)은 비색(鼻塞)을 개선시켜 주고,칼슘과 탄산수소나트륨(sodium hydrogen carbonate)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며 소화(消化)를 도와준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대량(大量)의 어류(魚類)를 식용(食用)하고 녹색채소(綠色菜蔬)와 기타(其他) 신선(新鮮)한 채소를 섭취한다. :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다량의 어류(魚類)와 신선한 채소를 식용한다,특히 포공영(蒲公英: 민들레)과 회향(茴香)과 오르타(Horta : 시금치와 비슷함)를 비롯하여 당지(當地)에서 생산되는150종(種) 이상의 야생녹색채소(野生綠色菜蔬)를 식용하며 육류(肉類)는 통상적(通常的)으로 일주(一週)에 1차(一次) 식용한다. 올리브오일을 조미품(調味品)으로 대량 사용하며 두류(豆類)의 섭취량(攝取量)은 미국인(美國人)들의 6배(倍)를 섭취하고 당류(糖類)는 미국인들의 4분의 1 을 섭취한다. 대다수(大多數)의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자가채원(自家菜園)을 갖고 있으며 산양(山羊)을 가축(家畜)으로 양육한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장수(長壽)의 원인(原因)은 식물(食物) 본신(本身)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락천적 심정으로 화기애애하게 요천담심(聊天談心)하는 것이다고 강조한다.
이웃과 좋은 친구로써 사교(社交)하기 :。 이웃과 강렬(強烈)한 사교연계(社交聯繫)는 건강(健康)을 증진(增進)시켜 주고 장수(長壽)를 누리게 도와준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문에 열쇠가 없는 생활방식(生活方式)을 향유한다. 이웃을 친형제자매 처럼 생각하고 시간나는 대로 함께 식사를 하고 잡담하며 즐겁게 생활한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고온(高溫)에서 소독(消毒)하지 않은 생양유(生羊乳)를 음용 (飲用)한다.: 그들은 양유를 사용하여 요구르트와 치즈를 제작(製作)하여 식용한다. 양유(羊)乳는 우유(牛乳)에 비하여 더 건강한(健康)한 유류(乳類) 중 하나인데 생유(生乳)가 더 영양가치가 높다. 왜냐하면 고온소독시(高溫消毒時) 익생균(益生菌)의 일종(一種)인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Lactobacillus acidophilus)가 사살(死殺)되기 때문이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Lactobacillus acidophilus)는 비타민 B군(群)을 제조(製造)해 주는 장도내(腸道내)의 건강(健康)한 호균(好菌)이다.
목양(牧羊)하며 양들과 함께 걷고 원예(園藝)에 종사(從事)한다. : 이카리아섬은 기구(崎嶇)한 산능지형(山陵地形)이므로 거민(居民)들이 매차(每次) 대문 밖을 나가면 운동(運動)하지 않을 수 없다. 이카리아섬 사람들 중 90세(歲) 고령인(高齡人)들의 60%는 활동력(活動力)이 있다. 기타(其他) 지방인(地方人)들은 대략(大約) 90세 이상 노인들의 오직 20%만 활동력이 있다. 세계각국에서 이카리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하루에 최소(最少) 20여개의 크고 작은 산등성이를 오르고 내려야한다고 말한다.
적당량(適當量)의 음주(飲酒) :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첨가물(添加物)이나 방부제(防腐劑)가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순정(純淨) 포도주(葡萄酒)를 음용한다. 매일 4잔 내지 6잔의 포도주를 음용한다. 포도주(葡萄酒) 속에는 다류(多類)의 플라보노이드(flavonoids)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건강(健康)에 유익한 식물취출물(植物取出物)이다.
간헐성단식(間歇性斷食) : 대다수(大多數)의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희랍동방정교신도(希臘東方正教信徒)들이기 때문에 이들은 매년(每年) 대략(大約) 6개월(六個月)의 시간(時間)은 필수적(必須적)으로 간헐성단식(間歇性斷食)을 진행(進行)해야 한다. 동방정교(東方正教)의 절일(節日) 하루 전(前)에 18시간을 재계(齋戒)해야 한다. 식물섭취(食物攝取)를 제한(制限)할 경우 포유동물(哺乳動物)들의 노화과정(老化過程)을 연완(延緩)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매일 하오(下午)에 오수(午睡)를 취한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오찬후(午餐後) 30분(分) 동안 오수를 취하는 습관(習慣)이 있다. 적어도 일주(一週)에 3 차례 오수를 취하는데 어떤 경우엔 매일 오수를 취하기도 한다. 오수(午睡)는 심장병(心臟病) 이환률(罹患率)을 37% 강저(降低)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되었다. 한의학이론에 보면 오전 11시 부터 오후 1시 까지 심장당번시간이다. 이와같이 낮잠을 자는 습관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강저시켜 줌과 동시에 심장(心臟)을 휴식(休息)시켜 준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퇴휴(退休)를 피한다. :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퇴휴(退休) 관념(觀念)을 인정하지 않고 공작(工作)은 생활(生活)의 일부분(一部分)이라고 믿으며 작업시간은 신성(神聖)한 시간(時間)이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농후(濃厚)한 고산화초차(高山花草茶)를 음용한다.: 이카리아섬에서 생장하는 차(茶)들은 마울란(馬鬱蘭)、철각궐(鐵角蕨)、자색서미초(紫色鼠尾草)、미질향(迷迭香)、우지(牛至)、양감국(洋甘菊)、포공영엽(蒲公英葉)、애속(艾屬:쑥) 또는 fliskouni 라고 불리는 박하(薄荷)를 충포(沖泡)하여 제성한 차(茶)들이 있다. 허다(許多)한 이카리아섬의 화초차(花草茶)들은 모두 이뇨작용(利尿作用)이 있으므로 체내(體內)의 노폐물(老廢物)을 체외로 배출(排出)시켜 준다. 그결과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므로 혈압(血壓)을 강저시켜 주는 공효(功效)가 있다. 이카리아섬 사람들은 하루일을 끝마친 후 고산차(高山茶)를 음용하기를 좋아한다.

2020년 6월 7일 일요일

슬개(膝蓋)에서 끄륵 끄륵 소리가 나는 사람은 용이하게 질도(跌倒)되며 골절(骨折)된다. 3개(個) 동작(動作)은 대퇴(大腿)를 강건하게 해주고 슬관절(膝關節)을 영활(靈活)하게 해준다.

슬개(膝蓋)에서 끄륵 끄륵 소리가 나는 사람은 용이하게 질도(跌倒)되며 골절(骨折)된다. 3개(個) 동작(動作)은 대퇴(大腿)를 강건하게 해주고 슬관절(膝關節)을 영활(靈活)하게 해준다.
연령이 증가(增加)함에 따라 다리에 힘이 부족하므로 인하여 질도(跌倒) 발생률이 증가한다. 골질(骨質)은 점차 유실(流失)됨과 동시에 근력(筋力)은 점차 쇠약(衰弱)해 지므로 질도(跌倒)와 골절(骨折)이 발생할 확률이 증가된다. 일본의학박사(日本醫學博士)는 간단(簡單)한 동작(動作)을 노년인들에게 추천(推薦)했다. 의자에 앉아서 대퇴(大腿)를 단련(鍛鍊)시켜 주므로써 슬개(膝蓋)의 활동(活動)을 순창(順暢)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슬통(膝痛)과 질도(跌倒)를 예방해 준다.!
1. 대퇴근육(大腿筋肉)이 무력(無力)할 경우 용이하게 질도된다. 간단(簡單)한 단련(鍛鍊)으로 강신건체(強身健體)해 주므로 질도(跌倒)를 방지할 수 있다.
일본북리연구소의원정형외과-인공관절센터의장(日本北里研究所醫院整形外科‧人工關節中心醫長)이며 의학박사(醫學博士)인 나가시마마사키(長島正樹 : ながしままさき)는 “슬개손상(膝蓋損傷)을 예방해 주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위는 대퇴(大腿)이다. 일반인(一般人) 이외(以外)에 허다(許多)한 운동선수들의 슬개손상의 원인(原因)은 대퇴(大腿)에서 시작한다. 퇴부(腿部)의 전측(前側)에 있는 「대퇴사두근(大腿四頭筋: Quadriceps Femoris )」과 대퇴(大腿)의 후측(後側)에 있는 「퇴후근(腿後腱 : hamstring)」은 모두 운동 중 특별히 용이(容易)하게 손상을 입는 부위(部位)이다. 조깅을 하다가 갑자기 중지하거나 층계를 오르고 내릴 경우 허벅지뒷근육(hamstring)과 대퇴사두근(大腿四頭筋: Quadriceps Femoris )의 부담이 증가(增加)되어 손상을 입거나 질도(跌倒)하게 된다. 질도손상(跌倒損傷)을 예방하기 위하여 대퇴근육(大腿筋肉) 단련 외에 슬개건강(膝蓋健康)의 유지도 중요(重要)한 관건(關鍵)이다.“ 고 설명했다. 또 일본운동훈련사(日本運動訓練師) 니시무라노리코(西村典子: にしむらのりこ)는 “대퇴(大腿)의 후측(後측)에 있는 햄스트링(hamstring)은 상견적(常見的) 근육뉴상(筋肉扭傷) 부위(部位) 중 하나이므로 용이(容易)하게 질도(跌倒)를 조성한다. 근육뉴상(筋肉扭傷)의 원인(原因)은 근육유연도(筋肉柔軟度)의 불량(不良)과 근력부족(筋力不足)과 피로(疲勞)와 평형(平衡) 유지 불량등인데 간단(簡單)한 운동(運動)과 신전동작(伸展動作) 등은 근육단련(筋肉鍛鍊)을 도와주므로 근육의 유연도(柔軟度)를 높혀줌과 동시에 관절(關節)의 가동범위(可動範圍)를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뉴상(扭傷)과 질도(跌倒)를 예방해 준다.” 고 설명했다.
니시무라노리코(西村典子: にしむらのりこ)는 앉은 자세에서 간단(簡單)히 할 수 있는 동작(動作)은 대퇴(大腿)의 전후(前後) 양측(兩側) 근육을 단련시켜 주므로 질도확률을 강저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
01.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5초-10초 동안 쭉 뻗어 일직선을 유지해 준다. 다리를 바꾸어 오른쪽 다리도 동일한 동작을 취해 준다.
02. 무릎을 꿇고 방바닥에 않은 자세에서 서서히 신체(身體)를 향후경도(向後傾倒)해 준다. 이때 쌍수(雙手)를 뒷쪽의 땅바닥에 대고 대퇴(大腿)의 전측(前側)을 신전시켜 준다.
03. 02 와 동일하게 무릎을 꿇고 방바닥에 앉은 자세에서 우각(右腳) 만 앞으로 쭉 뻗는다.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 왼쪽 다리 만 앞으로 쭉 뻗는다.